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본죽&비빔밥은 본죽 가맹점 수를 앞선 데 이어 800호점을 오픈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본아이에프가 한식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표방해 본죽&비빔밥을 선보인 이후 16년 만입니다. 본죽&비빔밥이 본죽의 가맹점 수를 처음 앞선 것은 지난 9월입니다. 당시 본죽&비빔밥과 본죽의 전국 가맹점(1572개) 중 본죽&비빔밥 가맹점은 795개로, 본죽(777개)을 18개 앞섰습니다.
회사는 배경으로 신규 출점과 브랜드 전환 가속화를 꼽았습니다. 실제로 업종 및 브랜드 전환으로 본죽&비빔밥을 창업한 사례 중 절반 이상이 기존에 본죽을 운영하다 전환한 케이스입니다. 계절적 비수기 요인을 보완한 결과 가맹점 매출 증대와 외연 확장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본죽&비빔밥 가맹점은 2020년 119개점, 지난해 156개점에 이어 올해는 지난 3분기까지 168개점을 열었습니다. 본죽&비빔밥의 월평균 매출은 2020년 2500만원에서 지난해 3100만원, 올해는 지난 3분기에 3500만원을 돌파했습니다.
지난달에는 서울 노원구에 본죽&비빔밥 800호점(광운대역점)도 오픈했습니다. 출점을 기념해 가맹점주와 본사가 각 200만원 상당의 죽·비빔밤 및 가정간편식 제품을 매칭기부합니다. 월계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노원구 지역사회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예정입니다.
김태헌 본죽본부 본부장은 "본죽으로 시작한 본그룹 창립 20주년인 올해 본죽&비빔밥이 그룹의 모태인 본죽 가맹점 수를 넘어선 데 이어 800호점까지 연이어 달성했다"며 "이 같은 결실은 브랜드에 대한 고객과 가맹점 사장님의 만족도를 나타내는 지표로 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