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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은총재 “긴축적 통화기조 유지 여전히 우선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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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11, 2022, 10:11:58

이창용 "비은행부문 금융안정 확보 역시 정책적 이슈"
"미 연준 금리인상 속도 다소 누그러질 것으로 예상"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이창용 한국은행 총재는 11일 "긴축적 통화기조를 유지함으로써 물가안정 기조를 공고히하고 인플레이션 수준을 낮추는 것은 여전히 한국은행의 우선과제"라고 밝혔습니다.


이 총재는 이날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한국은행과 한국경제학회가 공동개최한 국제콘퍼런스 개회사에서 "고인플레이션과 통화정책 긴축 하에서 금융시장 안정을 위해 자금흐름을 비은행부문으로 어떻게 환류시킬 것인가는 한국은행이 당면한 또 하나의 정책적 이슈"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 총재는 "그동안 기준금리 인상속도가 그 어느 때보다 빨랐기 때문에 경제의 다양한 부문에서 느끼는 경제적 압박 강도(stress)가 증가하고 있다"면서 "금융안정 유지 특히 비은행부문에서 금융안정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고 진단했습니다.


한은 금융통화위원회는 지난 10월 12일 열린 통화정책방향 회의에서 연 2.50%인 기준금리를 3.00%로 0.50%포인트 단숨에 인상하는 이른바 '빅스텝'을 밟았습니다. 3%대 기준금리는 2012년 10월 이후 10년 만에 처음인데다 4·5·7·8월에 이은 5차례 연속 인상도 한은 역사상 역대 최초 기록입니다.


이 총재는 다만 "최근 들어서는 인플레이션과 환율이 비교적 안정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고 미 연준 금리인상 속도도 연준의장이 기자회견에서 밝힌 바와 같이 다소 누그러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국 경제가 직면한 단기적 도전과제이자 장기적 관점에서 가장 큰 관심사로는 '경제적·지질학적 분절화(fragmentation) 위험'이 지목됐습니다.


이 총재는 "미-중 긴장 심화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양상의 추가적 악화는 국제금융·무역 분절화를 초래하고 결과적으로 글로벌 경제성장과 무역 위축을 가져올 수 있다"며 "수출에 크게 의존하고 있는 한국 경제의 장기성장을 억제하는 구조적 역풍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우려했습니다.


이 총재는 "분절화로 인한 무역과 글로벌 성장 약화는 모든 국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경제·정치적 차원에서의 글로벌 협력이 그 어느 때보다도 시급하다"며 "지난 20년간 중국과 무역확대 혜택으로 한국 경제는 고통스러운 구조개혁을 지연시킬 수 있었지만 이제 더 이상 그런 여유는 없다"고 잘라말했습니다.


그러면서 "한국 경제는 공급망을 다변화하고 일부 산업에 치중된 산업구조를 개선하는 등 보다 균형있고 공정한 경제를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제언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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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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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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