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대표 강희석)는 2023년 설(1월22일)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기간은 오는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11일까지입니다. 명절 선물세트 사전예약은 다양한 혜택으로 인해 이용 고객들이 점차 늘고 있습니다. 이마트에 따르면 선물세트 구매액 중 사전예약의 비중은 지난해 추석 33%에서 올해 설 44%로 상승했고 추석에는 49%까지 올랐습니다.
이마트는 내년 설 사전예약에서 공동 펀딩구매를 진행합니다. 상품당 참여 인원이 모이면 할인 구매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올해 추석 도입 당시 건강기능식품 3개 상품이 조기 완판됐습니다. 올리브 오일 선물세트 2종류가 추가됐으며 공동 펀딩이 이뤄질 경우 시중가 대비 약 50% 할인 구매할 수 있습니다.
펀딩 상품 구매 방법은 이마트앱에서 공동구매 참여하기 버튼을 클릭해 상품 및 구매 수량과 구매 점포를 선택하면 됩니다. 친환경 소비 트렌드에 적합한 상품도 확대했습니다. 과일 재배 과정에서 탄소 배출을 최소화해 ‘저탄소인증’을 받은 과일을 담은 선물세트는 2023년 설 11개입니다.
선물세트 사전예약 혜택은 먼저 사전 예약 기간 행사카드로 구매 시 최대 40% 할인혜택을 제공합니다. 기간(1·2·3단계)에 따라 구매 금액대별로 구매 금액의 최대 15%에 해당하는 신세계 상품권(150만~50만원)을 증정합니다. 행사카드로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6개월 무이자 혜택도 준비했습니다.
같은 기간 SSG닷컴도 이마트몰 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을 실시합니다. 2~3만원대 과일 세트와 씨 없는 반건시 세트, 5만원대 호주산 소고기 세트 등을 선보입니다. 또 사과와 만감류 등 과일, 산지직송 및 1++ 등급 한우, 영광 참굴비 세트 등을 가져왔습니다. SSG닷컴 단독 기획세트 ‘정담’ 등도 있습니다.
SSG닷컴은 인기상품 최대 40% 할인 및 구매 금액대별 상품권 증정 혜택을 이마트와 동일하게 제공합니다. 행사카드로 선물세트를 200만원 이상 구매 시 결제금액의 1%를 SSG머니로 적립해주는 온라인 혜택도 마련했습니다. 대부분의 사전 예약 선물 세트는 비대면 '선물하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여러모로 생활경제가 침체된 시기에 물가 안정에 조금이라도 기여한다는 책임감을 가지고 설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온·오프라인 어디서든 사전예약을 이용하면 확실히 이득이라는 인식을 심어주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