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GS리테일(대표 허연수)은 국내 유명 셰프·레스토랑의 IP 및 RMR(레스토랑 간편식)을 확보한 미식 큐레이션 플랫폼 캐비아와 RMR 상품을 확대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GS리테일은 이를 위해 캐비아에 20억원을 투자하고 상호 전략적 협력을 통한 시너지 확대에 집중하기로 했습니다. 캐비아는 미쉐린 가이드·블루리본·백년가게 등에 선정된 인지도 높은 셰프와 레스토랑의 음식들을 RMR로 출시히고 있습니다. 지난해 온라인 자사몰도 오픈했습니다.
GS리테일은 캐비아의 다양한 레스토랑 브랜드와 레시피를 활용해 내년 상반기 도시락, 즉석 먹거리 등 출시를 목표로 상품 개발에 나섭니다. GS리테일 전용 제품 개발을 GS25·슈퍼마켓 GS더프레시·온라인 장보기몰 GS프레시몰 등에 선보일 예정이며, GS25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기획 등을 추진합니다.
이처럼 RMR 상품을 통해 상품 경쟁력을 늘리려는 배경에는 유명 맛집과 협업한 상품의 약진에 있습니다. GS리테일에 따르면 GS프레시몰에서 판매한 RMR 상품의 올 10월까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4.5% 신장했고 품목수도 500여개로 늘었습니다.
이성화 GS리테일 신사업 부문장은 "이번 캐비아와의 투자 및 전략적 협업은 유명 쉐프와 레스토랑의 대표 메뉴를 구현한 상품이 본격적으로 출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전용 상품 개발 및 독점 판매를 통한 고객 가치 창출에도 큰 도움이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