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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엠디 “의사 대부분 제약사 디지털 마케팅 긍정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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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29, 2022, 14:11:19

지난 10일부터 의사 회원 1000명 대상 설문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비대면 시대를 맞아 제약사들이 디지털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의사 회원 대다수가 제약사의 디지털 마케팅 활동이 처방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고 답했습니다. 

 

29일 의사 전용 커뮤니티 플랫폼 인터엠디컴퍼니(대표 이영도)는 지난 10일부터 5일간 의사 회원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의사가 생각하는 제약사 디지털 마케팅’에 관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인터엠디에 따르면 의사 회원 91%가 제약사의 디지털 마케팅 활동이 처방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고 답했습니다. 신제품에 대한 정보 습득에 유용하다는 답변이 42.8%로 가장 많았고, 기존에 처방하던 약제의 추가 정보 습득에 유용하다는 답변이 30.3%로 뒤를 이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을 잘 하고 있는 제약사 순위에 대해 올해 대웅제약(15.7%), 한미약품(14.4%), 비아트리스(8.65%), JW중외제약(7.8%), 보령(7.1%) 순으로 응답했습니다. 또 의사 회원들은 주로 온라인 세미나 및 학술대회(41.5%)와 제약사 의사 전용 포털(26.8%)을 통해 정보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재 제약사 의사 전용 포털에 1~4개 가입한 비율이 78.8%로 가장 높게 나타났고, 80.4%가 '학술 정보 습득'과 '웹 세미나 참여'를 위해 이용하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반면 제약사 의사 전용 포털을 ‘자주 이용하지 않는다’고 응답한 의사 회원들도 32.5%로 확인됐습니다. 

 

후기에 따르면 제약사 의사 전용 포털의 아쉬운 부분에 대해 ‘관심분야의 학술 내용이나 콘텐츠 부족’, ‘더 이상 업데이트 되지 않는 특정 약물에 집중된 오래된 정보’ 등을 꼽았습니다. 보강을 원하는 항목으로는 ‘가독성 좋은 콘텐츠’, ‘강의 다시보기 서비스 및 요약본’ 등으로 답했습니다. 

 

이영도 인터엠디 대표는 "확고한 방향성을 가진 디지털 마케팅 전략과 이를 바탕으로 한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제약사는 기술 기반 다양한 마케팅 툴 도입, 기존 디지털 마케팅 방식의 고도화 등 방안을 고민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인터엠디는 자체 의사 회원들을 대상으로 국내외 여러 제약사·의료기기사들과 웹세미나·서베이·퀴즈·브랜드관·브이디테일링 등 디지털 마케팅 상품을 공동 프로모션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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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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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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