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엘에스바이오는 실시간 숙취해소음료 ‘화깨수’를 론칭했다고 29일 밝혔다.
국내 건강 전문가들과 공동 연구개발한 화깨수는 숙취해소에 효과적인 헛개나무, 지구자와 몸의 회복과 활력을 줄 수 있는 마테, 여주, 당귀 등 12가지 천연 한방재료를 각각의 온도와 방법을 달리해 고농축으로 추출한 후 특별 레시피로 배합, 발효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로 인해 알코올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분해시키면서 몸의 빠른 회복과 활력을 줄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덧붙였다.
이진곤 엘에스바이오 대표는 “오랜 연구를 통해 원료마다 추출하는 온도와 방법을 달리하게 됐다”며 “한번에 넣고 추출하는 보통의 방식과 달리 각 재료마다 추출 방식을 다르게 한 뒤 나중에 농축해서 혼합하는 것이 중요한 차별점”이라고 말했다.
엘에스바이오는 디알프리를 필두로 약용작물 기반의 건강식품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이번 화깨수 개발을 통해 엘에스바이오 핵심원료의 효과를 대중적으로 알리겠다는 계획이다. 기존 숙취해소음료들과 차별화된 제품력을 자신하며 제품 사용 후 14일 내에 숙취해소 효과를 못볼 시 전액 환불한다는 조건도 걸었다.
현재 국내 숙취해소음료 시장은 연간 3000억원 수준으로 성장했지만 소비자들의 만족도는 저조한 상황이다. 리서치기업 엠브레인 조사에 따르면, 음주 경험이 있는 19~59세 1000명을 대상으로 숙취해소음료의 효과 여부를 묻는 질문에 ‘모르겠다’, ‘효과없다’라고 답한 응답자가 74.7%에 달했다. ‘효과가 있다’고 답한 응답자는 25.3%에 불과했다.
엘에스바이오는 화깨수가 당뇨 개선제 디알프리 복용자들을 통해 발견한 숙취해소 기능을 특화해 개발됐기에 숙취 해소 효과가 탁월하다고 설명했다. 의사, 한의사, 약사들과 함께 직접 테스트를 하며 실시간 숙취해소 기능을 극대화했고, 이튿날 몸의 회복과 활력 증진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