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농심(대표 박준) 새우깡은 출시 51년 만에 처음으로 연매출 1000억원 브랜드에 등극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농심은 지난 11월 누적 새우깡 브랜드(새우깡·매운새우깡·쌀새우깡·새우깡블랙) 매출액이 93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했습니다. 연말에 각종 모임이 많아지므로 연매출 1000억원은 무난히 달성할 수 있을 것이란 전망입니다.
농심 측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인한 각종 모임의 증가와 꾸준한 마케팅 활동, 신제품 출시를 새우깡 인기 비결로 꼽았습니다. 지난 2020년 가수 비의 노래 '깡'이 역주행되면서 새우깡도 홍보 효과를 누렸습니다. 이어 지난해 선보인 ‘새우깡블랙’은 올해 100억원의 매출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농심 관계자는 "출시 50년이 넘은 장수 브랜드가 꾸준히 성장세를 이어가는 것은 드문 경우"라며 "새우깡은 해마다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새우깡은 1971년 출시된 우리나라 최초의 스낵입니다. 농심에 따르면 새우깡 한 봉지에 5~7㎝ 크기의 생새우 4~5마리를 갈아 넣었으며 가열된 소금의 열을 이용해 굽는 방식으로 만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