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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파트값 하향 심화…세종시, 주간 하락률 1%대 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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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08, 2022, 15:12:18

한국부동산원, 2022년 12월 1주 주간 아파트가격 동향 발표
전국 아파트값 하락률 -0.59..수도권-지방권 모두 하락폭 확대
세종시, 72주 연속 하락과 함께 전국 유일 주간 단위 1% 하락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서울을 비롯한 전국 아파트 가격 하향세 심화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세종시의 주간 단위 아파트값 하락률이 1%대를 넘긴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노도강(노원, 도봉, 강북)을 중심으로 내림세가 이어지는 서울 또한 하락폭이 지난 주보다 더 커졌습니다.

 

8일 한국부동산원의 2022년 12월 첫째 주(12월 5일 기준) 전국 주간 아파트가격 동향에 따르면, 전국 아파트 값 변동률은 지난 주 대비 0.03%의 하락폭이 확대된 -0.59%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서울 또한 -0.59%의 내림률을 기록하며 전체 아파트 값 내림세와 같은 수치를 나타냈습니다.

 

규제지역서 풀린 수도권의 경기도와 인천도 각각 -0.78%, -0.98%의 하락률을 나타내며 아파트 값 내림세가 확대됐습니다. 특히 인천의 경우 주간 단위 1%대 내림률을 눈 앞에 두며 매매가 하락이 크게 심화됐습니다.

 

수도권을 제외한 지방은 전 주보다 0.02% 하락폭이 확대된 -0.45%의 변동률을 기록했습니다. 이 가운데 -1.02%의 하락률로 집계된 세종시는 72주 연속 하락과 동시에 전국에서 유일한 1%대 주간 하락률로 내림세 심화가 절정에 이르렀습니다.

 

공표지역 176개 시군구 중 상승 지역은 2개를 유지했으며, 보합 지역은 1개에서 3개로 증가했습니다. 하락 지역은 173개에서 171개로 감소했습니다.

 

서울의 경우 지속적으로 아파트 값이 하향하고 있는 도봉구(-0.88%), 노원구(-0.85), 강북구(-0.75%) 등 '강북 3구'가 큰 내림폭을 이어가며 하락세 심화를 이끌었습니다. 노도강의 경우 대단지와 아파트 밀집 지역 등을 중심으로 가격 하락세가 지속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서북권의 은평구(-0.74%)와 동북권의 성북구(-0.71%) 또한 아파트 단지가 몰려 있는 곳을 중심으로 하락세가 발생하며 자치구 전체 아파트 가격이 떨어졌습니다. 25개 자치구 중 1000가구 이상 단지가 가장 많은 송파구(-0.67%) 또한 대단지 중심으로 가격이 하강곡선을 그은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경기도는 1%대 주간 하락률을 기록한 광명시(-1.31%), 의왕시(-1.28%), 과천시(-1.27%), 군포시(-1.25%), 부천시(-1.16%), 양주시(-1.02%) 등을 비롯해 대부분 지역에서 아파트 값이 떨어졌습니다. 인천 또한, 남동구(-1.06%), 부평구(-1.04%), 서구(-1.03%), 연수구(-1.01%) 등 4개 자치구에서 1%대 주간 단위 하락률을 기록하며 내림세가 큰 폭으로 확대됐습니다.

 

지방을 비롯한 전국에서 유일한 광역권 전체 1% 하락률을 기록한 세종시는 신규 입주물량 영향이 아파트 가격 하락 확대에 영향으로 작용했습니다. 이와 함께 대구(-0.68%), 대전(-0.61%), 전남(-0.26%)의 경우 56주, 49주, 42주 연속 가격 하락세가 이어졌습니다.

 

한국부동산원 관계자는 "주택가격의 추가하락 우려와 금리인상에 대한 부담으로 매수문의가 한산한 상황이 지속되는 가운데 간헐적인 일부 급매성 거래가 기존 매물가격 하향조정에 영향을 미치며 아파트 값 하락폭이 확대됐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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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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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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