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CJ대한통운(대표 강신호)은 새롭게 리뉴얼된 ‘CJ대한통운 택배 앱’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CJ대한통운 택배 앱은 쇼핑몰 및 타 택배사 정보가 연동돼 택배 접수부터 예약, 반품, 배송추적 등 택배와 관련된 모든 업무를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지난 2014년 처음으로 선보인 이후 현재까지 구글과 애플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합계가 1494만건을 돌파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사용자 관점에서의 기능을 개선했다는 설명입니다. 개인화된 통합 배송 서비스 화면을 통해 내가 주문한 택배가 언제 출발하고 도착하는지 파악할 수 있고, 자동연동기능도 확대 적용해 CJ대한통운 택배 앱 하나로 모든 배송정보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전보다 직관적이고 표준화된 디자인을 적용한 UI(사용자 인터페이스)와 UX(사용자 경험)도 도입했습니다. 또 장애인 및 고령층 등 정보취약계층도 제약없이 스마트폰 앱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으로부터 '모바일 앱 접근성 품질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이외에도 365일 문의가 가능한 ‘AI 챗봇’이 탑재돼 있으며 배송도착·이벤트·공지사항을 알려주는 ‘알림기능’ 등 사용자 편의 기능을 갖췄습니다. CJ대한통운은 오는 26일까지 CJ ONE과 함께 택배 앱 리뉴얼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포인트 적립, 커피 기프티콘 등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강원석 CJ대한통운 택배·이커머스 사업기획담당 상무는 "택배 앱이 다양한 업그레이드를 통해 사용이 편리해지도록 했다"며 "지속적인 기능 개선으로 택배를 받는 고객의 기쁨이 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