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롯데백화점, 롯데월드몰서 ‘잔망루피’ 팝업스토어 연다

URL복사

Monday, December 12, 2022, 15:12:28

MZ 인기 캐릭터 활용해 크리스마스 콘텐츠 마련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백화점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오는 15일부터 25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에서 캐릭터 ‘잔망루피’를 활용해 '홀리데이 위드 잔망루피' 팝업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잠실 잔망루피 팝업에서는 인형부터 문구류, 모바일 액세서리 등 다양한 아이템들을 총 망라해 한 자리에 선보입니다. 잔망루피 크리스마스 한정판 굿즈들도 판매합니다. 산타 모자를 쓴 루피가 크리스마스 트리를 안고 있는 ‘산타루피 인형’과 ‘홀로그램 타워 엽서’가 대표 상품입니다.

 

‘크리스마스 인형’, ‘망토 담요’, ‘2023년 포스터 캘린더’, ‘육공 다이어리, ‘위클리 플래너’ 등 ‘잔망루피’ 신상 굿즈 27종도 이번 팝업에서 처음으로 공개합니다. 인증샷 문화에 익숙한 MZ세대(1980년~2000년대 초 출생)가 이번 팝업의 주요 고객인 만큼 약 50평 규모의 '인스타그래머블'한 포토존도 설치했습니다.

 

약 90여평의 팝업 공간 중 절반을 대형 포토존으로 조성합니다. 트리, 스노우볼, 벽난로 등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소재들을 바탕으로 ‘산타 루피’, ‘눈사람 루피, ‘루돌프 루피’ 등 크고 작은 잔망루피 조형물들을 설치합니다.

 

이벤트와 혜택도 다양하게 준비했습니다. 팝업에서 촬영한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잔망루피 떡볶이 스낵(평일)’ 및 ‘잔망루피 보성홍차 아이스티(주말)’를 선착순 제공합니다. 또 구매 고객에게는 금액대에 따라 ‘잔망루피 아크릴 스탠드’ 등을 사은품으로 증정할 계획입니다.

 

김선민 롯데백화점 MD2본부장은 "이번 팝업은 잔망루피의 첫번째 크리스마스 팝업인 만큼 단순 굿즈 판매를 넘어 고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며 "앞으로도 잠실이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악취와의 전쟁] 악취의 발생 원인을 추적하다①

[악취와의 전쟁] 악취의 발생 원인을 추적하다①

2024.11.23 07:05:00

일상 속에서 간과되기 쉽지만, 점차 심각한 환경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악취 문제는 단순히 불쾌감을 넘어 건강과 생활의 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한국산업단지공단에 따르면 전국 1300여 개의 각종 산업단지에 12만여 개의 업체가 있으며, 이 중 7000개 이상이 악취 배출 사업장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환경공단 통계에 따르면 2019년부터 매년 꾸준히 4만 건 이상의 악취 관련 민원이 발생하고 있으며, 지자체와 환경부의 지속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계속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이에 따라 30년간 악취 분야에 집중하며 분석부터 저감, 시공, 관리까지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의 사례를 통해 악취 문제의 원인과 해결 방안을 모색해보고자 합니다. [편집자주]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악취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악취의 발생지를 추적하고 악취를 포집 및 분석하여 악취를 발생하는 원인물질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악취를 분석하는 방법에는 직접 관능평가와 정밀기기분석 및 감지센서를 이용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분석 결과로 나온 수 많은 물질들 중 직접적으로 악취 발생에 가담하는 물질들만을 선별하여 악취를 재현해 같은 악취가 나는지 확인하여 최종 원인 물질들을 찾아냅니다. 악취가 발생하면, 발생 지점과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악취물질의 종류와 농도를 추적하는 체계적인 방법이 필요합니다. 악취는 눈으로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냄새의 특성과 관련된 물질을 추적하는 방식으로 접근합니다. 1. 악취물질의 포집 및 감지 악취발생지로 의심되는 여러 지점에서 적법한 방법으로 악취를 포집하거나, 센서를 통해 악취물질을 감지합니다. 2. 포집된 기체의 분석 포집된 악취 기체를 분석설비에서 정밀하게 분석하여 포함된 모든 물질의 종류와 농도를 확인합니다. 이를 통해 악취를 유발하는 주요 물질들을 확인합니다. 3. 악취 기여율 분석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각 물질의 악취 기여율을 평가하여, 실제로 악취를 유발하는 원인 물질과 그 농도를 확정합니다. 4. 악취 표준 가스 재현 확정된 악취물질을 바탕으로 인체에 무해한 양으로 동일한 악취 가스를 제조합니다. 이를 통해 악취를 재현하여 검증 과정을 진행합니다. 5. 냄새 비교 및 검증 재현된 악취 가스를 채취한 샘플과 비교하여, 검증 가능한 자격을 가진 분석원이 동일한 냄새인지 확인합니다. 6. 악취 원인 확정 및 대처 방안 마련 악취를 유발하는 정확한 원인을 확인한 후, 이를 바탕으로 적절한 대처 방안을 마련하여 악취 문제를 해결합니다. ☞ 자료제공 : (주)태성환경연구소 (주)태성환경연구소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악취 발생 패턴을 분석하고 문제를 사전에 예측하는 시스템을 개발해 온 회사입니다. 관능평가, 기기분석, 센서를 통해 악취를 다각적으로 분석하며, 냄새 재현 기술로 실제 환경과 유사한 조건에서 악취 원인 물질을 선정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빅데이터 기반 분석과 정밀 기술을 통해 맞춤형 악취 해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