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K-POP 음악 콘텐츠 NFT 플랫폼 기업 메타비트는 팬 참여형 F2E(Fan-to-Earn) 플랫폼 ‘메타비트 앱’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15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메타비트 앱은 Web3를 통한 음악 산업의 혁신을 목표로 드롭, 밍글, 샤라웃, 마켓 플레이스로 구성됐다. 드롭에서 유저는 NFT 경매를 할 수 있으며 밍글로 일정 토큰을 맡기고 자신이 응원하는 아티스트 활동을 공유해 거버넌스 토큰을 획득할 수 있다. 샤라웃은 SNS와 유사하게 운영돼 적극적인 팬 활동 기반이 된다.
메타비트는 약 4500개의 국내 최다 음악 콘텐츠 지적재산권(IP)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 실력파 걸그룹 마마무, 5인조 보이그룹 원어스, 먼데이키즈, 케이윌 등 다양한 아티스트의 NFT를 메타비트 앱에서 만날 수 있다.
메타비트 앱에서는 마마무 9번째 미니 앨범 ‘White Wind’와 원어스의 ‘LIGHT US’가 NFT로 만들어졌다. 이외에도 화사가 부른 ‘멍청이’를 비롯해 멤버들의 솔로 앨범과 스페셜 트랙 등 다채로운 NFT 선택지가 준비돼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메타비트는 메타비트 앱 론칭을 기념해 특별한 혜택이 담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2일 오후 7시부터 200명 한정으로 ‘프리민팅 NFT’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를 통해 NFT를 보유한 유저는 1년간 멤버십 회원으로 팬덤 활동에 따른 BEAT 토큰을 추가적으로 보상받을 수 있다. 또한 샤라웃을 통해 크리스마스 소원을 공유한 유저와 자신이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팬임을 어필하는 ‘찐팬 인증 이벤트’ 당첨자에게 푸짐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메타비트는 지난달 16일 글로벌 거래소 쿠코인에 거버넌스 토큰 ‘비트(BEAT)’를 상장한 이후 글로벌 유저들의 생태계 유입을 위해 순차적으로 국내외 거래소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