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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C글라스 홈씨씨인테리어, '홈퀴즈 온더 인테리어' 마지막편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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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December 23, 2022, 14:12:35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KCC글라스(회장 정몽익)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는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홈퀴즈 온더 인테리어'의 마지막 편을 공개했다고 밝혔습니다.

 

홈퀴즈 온더 인테리어는 홈씨씨 인테리어 파트너의 별칭인 ‘홈친(홈씨씨 친구)’ 캐릭터가 진행하는 퀴즈 형식의 인스타툰 콘텐츠입니다. 귀여운 홈친 캐릭터가 △따뜻한 겨울나기 △여름맞이 대청소 △인테리어 제품 소개 등 인테리어 팁과 브랜드 소식을 전하고 이를 주제로 한 퀴즈를 통해 경품을 제공합니다.

 

지난 2월부터 최근까지 총 20편이 게시됐으며 지금까지 퀴즈에 참가한 팔로워 수는 약 1만명에 달합니다. 이번에 공개된 21편을 마지막으로 완결됩니다.

 

이번 마지막 편에서는 이번 편이 몇번째 편인지를 맞히는 문제가 출제됐습니다. 참여를 희망할 경우에는 이달 26일까지 홈씨씨 인테리어의 공식 인스타그램에 방문해 팔로우한 뒤 댓글로 정답을 남기면 됩니다. 정답을 맞힌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 3만원(2명) △스타벅스 커피 쿠폰(8명) 등의 경품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이달 28일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고객분들의 많은 성원에 힘입어 홈퀴즈 온더 인테리어를 완결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인테리어 팁과 브랜드 소식을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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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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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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