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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MGC커피, 3년 연속 프랜차이즈산업 발전 유공 표창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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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December 23, 2022, 14:12:50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커피브랜드 메가MGC커피(이하 메가커피)가 한국프랜차이즈산업 유공 포상을 3년 연속으로 수상했습니다.

 

메가커피는 한국프랜차이즈협회가 주관하는 제23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 유공기업 및 유공자 시상식에서 우수 프랜차이즈 부문 프랜차이즈협회 협회장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이번 수상은 2020년 산업부장관 표창, 2021년 국무총리 표창에 이은 3년 연속 수상입니다. 메가커피는 가맹점과 상생협력을 통해 타업체에 모범이 되고, 일자리 창출을 통한 고용증가에 기여하는 한편 사회공헌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고 전했습니다. 

 

메가커피는 2015년 론칭 이후 6년 9개월인 지난 9월 2000호점 오픈을 돌파하며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습니다. 또한 사회적 가치와 상생의 이념 아래 제주, 경북 청도, 전북 장수군 등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신메뉴를 출시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이번 수상은 이러한 일들을 꾸준히 실현하며 브랜드 철학과 상생 가치를 실천한 결과라는 설명입니다.  

 

메가커피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권위 있는 상을 3년 연속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가맹점, 지역 경제 활성화 등 모두가 상생의 시너지로 이익을 충족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한편 메가커피는 최근 한국소비자포럼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카페 프랜차이즈 부문 대상을 4년 연속 수상했으며, 한국PR협회 한국PR대상에서 ‘지역사회관계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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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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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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