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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 “올해 키워드 RABBIT…2023년도 이어질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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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29, 2022, 11:12:50

식당 대체·모바일 앱·주류 인기 등 키워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24는 2022년 올해 키워드를 'R.A.B.B.I.T'로 선정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R.A.B.B.I.T는 ▲Replacement ▲App ▲Bottle ▲Baseball ▲Interaction ▲Tech를 일컫는 말입니다. 2023년 계묘년과 일맥 상통하는 트렌드 키워드가 내년에도 지속될 것이란 예상입니다.

 

이마트24에 따르면 2022년은 불안정한 국제 정세로 물가가 상승하면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의점 먹거리가 식당 역할을 담당한 해였습니다. 기존 대비 중량을 약 50% 늘린 더빅삼각김밥은 157%의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습니다. PB(자체 브랜드) 이프레쏘 원두커피 판매량은 매년 40% 이상 늘고 있습니다.

 

지난 11월에는 모바일 앱을 론칭했습니다. 게임을 통해 이마트24 브랜드와 상품, 마케팅을 각인시키고 고객이 게임으로 획득한 리워드를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게 했습니다. NFT멤버십을 도입하는 등 MZ세대의 니즈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홈술족의 증가로 주류가 올해도 인기를 이어갔습니다. 이마트24 위스키와 봉지얼음 매출은 전년 대비 30% 늘었고 수제맥주는 2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편의점이 맥주·소주 외에도 와인·위스키·수제맥주·비알콜맥주·프리미엄 소주 등 주류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올해 야구 마케팅과 사회공헌도 진행했습니다. 이달 SSG랜더스 야구단과 ‘삼진 기부 캠페인’의 기부금 3296만원을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고 지난 9월에는 SSG랜더스의 김광현 선수의 이름을 내세운 ‘김광현 KK도시락’을 판매했습니다. 이외에도 SSG랜더스라거 등 야구 맥주를 선보였습니다.

 

이마트24는 올해 게임·패션·NFT플랫폼·전자·명품 플랫폼 등 다양한 업계와 팝업스토어를 운영했습니다. 올해 진행한 팝업스토어는 6회에 달하며 누적 방문자수는 10만명을 넘었습니다. 게임업계와 손잡고 선보인 검은사막, 미르M 협업상품 등은 가맹점 매출 증대로도 이어졌습니다. 

 

기술 관련해서는 지난해 9월 신세계아이앤씨와 협업한 이마트24 스마트코엑스점이 대표적입니다. 테스트 매장임에도 일반 고객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인공지능(AI), 컴퓨터비전, 클라우드POS 등 신세계아이앤씨의 리테일테크가 동원돼 자동결제 기술을 구현했습니다. 현재 7만명 이상이 방문했습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올해 편의점은 근거리 쇼핑채널로 자리매김하며 고객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며 "이마트24는 계묘년 토끼해를 맞아 RABBIT을 키워드로 보다 발 빠르게 움직여 한 단계 더 점프하는 한 해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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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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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2025.09.09 09:21:4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 존 림)는 9일 공시를 통해 미국 소재 제약사와 12억9464만달러(약 1조8001억원) 규모의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은 창립 이래 두 번째 규모로 지난 1월 유럽 제약사와 맺은 약 2조원 규모 계약에 이은 초대형 수주 계약입니다. 계약 기간은 2029년 12월 31일까지이며 고객사 및 제품명은 비밀유지 조항에 따라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로써 올해 누적 수주 금액 5조2435억원을 기록하며 8개월 만에 전년도 수주 금액(5조4035억원)에 육박하는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창립 이래 누적 수주 총액도 200억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이 회사는 글로벌 경기 둔화, 관세 영향 등 바이오 업계 전반의 경영 불확실성이 날로 커지는 상황에서 올해만 미국,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전역에서 다수의 신규 계약을 확보하는 등 고객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증가하는 바이오의약품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생산능력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5공장은 1~4공장의 최적 사례를 집약한 18만L 규모 생산공장으로 지난 4월 본격 가동에 들어갔습니다. 이를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총 78만4000L의 세계 최대 생산능력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품질 경쟁력 측면에서도 미국, 유럽, 일본 등 주요 글로벌 규제기관으로부터 올해 9월 기준 총 382건의 제조 승인을 획득했습니다. 승인 건수는 생산능력 확대에 따라 지속 증가하고 있으며 규제기관 실사 통과율도 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 중입니다. 한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1월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3월 디캣 위크, 6월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 등에서 다양한 고객사들을 만났으며 7월 '인터펙스 위크 도쿄 2025'에도 참가해습니다. 이어 오는 10월 개최되는 바이오재팬 2025 및 CPHI 월드와이드 등에서도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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