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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초 신동아1·2차, ‘35층·1157가구’ 대단지로 재건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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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29, 2022, 11:12:28

서울시, 제23차 건축위원회 열고 재건축 변경안 통과
서초 신동아와 함께 방이한양3차도 심의 통과 완료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서울 서초동 신동아1·2차아파트가 재건축을 통해 최고 35층, 총 1157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탈바꿈합니다.

 

29일 서울시에 따르면, 지난 27일 열린 제23차 건축위원회서 서초 신동아아파트 재건축사업 계획 변경안이 통과됐습니다.

 

서초 신동아1·2차아파트는 지난 1978년과 1979년 지어진 준공 40년 이상의 노후 아파트로 지상 13층, 전용 82~183㎡, 총 997가구 규모로 조성돼 있습니다. 계획안 수정이 통과됨에 따라 단지는용적률 288.85%를 적용해 16개 동, 지하 4층~지상 35층, 총 1157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새롭게 태어날 예정입니다.

 

주거 유형은 59㎡부터 중대형인 170㎡까지 8가지 전용 타입이 도입되며, 저층형 특화세대, 펜트하우스 등 다양한 수요를 고려한 평면계획도 적용할 계획입니다.

 

또한, 서울 지하철 2호선과 신분당선이 지나는 강남역 인근에 자리한 사업 부지는 경부고속도변 완충녹지 환경개선사업을 통한 평탄화 계획 및 지하 커뮤니티데크 계획을 통해 공공성을 높인다는 구상입니다.

 

이와 함께, 서울시는 송파구 방이동 한양3차아파트 재건축사업 계획안도 통과시켰습니다. 이에 따라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3층, 전용 59~156㎡, 총 508가구 규모로 재건축될 예정입니다. 총 가구 중 공공주택 배정 가구 수는 77가구이며, 공공주택의 경우 59㎡형 임대 54가구와 74·84㎡형 장기전세 23가구로 구분해 '소셜 믹스' 형식으로 공급할 계획입니다.

 

유창수 서울시 주택정책실장은 "내년에도 서울시는 재개발·재건축 활성화 등을 통한 시민의 주거안정을 도모하는 동시에 특별건축구역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열린 주거공동체 조성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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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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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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