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nsumer 생활경제

호랑이 가고 검은 토끼 온다…유통가 ‘토끼 마케팅’ 활발

URL복사

Sunday, January 01, 2023, 00:01:22

귀여운·풍요·지혜 상징 토끼 이미지 활용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2022년 검은 호랑이(임인년)가 가고 2023년 검은 토끼(계묘년)가 왔습니다. 유통가에도 토끼 마케팅이 활발합니다. 토끼가 그려진 패키지를 출시하고 토끼 캐릭터를 활용해 한정판 제품을 선보이는 식입니다. 팝업스토어를 열거나 토끼 브랜드와 협업하기도 합니다.

 

1일 식음료업계에 따르면 음료, 케이크 등 디저트에 토끼나 당근 이미지를 형상화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도넛 프랜차이즈 크리스피크림도넛은 '미피' 캐릭터 콜라보를 통한 시즌 신제품을 판매합니다. 라이스향스프레드를 충진한 해피 미피, 멜론맛 도넛에 풀밭에 숨은 토끼의 뒷모습을 표현한 러블리 래빗풋 등입니다. ‘미피 뽀글이 파우치’ 등 미피 캐릭터를 활용한 한정판 굿즈도 구매 가능합니다.

 

SPC 파스쿠찌의 신제품은 토끼 모양의 초콜릿 픽 등 각 제품에 어울리는 토끼 캐릭터 장식물을 활용했습니다. 천일염 젤라또에 우유가 들어간 ‘백 밀크 쉐이크’를 포함해 ‘딸기 밀크 쉐이크’, ‘딸기 라떼’ 등 음료 4종입니다. '캐롯먹고 힘나는 토끼케이크'는 당근 시트에 토끼 캐릭터를 올렸습니다.

 

 

스타벅스의 신제품 ‘블랙 햅쌀 고봉 라떼’는 흑토끼의 해를 맞아 국내산 흑미를 넣었습니다. 에스프레소 샷과 흑미 소스, 오트 밀크가 더해진 음료입니다. ‘당근 피칸 케이크’ 등 신규 푸드 4종을 함께 선보이며 ‘23뉴이어 위시버니 화이트컵 멀티 스탠드’ 등 토끼 활용 MD 상품도 판매합니다.

 

롯데홈쇼핑은 잠실 롯데월드몰에 벨리토끼의 당근농장 팝업스토어를 열었습니다. 다음달 11일까지 운영되는 당근농장 팝업은 토끼 의상의 3M 조형물 2개, 2M 조형물 5개로 구성된 포토존과 인기 상품을 파는 굿즈샵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굿즈샵에서 2023년 벨리곰 굿즈 신상품 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편의점도 토끼 상품 시리즈를 선보입니다. CU는 암스테르담의 미피, LA의 에스더버니, 뉴욕의 토끼소주 세 글로벌 브랜드와 손잡고 도시락, 김밥, 햄버거 등 간편식품부터 디저트, 생활 용품, 주류에 이르기까지 총 33종의 대규모 토끼 상품 시리즈를 출시합니다.

 

미피 뉴이어 도시락은 미피 캐릭터와 당근 모양 초콜릿을 토핑한 당근 케이크를 토끼 귀 부분에 담아 재미를 더했습니다. 에스더버니 스티커 52종 중 1종을 랜덤으로 넣은 딸기 크림 샌드위치, 쫀득롤 등도 출시합니다. 토끼소주 기획전에서는 토끼소주 골드와 그린 2종을 단독 판매합니다.

 

 

아성다이소는 토끼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를 상품에 입혀 문구·팬시·리빙용품 등 총 40종을 선보입니다. '복토끼', '강토끼', '떡토끼' 등 세 마리 캐릭터로 구성했습니다. '토끼 아크릴 만년 달력'과 '토끼 세친구 인형', '실루엣 토끼 쿠션' 등을 판매합니다. 토끼 얼굴 모양의 크로스백도 있습니다.

 

패션 브랜드 MCM은 장난꾸러기 토끼 캐릭터 '하루'를 반영한 업사이클링 한정판 캡슐 에디션을 공개했습니다. 2022년 ‘뉴 이어 타이거 컬렉션’에 이은 ‘MCM LNY 컬렉션’ 라인입니다. 에디션 상품은 오는 1월 1일부터 MCM 온라인과 전 세계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다가오는 계묘년을 맞아 토끼 관련 상품들에 관심이 높아지는 것을 반영해 인기 브랜드와 함께 신년 맞이 상품들을 준비했다"며 "2023년에도 다양한 상품들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