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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랑이 가고 검은 토끼 온다…유통가 ‘토끼 마케팅’ 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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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anuary 01, 2023, 00:01:22

귀여운·풍요·지혜 상징 토끼 이미지 활용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2022년 검은 호랑이(임인년)가 가고 2023년 검은 토끼(계묘년)가 왔습니다. 유통가에도 토끼 마케팅이 활발합니다. 토끼가 그려진 패키지를 출시하고 토끼 캐릭터를 활용해 한정판 제품을 선보이는 식입니다. 팝업스토어를 열거나 토끼 브랜드와 협업하기도 합니다.

 

1일 식음료업계에 따르면 음료, 케이크 등 디저트에 토끼나 당근 이미지를 형상화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도넛 프랜차이즈 크리스피크림도넛은 '미피' 캐릭터 콜라보를 통한 시즌 신제품을 판매합니다. 라이스향스프레드를 충진한 해피 미피, 멜론맛 도넛에 풀밭에 숨은 토끼의 뒷모습을 표현한 러블리 래빗풋 등입니다. ‘미피 뽀글이 파우치’ 등 미피 캐릭터를 활용한 한정판 굿즈도 구매 가능합니다.

 

SPC 파스쿠찌의 신제품은 토끼 모양의 초콜릿 픽 등 각 제품에 어울리는 토끼 캐릭터 장식물을 활용했습니다. 천일염 젤라또에 우유가 들어간 ‘백 밀크 쉐이크’를 포함해 ‘딸기 밀크 쉐이크’, ‘딸기 라떼’ 등 음료 4종입니다. '캐롯먹고 힘나는 토끼케이크'는 당근 시트에 토끼 캐릭터를 올렸습니다.

 

 

스타벅스의 신제품 ‘블랙 햅쌀 고봉 라떼’는 흑토끼의 해를 맞아 국내산 흑미를 넣었습니다. 에스프레소 샷과 흑미 소스, 오트 밀크가 더해진 음료입니다. ‘당근 피칸 케이크’ 등 신규 푸드 4종을 함께 선보이며 ‘23뉴이어 위시버니 화이트컵 멀티 스탠드’ 등 토끼 활용 MD 상품도 판매합니다.

 

롯데홈쇼핑은 잠실 롯데월드몰에 벨리토끼의 당근농장 팝업스토어를 열었습니다. 다음달 11일까지 운영되는 당근농장 팝업은 토끼 의상의 3M 조형물 2개, 2M 조형물 5개로 구성된 포토존과 인기 상품을 파는 굿즈샵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굿즈샵에서 2023년 벨리곰 굿즈 신상품 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편의점도 토끼 상품 시리즈를 선보입니다. CU는 암스테르담의 미피, LA의 에스더버니, 뉴욕의 토끼소주 세 글로벌 브랜드와 손잡고 도시락, 김밥, 햄버거 등 간편식품부터 디저트, 생활 용품, 주류에 이르기까지 총 33종의 대규모 토끼 상품 시리즈를 출시합니다.

 

미피 뉴이어 도시락은 미피 캐릭터와 당근 모양 초콜릿을 토핑한 당근 케이크를 토끼 귀 부분에 담아 재미를 더했습니다. 에스더버니 스티커 52종 중 1종을 랜덤으로 넣은 딸기 크림 샌드위치, 쫀득롤 등도 출시합니다. 토끼소주 기획전에서는 토끼소주 골드와 그린 2종을 단독 판매합니다.

 

 

아성다이소는 토끼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를 상품에 입혀 문구·팬시·리빙용품 등 총 40종을 선보입니다. '복토끼', '강토끼', '떡토끼' 등 세 마리 캐릭터로 구성했습니다. '토끼 아크릴 만년 달력'과 '토끼 세친구 인형', '실루엣 토끼 쿠션' 등을 판매합니다. 토끼 얼굴 모양의 크로스백도 있습니다.

 

패션 브랜드 MCM은 장난꾸러기 토끼 캐릭터 '하루'를 반영한 업사이클링 한정판 캡슐 에디션을 공개했습니다. 2022년 ‘뉴 이어 타이거 컬렉션’에 이은 ‘MCM LNY 컬렉션’ 라인입니다. 에디션 상품은 오는 1월 1일부터 MCM 온라인과 전 세계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다가오는 계묘년을 맞아 토끼 관련 상품들에 관심이 높아지는 것을 반영해 인기 브랜드와 함께 신년 맞이 상품들을 준비했다"며 "2023년에도 다양한 상품들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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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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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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