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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이엠씨, 이달 코스닥 상장…“반도체 특수가스 국산화 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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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03, 2023, 14:01:42

시설 확장·해외 진출 목표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티이엠씨가 이달 코스닥 상장을 앞두고 반도체 특수가스 부문에서의 진정한 국산화를 목표로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상장을 통해 조달한 자금을 시설 확장과 해외 지점 진출을 통한 외형 확장에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유원양 티이엠씨 대표는 3일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상장 후 계획과 비전을 밝혔다.

 

티이엠씨는 반도체 핵심 공정에 사용되는 다양한 특수가스를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해, 국내외 반도체 기업들에 공급하고 있다. 기존 100% 수입에 의존하던 희귀가스를 성공적으로 국산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티이엠씨의 제품별 매출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엑시머 레이저는 반도체 포토 공정에 주로 사용되는 혼합가스로, 네온(Ne)을 주재료로 만들어진다. 티이엠씨는 네온과 헬륨을 분리, 정제하는 설비를 자체 개발하고 고순도 네온을 국산화했다.

 

티이엠씨는 지난해 3분기 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2340억원, 431억원을 기록했다. 회사는 신규 고객사 확보와 세계적인 희귀가스 가격 폭등이 실적 성장의 주요한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설명했다.

 

유원양 티이엠씨 대표는 “티이엠씨는 기술특례상장으로 지금까지의 매출과는 큰 상관 없이 기술을 인정받아 상장 심사를 통과했다”며 “내년부터 반도체 필수소재인 디보란과 중수소, COS를 통해 매출 비중을 넓혀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티이엠씨는 상장을 통해 확보한 자금을 시설에 투자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2021년 제 3공장까지 완공했고 지난해 착공한 4공장은 올해 중 완공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와 더불어 올해부터는 중국, 미국 등 해외 지점에도 직접 진출해 국내외 고객사 수요에 대한 대응과 영업력을 늘린다는 방침이다. 여기에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공정에 기 사용된 희귀가스를 다시 포집해 완제품으로 재공급하는 ‘폐가스 재활용 사업’ 등의 신사업 추진도 본격화할 예정이다.

 

티이엠씨는 이번 기업공개를 통해 총 220만주를 공모하며 최대 836억원 조달이 가능할 전망이다. 내일(4일)부터 양일간 수요예측을 통해 공모가를 확정하고 오는 10일부터 11일까지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주관사는 한화투자증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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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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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대형 전기 SUV ‘아이오닉 9’ 공개…플래그십 전기차 도전장

현대차, 대형 전기 SUV ‘아이오닉 9’ 공개…플래그십 전기차 도전장

2024.11.21 17:16:52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자동차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골드스테인 하우스에서 전동화 SUV ‘아이오닉 9’(아이오닉 나인)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아이오닉 9은 현대차의 플래그십 전기 SUV로 서로 연결될 수 있는 ‘Built to belong(빌 투 빌롱; 공간, 그 이상의 공감)’의 가치를 지향하며 개발되었습니다. 아이오닉 9은 전장 5060mm, 축간거리 3130mm, 전폭 1980mm, 전고 1790mm로 넓은 공간을 갖추고 동급 최대 수준의 2, 3열 헤드룸과 레그룸을 확보해 차량 전체 탑승객의 편의성을 대폭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아이오닉 9은 넓은 공간을 바탕으로 ▲공력의 미학을 담은 ‘에어로스테틱’ 디자인 ▲E-GMP 기반 동급 최대 휠베이스와 3열까지 확장된 플랫 플로어(Flat Floor)를 통한 실내 공간 ▲110.3kWh 배터리 탑재로 전 모델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00km 이상 달성 ▲EV 최적화 차체 설계 및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기반 세계 최고 수준 안전성 확보 ▲새로운 모빌리티 경험 제공하는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진화하는 자동차)기능 등의 특징을 갖췄습니다. 특히 아이오닉 9은 대형 SUV로는 최고 수준인 공기저항 계수 0.259를 달성했으며 전면부 및 램프 디자인은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의 핵심 디자인 요소인 파라메트릭 픽셀을 적용해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연출했습니다. 아이오닉 9의 실내 공간은 전기차 고유의 플랫 플로어와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으로 탑승객의 편안함을 높이는 데 주력했습니다. 유니버설 아일랜드 2.0(Universal Island 2.0) 콘솔은 최대 190mm까지 후방 으로 움직일 수 있고 전방과 후방에서 모두 열 수 있는 양방향 암레스트를 통해 1열뿐만 아니라 2열 승객까지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니버설 아일랜드 2.0 콘솔은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컵홀더, 스토리지박스, 하단 슬라이딩 서랍 등 탑승자가 많이 사용하는 사양들로 구성해 실용성을 향상시켰습니다.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각각 12.3인치의 디지털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구성된 디스플레이를 곡선 형태로 연결해 운전자의 시인성을 높였으며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이 밖에도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하단과 대시보드 하단 등에 앰비언트 무드램프를 적용했으며 천연가죽, 나파가죽 등을 적용한 시트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습니다. 아이오닉 9에 다양한 친환경 소재를 이용해 지속가능성을 구현한 것도 특징입니다. 시트는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한 소재를 사용했으며 헤드라이너와 크래쉬 패드는 사탕수수와 옥수수 등에서 추출한 원료가 들어간 바이오 소재를 적용했습니다. 아이오닉 9은 항속형과 성능형 모델로 나눠 출시할 예정이며 전 모델이 1회 충전으로 500km 이상의 주행 가능 거리를 달성했습니다. 후륜 모터 기반 2WD 항속형 모델은 최고 출력 160kW, 최대 토크 350Nm, 전비 4.3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32km를 기록했습니다. 4WD 항속형 모델은 최고 출력 226kW, 최대 토크 605Nm, 전비4.1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503km이며, 4WD 성능형 모델은 최고 출력 315kW, 최대 토크 700Nm, 전비 4.1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01km입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9을 구매하고 인도받은 이후에도 원하는 기능을 추가로 구매하거나 업데이트 할 수 있는 FoD(Features on Demand) 서비스를 내년 2월 오픈 예정인 블루링크 스토어를 통해 실시할 계획입니다. 현대차는 내년 국내에서 아이오닉 9 판매를 시작하고, 미국·유럽·기타 지역으로 판매 확대에 돌입할 예정입니다. 장재훈 현대자동차 사장은 "아이오닉 9은 전동화 전환에 대한 현대차의 변함없는 의지와 자신감을 담고 있다"며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를 기반으로 구현된 월등한 공간 경쟁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고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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