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문동권 신임 신한카드 사장은 고객경험(CX) 혁신을 통해 '고객중심 디지털경영'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문동권 사장은 지난 3일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취임식을 갖고 새롭게 도전할 경영 키워드로 '3X(eXperience)'를 제시했습니다.

먼저 '고객중심 디지털'로 만드는 CX(Customer eXperience)입니다. 방대한 고객·데이터를 보유한 국내 NO.1 카드 사업과 금융 포트폴리오를 모두 아우르는 신한금융그룹 네트워크 기반 위에 '고객중심 디지털'을 접목하는 것으로 금융과 비금융, 즐거움과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신한카드는 올해부터 소비자보호본부와 DX본부를 신설하고 내부통제파트를 별도분리하는 등 고객중심경영을 강화합니다.
'지속가능경영'으로 만드는 BX(Brand eXperience)는 ESG 실천으로 '따뜻한 금융의 신한카드'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미래 신한문화'로 만드는 WX(Work eXperience)는 '문화의 힘'으로 일·사람·환경을 시대 흐름에 맞추는 신한금융그룹 '문화 리부트(RE:Boot)'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자는 주문입니다.
문동권 사장은 "신한 네트워크와 시너지를 기반으로 신한카드만의 차별화된 성장을 통해 고객과 사회에 더 큰 가치를 주는 온리원(Only1) 플랫폼 기업으로 진화해 나가자"고 당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