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ank 은행

이석용 농협은행장 “경쟁우위영역 집중해 초격차 만들어야”

URL복사

Wednesday, January 04, 2023, 16:01:04

디지털 혁신과 정교한 리스크 관리도 주문
고객만족·현장중심 등 5가지 업무자세 강조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이석용 NH농협은행장은 4일 "농업금융이나 공공금융, 지역금융 등 우리가 강점이 있거나 잘할 수 있는 영역에 역량을 결집해 경쟁은행이 따라올 수 없는 초격차를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석용 농협은행장은 이날 취임식을 갖고 "농협은행이 제일 잘할 수 있는 분야는 더욱 특화해 나가야 할 것"이라며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융복합 시대 디지털 혁신을 통한 미래 경쟁력 확보도 주문했습니다.

 

이석용 은행장은 "이종산업간 경계가 흐릿해지는'빅블러' 현상이 가속화하는 가운데 전통은행은 은행·비은행 경계를 넘어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금융서비스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 시급하다"며 "플랫폼 업체와 제휴로 부족한 부분은 보완하면서 대표 종합 플랫폼 '올원뱅크'를 국민이 애용하는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정착시켜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금융권 전반에서 공히 제기되고 있는 경기침체 우려와 관련해 "리스크 관리는 최우선 고려사항"이라며 "경기상황을 상시점검해 리스크를 사전차단하고 세밀한 시나리오 분석에 따른 포트폴리오 분산으로 위기상황에 적극 대응하자"고 강조했습니다.


이석용 은행장은 "변화하는 금융환경에서 전통적인 상업은행 운영방식만으로 수익력을 유지하기 어렵다"고 진단하면서 비이자 사업 부문 체질 개선을 주문했습니다.


자산관리(WM)와 퇴직연금 등 사업은 NH투자증권 같은 지주 내 전문가집단과 협업해 선도사와 격차를 개선하고 해외 투자은행(IB)과 연계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이석용 은행장은 위기극복을 위한 임직원 고려사항으로 ▲고객만족 ▲현장중심 ▲시장상황 ▲원가의식 ▲도전정신 등 5가지를 제시했습니다.


이석용 은행장은 "조직문화와 제도개선, 자기계발 기회 확대, 공정한 성과보상 등 직원 만족을 위한 투자도 아끼지 않겠다"며 "우리 앞에 놓인 여건은 매우 어렵지만 임직원 모두 농협은행의 비전과 핵심가치를 공유하고 한마음으로 실행한다면 위기 속에도 든든한 은행으로 남아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배너

현대차, 대형 전기 SUV ‘아이오닉 9’ 공개…플래그십 전기차 도전장

현대차, 대형 전기 SUV ‘아이오닉 9’ 공개…플래그십 전기차 도전장

2024.11.21 17:16:52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자동차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골드스테인 하우스에서 전동화 SUV ‘아이오닉 9’(아이오닉 나인)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아이오닉 9은 현대차의 플래그십 전기 SUV로 서로 연결될 수 있는 ‘Built to belong(빌 투 빌롱; 공간, 그 이상의 공감)’의 가치를 지향하며 개발되었습니다. 아이오닉 9은 전장 5060mm, 축간거리 3130mm, 전폭 1980mm, 전고 1790mm로 넓은 공간을 갖추고 동급 최대 수준의 2, 3열 헤드룸과 레그룸을 확보해 차량 전체 탑승객의 편의성을 대폭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아이오닉 9은 넓은 공간을 바탕으로 ▲공력의 미학을 담은 ‘에어로스테틱’ 디자인 ▲E-GMP 기반 동급 최대 휠베이스와 3열까지 확장된 플랫 플로어(Flat Floor)를 통한 실내 공간 ▲110.3kWh 배터리 탑재로 전 모델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00km 이상 달성 ▲EV 최적화 차체 설계 및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기반 세계 최고 수준 안전성 확보 ▲새로운 모빌리티 경험 제공하는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진화하는 자동차)기능 등의 특징을 갖췄습니다. 특히 아이오닉 9은 대형 SUV로는 최고 수준인 공기저항 계수 0.259를 달성했으며 전면부 및 램프 디자인은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의 핵심 디자인 요소인 파라메트릭 픽셀을 적용해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연출했습니다. 아이오닉 9의 실내 공간은 전기차 고유의 플랫 플로어와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으로 탑승객의 편안함을 높이는 데 주력했습니다. 유니버설 아일랜드 2.0(Universal Island 2.0) 콘솔은 최대 190mm까지 후방 으로 움직일 수 있고 전방과 후방에서 모두 열 수 있는 양방향 암레스트를 통해 1열뿐만 아니라 2열 승객까지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니버설 아일랜드 2.0 콘솔은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컵홀더, 스토리지박스, 하단 슬라이딩 서랍 등 탑승자가 많이 사용하는 사양들로 구성해 실용성을 향상시켰습니다.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각각 12.3인치의 디지털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구성된 디스플레이를 곡선 형태로 연결해 운전자의 시인성을 높였으며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이 밖에도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하단과 대시보드 하단 등에 앰비언트 무드램프를 적용했으며 천연가죽, 나파가죽 등을 적용한 시트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습니다. 아이오닉 9에 다양한 친환경 소재를 이용해 지속가능성을 구현한 것도 특징입니다. 시트는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한 소재를 사용했으며 헤드라이너와 크래쉬 패드는 사탕수수와 옥수수 등에서 추출한 원료가 들어간 바이오 소재를 적용했습니다. 아이오닉 9은 항속형과 성능형 모델로 나눠 출시할 예정이며 전 모델이 1회 충전으로 500km 이상의 주행 가능 거리를 달성했습니다. 후륜 모터 기반 2WD 항속형 모델은 최고 출력 160kW, 최대 토크 350Nm, 전비 4.3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32km를 기록했습니다. 4WD 항속형 모델은 최고 출력 226kW, 최대 토크 605Nm, 전비4.1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503km이며, 4WD 성능형 모델은 최고 출력 315kW, 최대 토크 700Nm, 전비 4.1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01km입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9을 구매하고 인도받은 이후에도 원하는 기능을 추가로 구매하거나 업데이트 할 수 있는 FoD(Features on Demand) 서비스를 내년 2월 오픈 예정인 블루링크 스토어를 통해 실시할 계획입니다. 현대차는 내년 국내에서 아이오닉 9 판매를 시작하고, 미국·유럽·기타 지역으로 판매 확대에 돌입할 예정입니다. 장재훈 현대자동차 사장은 "아이오닉 9은 전동화 전환에 대한 현대차의 변함없는 의지와 자신감을 담고 있다"며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를 기반으로 구현된 월등한 공간 경쟁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고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