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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 “75년 역사, 특별한 75대” 랜드로버 디펜더 리미티드 에디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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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18, 2023, 10:01:04

디펜더 출시 75주년 기념 전시행사 개최
한정판 모델 국내 첫 공개..75대만 판매
디펜더 110 베이스로 상품성 업그레이드
출시가 1억3457만원..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 적용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75년 오프로더의 헤리티지와 현대적 개성을 특별한 모델에 그대로 담았습니다"

 

정통 오프로드 SUV를 지향하는 랜드로버의 '디펜더'가 출시 75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한정판 모델을 국내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지난 17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 디 뮤지엄에서 랜드로버 디펜더 출시 75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 론칭 및 전시행사를 진행했습니다. 행사에서는 75주년 리미티드 에디션을 비롯해 기존 디펜더 모델인 90, 110모델 및 지난 1971년 출시한 클래식 모델인 '시리즈 3'가 선보여졌습니다.

 

 

디펜더는 지난 1948년 전신 모델이라 할 수 있는 '시리즈 1' 출시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아 온 정통 SUV 모델입니다. ‘어떤 지형이든 가리지 않고 달릴 수 있는 차’를 지향점으로 개발, 오프로드에 특화된 기능 및 탁월한 주행성 덕에 전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대표적인 오프로드 모델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이날 처음 선보인 디펜더 75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은 지난 2019년 처음 선보인 올 뉴 디펜더의 최상위 트림인 110 D300 HSE를 재해석한 모델입니다. 재규어랜드로버 관계자는 "75년간 역사를 이어 온 디펜더의 해리티지와 현대적 감각을 모두 담아내고자 했다"며 "출시 75주년을 기념해 국내에는 75대만 한정 판매된다"고 설명했습니다.

 

 

75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은 디펜더 110 모델이 갖고 있는 특유의 '정통 SUV' 향기를 한층 강화했습니다. 디펜더가 계승해 온 해리티지에 현대적 감각을 가미한 디자인을 구현했으며, 개성있는 인테리어와 오프로드에 최적화된 시스템 및 차체, 업그레이드된 파워트레인 등을 탑재·장착해 한정판 모델다운 상품성을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엔진은 48V MHEV 기술이 적용된 인제니움 인라인6 디젤을 적용해 주행 성능을 끌어올렸습니다. 해당 엔진은 1초에 2000rpm에서 최대 토크 90%을 만들어 부스팅 효과를 극대화하며, 최고 출력 300PS, 66.3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합니다.

 

디펜더의 자랑이라 할 수 있는 오프로드 주행 시스템의 경우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을 통해 모랫길부터 도강(물길)까지 지형 상황에 맞춰 설정할 수 있도록 했으며, 차체를 최대 145mm까지 끌어올려주는 4코너 전자식 에어 서스펜션을 통해 급경사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운전자의 주행에 맞춰 차체 반응을 조정해주는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시스템'도 기본 장착됐습니다.

 

 

실제로 전시장에서 상품을 확인해 보니 정통 SUV 디자인의 기준이라 할 수 있는 '각진 디자인'을 기반으로 러기지룸 도어에 장착된 스페어 타이어, 랜드로버의 정체성을 나타내 주는 로고 및 특유의 라디에이터 그릴 등을 통해 "정통 SUV란 이런 것"이라고 외치는 듯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여기에 특별한 모델인 만큼 산뜻한 연두색 느낌의 '그래스미어 그린' 색상을 넣어 오프로더의 와일드한 느낌과 대비되는 개성있는 모습을 연출했습니다. 재규어랜드로버에 따르면, 해당 색상은 초기 모델에 적용된 칼라로 디펜더의 헤리티지를 담아내기 위한 목적입니다. 이날 함께 선보인 50여년 전 모델인 '시리즈 3' 또한 같은 색상의 모양이 선보여졌습니다.

 

 

차량 내부의 경우 기존 랜드로버의 SUV 모델과 엇비슷한 모습을 연출했습니다. 눈에 띄는 부분은 조수석 대시보드 부분에 레이저로 연출한 75주년 기념 로고였습니다. 레이저 빛의 경우 그래스미어 그린과 보색 관계라 할 수 있는 퍼플색을 적용해 대비되면서도 정체성을 각인시키는 느낌을 선사했습니다.

 

 

터치스크린은 랜드로버의 프리미엄 상품인 '올 뉴 레인지로버'에도 장착된 피비 프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돼 밝고 시원한 화면에서 편하게 컨트롤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한정판 모델 외에 선보여진 디펜더 90, 110 모델의 경우 특별하게 전시됐습니다. 90 모델은 급경사 모형에서 기울어진 채로 전시돼 '정통 오프로더'의 정체성을 간접적으로 나타낸 모습이었으며, 110 모델은 러기지룸과 2열 좌석을 확장한 모습을 통해 '캠핑에 어울리는 차'임을 강조했습니다. 이 외에 디펜더가 걸어 온 역사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연대기도 전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로빈 콜건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대표는 "랜드로버가 가는 곳이 곧 길이다라는 모토 아래 개발된 디펜더는 1948년 첫 출시된 후 지금까지 전 세계 수많은 고객들에게 모험 정신을 불러일으키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며 "랜드로버의 대표 오프로더 디펜더의 75년의 역사와 노하우가 집약된 디펜더 75주년 리미티드 에디션을 통해 랜드로버의 개척정신과 헤리티지를 확인하시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랜드로버 디펜더 75주년 한정판 모델의 국내 출시 가격은 1억3457만원으로 책정됐으며, 구입 시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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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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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 ESG 가치 5.5조 창출…진옥동 회장 “지속가능 사회 만들기 진력”

신한금융 ESG 가치 5.5조 창출…진옥동 회장 “지속가능 사회 만들기 진력”

2025.07.01 16:30:26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이 2024년 한해 창출한 ESG 가치(ESG Value Created)가 5조4545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1일 신한금융이 발간한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보면 지난해 436개 ESG 프로그램을 통해 창출된 순수 사회적 가치는 2조9590억원입니다. 여기서 환경적비용(91억원)과 사회적비용(542억원)을 차감한 뒤 배당·납세 등 주요 이해관계자 대상의 환원성과(2조5589억원)을 더한 수치입니다. 신한금융은 ESG 활동성과 정량화와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연세대 ESG·기업윤리센터와 협력해 글로벌 금융회사 최초로 ESG 활동성과 측정모델 즉 '신한 ESG 가치 인덱스(Value Index)'를 개발했습니다. ESG 활동 효과를 '화폐가치'로 측정하는 것으로 2019년부터 그 결과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ESG 가치를 처음 측정한 2019년과 비교하면 측정 대상 ESG 활동은 93개에서 436개로, 순수 사회적 가치는 7907억원에서 2조9590억원으로 279% 큰폭 증가했습니다. 신한금융의 주요 ESG 활동 중에서도 눈에 띄는 건 '브링업(Bring-Up) & 밸류업(Value-Up) 프로젝트' 입니다. 신한저축은행 중신용 고객이 낮은 금리의 신한은행 '신한상생 대환대출'로 갈아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게 핵심입니다. 저축은행 우량고객이 이탈한다고 볼 수 있지만 은행 거래 유입을 통해 신용등급 상향이나 금융비용 감면까지 지원해 그룹 전체 우량고객을 늘리고(Bring-Up), 고객이 스스로 가치를 높이는(Value-Up) '고객상생'의 선순환 구조를 실현했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금융위원회가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한 것도 취약계층에 대한 신용개선과 금융비용 절감, 나아가 가계부채 부담완화에 기여하고 있다는 점을 인정한 결과로 여겨집니다. 신한금융은 지난 6월 기준 신한상생 대환대출을 통해 574명의 고객에 102억원의 대환대출을 실행했고 이들 고객은 평균 4.8%p 이자절감(누적 이자경감액 9억8000만원) 효과를 누렸습니다.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브링업&밸류업 프로젝트 100억원 돌파에 대해 "신한이 고객 이자감면에 따른 이익축소에도 중·저신용 고객의 신용 상향지원을 통해 상생을 실현한 의미있는 결과"라며 "그룹 미션인 '따뜻한 금융' 실천의지를 담아 고객과 상생을 위한 금융사다리 역할을 더 적극적으로 수행하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이번 보고서에는 TCFD(기후), TNFD(생물다양성) 등 글로벌 주요이슈와 관련해 그룹 차원의 대응현황을 심층적으로 다룬 '스페셜 리포트'도 담겼습니다. 신한금융은 글로벌 공동의 목표 '2050 넷제로(Net Zero)' 달성을 위해 2020년 동아시아 금융그룹 최초로 탄소중립전략인 '제로 카본 드라이브(Zero Carbon Drive)'를 선언하며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녹색금융과 전환금융을 중심으로 한 '친환경 금융' 누적 실적은 2024년말 기준 총 18조7000억원에 달합니다. 2030년 30조원 달성목표의 62.3%에 해당하는 진도율입니다. 탄소배출 많은 산업의 친환경 전환을 위한 자금을 제공해 지속가능한 경제로 점진적 탈탄소화를 지원하는 전환금융 실적은 9605억원 규모로 집계됩니다. 이와 함께 TNFD 보고서에서는 그룹의 금융자산뿐 아니라 유형자산까지 포함해 '자연자본' 의존도와 영향 분석을 고도화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자연자본은 토양, 공기, 물, 광물 등 자연이 인류에 혜택을 제공하는 모든 자원을 포괄하는 개념입니다. 신한금융은 보고서에서 "금융업 특성상 직접적으로 자연자본과 관련된 의존도와 영향, 리스크 및 기회는 상대적으로 미미한 수준"이라며 "대부분의 자연자본 이슈는 투자 포트폴리오 즉 다운스트림 가치사슬(downstream value chain)을 통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신한금융은 이러한 구조를 반영해 그룹 운영은 물론 투자 포트폴리오에 대해서도 자연자본 이슈가 투자기업에 미칠 수 있는 잠재적 영향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신한금융은 특히 올해로 20번째 발간된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서 글로벌 지속가능개발목표(SDGs)에 기반해 신한금융만의 독자적인 SDGs 전략 프레임워크를 수록하고 목표달성을 위한 지표·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등 ESG 실행력을 강조했습니다.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신한금융그룹은 '멋진 세상을 향한 올바른 실천' 이라는 슬로건 아래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금융이 할 수 있는 역할에 더욱 힘써서 탄소중립, 포용, 협력이라는 3대 전략방향에 따라 지속가능경영을 보다 체계적으로 펼쳐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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