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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 “75년 역사, 특별한 75대” 랜드로버 디펜더 리미티드 에디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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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18, 2023, 10:01:04

디펜더 출시 75주년 기념 전시행사 개최
한정판 모델 국내 첫 공개..75대만 판매
디펜더 110 베이스로 상품성 업그레이드
출시가 1억3457만원..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 적용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75년 오프로더의 헤리티지와 현대적 개성을 특별한 모델에 그대로 담았습니다"

 

정통 오프로드 SUV를 지향하는 랜드로버의 '디펜더'가 출시 75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한정판 모델을 국내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지난 17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 디 뮤지엄에서 랜드로버 디펜더 출시 75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 론칭 및 전시행사를 진행했습니다. 행사에서는 75주년 리미티드 에디션을 비롯해 기존 디펜더 모델인 90, 110모델 및 지난 1971년 출시한 클래식 모델인 '시리즈 3'가 선보여졌습니다.

 

 

디펜더는 지난 1948년 전신 모델이라 할 수 있는 '시리즈 1' 출시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아 온 정통 SUV 모델입니다. ‘어떤 지형이든 가리지 않고 달릴 수 있는 차’를 지향점으로 개발, 오프로드에 특화된 기능 및 탁월한 주행성 덕에 전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대표적인 오프로드 모델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이날 처음 선보인 디펜더 75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은 지난 2019년 처음 선보인 올 뉴 디펜더의 최상위 트림인 110 D300 HSE를 재해석한 모델입니다. 재규어랜드로버 관계자는 "75년간 역사를 이어 온 디펜더의 해리티지와 현대적 감각을 모두 담아내고자 했다"며 "출시 75주년을 기념해 국내에는 75대만 한정 판매된다"고 설명했습니다.

 

 

75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은 디펜더 110 모델이 갖고 있는 특유의 '정통 SUV' 향기를 한층 강화했습니다. 디펜더가 계승해 온 해리티지에 현대적 감각을 가미한 디자인을 구현했으며, 개성있는 인테리어와 오프로드에 최적화된 시스템 및 차체, 업그레이드된 파워트레인 등을 탑재·장착해 한정판 모델다운 상품성을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엔진은 48V MHEV 기술이 적용된 인제니움 인라인6 디젤을 적용해 주행 성능을 끌어올렸습니다. 해당 엔진은 1초에 2000rpm에서 최대 토크 90%을 만들어 부스팅 효과를 극대화하며, 최고 출력 300PS, 66.3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합니다.

 

디펜더의 자랑이라 할 수 있는 오프로드 주행 시스템의 경우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을 통해 모랫길부터 도강(물길)까지 지형 상황에 맞춰 설정할 수 있도록 했으며, 차체를 최대 145mm까지 끌어올려주는 4코너 전자식 에어 서스펜션을 통해 급경사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운전자의 주행에 맞춰 차체 반응을 조정해주는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시스템'도 기본 장착됐습니다.

 

 

실제로 전시장에서 상품을 확인해 보니 정통 SUV 디자인의 기준이라 할 수 있는 '각진 디자인'을 기반으로 러기지룸 도어에 장착된 스페어 타이어, 랜드로버의 정체성을 나타내 주는 로고 및 특유의 라디에이터 그릴 등을 통해 "정통 SUV란 이런 것"이라고 외치는 듯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여기에 특별한 모델인 만큼 산뜻한 연두색 느낌의 '그래스미어 그린' 색상을 넣어 오프로더의 와일드한 느낌과 대비되는 개성있는 모습을 연출했습니다. 재규어랜드로버에 따르면, 해당 색상은 초기 모델에 적용된 칼라로 디펜더의 헤리티지를 담아내기 위한 목적입니다. 이날 함께 선보인 50여년 전 모델인 '시리즈 3' 또한 같은 색상의 모양이 선보여졌습니다.

 

 

차량 내부의 경우 기존 랜드로버의 SUV 모델과 엇비슷한 모습을 연출했습니다. 눈에 띄는 부분은 조수석 대시보드 부분에 레이저로 연출한 75주년 기념 로고였습니다. 레이저 빛의 경우 그래스미어 그린과 보색 관계라 할 수 있는 퍼플색을 적용해 대비되면서도 정체성을 각인시키는 느낌을 선사했습니다.

 

 

터치스크린은 랜드로버의 프리미엄 상품인 '올 뉴 레인지로버'에도 장착된 피비 프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돼 밝고 시원한 화면에서 편하게 컨트롤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한정판 모델 외에 선보여진 디펜더 90, 110 모델의 경우 특별하게 전시됐습니다. 90 모델은 급경사 모형에서 기울어진 채로 전시돼 '정통 오프로더'의 정체성을 간접적으로 나타낸 모습이었으며, 110 모델은 러기지룸과 2열 좌석을 확장한 모습을 통해 '캠핑에 어울리는 차'임을 강조했습니다. 이 외에 디펜더가 걸어 온 역사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연대기도 전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로빈 콜건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대표는 "랜드로버가 가는 곳이 곧 길이다라는 모토 아래 개발된 디펜더는 1948년 첫 출시된 후 지금까지 전 세계 수많은 고객들에게 모험 정신을 불러일으키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며 "랜드로버의 대표 오프로더 디펜더의 75년의 역사와 노하우가 집약된 디펜더 75주년 리미티드 에디션을 통해 랜드로버의 개척정신과 헤리티지를 확인하시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랜드로버 디펜더 75주년 한정판 모델의 국내 출시 가격은 1억3457만원으로 책정됐으며, 구입 시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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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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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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