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ar 자동차

국내 완성차업체, 1월 판매량 57.6만대…전년 동월비 8.7%↑

URL복사

Wednesday, February 01, 2023, 18:02:44

현대차 ‘디 올 뉴 그랜저’ 효과로 국내판매 증가율 두 자릿수
‘1등 공신’ 토레스 효과 입은 쌍용차, 업체 중 최고 증가율
GM 한국사업장, 수출 효과..르노코리아차는 유일 감소세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국내 완성차업체 5곳의 지난 1월 총 판매량이 지난해 동월보다 8.7% 증가한 57만6032대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005380], 기아[000270], 쌍용자동차, 한국GM, 르노코리아자동차 등 국내 완성차업체의 1월 총 판매량은 57만6032대를 기록했습니다. 전년 동월 총 판매량인 52만9720대와 비교했을 경우 약 8.7% 늘은 수치입니다.

 

해외 시장에서 판매량은 47만5281대, 국내 시장에서는 10만751대(9만3996대)를 판매했습니다. 전년 동월 대비 증가율은 각각 9.1%, 7.2%입니다.

 

업체별로 총 판매량을 구분하면 현대차는 30만6296대, 기아는 23만2437대, GM 한국사업장은 1만6251대, 쌍용차는 1만1003대, 르노코리아자동차는 1만45대를 기록했습니다. 전년 동월 대비 현대차는 8.4%, 기아는 9.0%, GM 한국사업장은 25.9%, 쌍용차는 44.8% 증가했으며 르노코리아차는 24.6% 감소했습니다.

 

현대차는 1월 국내 시장에서 5만1503대, 해외 시장에서 25만4793대를 팔았습니다. 전년 동월 대비 증가율은 각각 11.5%, 7.8%로 조사되며 국내 시장에서 판매량 증가율이 좀 더 높았습니다. 국내에서는 지난해 말 출시한 '디 올 뉴 그랜저'가 승용 모델 가운데 가장 많은 9131대를 판매하며 판매량 증가에 일조했습니다.

 

 

기아는 국내에서 전년 동월 대비 4.8% 늘은 3만8678대, 해외에서는 9.9% 증가한 19만3456대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전체 시장서 가장 많이 팔린 차는 3만2521대를 기록한 스포티지로 조사됐으며, 셀토스가 2만7075대, 쏘렌토가 1만6386대로 뒤를 이었습니다. 국내에서는 6904대의 판매량을 거둔 카니발이 가장 많은 판매를 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GM 한국사업장은 국내와 해외 시장서 엇갈리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국내의 경우 전년 동월 대비 24%가 감소한 1021대의 판매량을 기록했으나, 해외에서는 31.7% 증가한 1만5230대를 판매했습니다. 월 총 판매량이 비중이 대부분 해외시장에 집중돼 전체 판매량 증가율은 25.9%를 기록했으며, 1만5182대의 월 판매량을 기록한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가 총 판매량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쌍용차는 토레스 효과가 지속되며 완성차 업체 중 전년 동월 대비 최고 증가율을 기록했습니다. 국내와 해외로 구분해 총 판매량을 살펴보면 각각 7130대, 3873대를 올렸습니다. 전년 동월 대비 국내 판매량은 47.4%, 해외 판매량은 40.1% 증가했습니다. 토레스는 국내 시장에서 5444대, 해외에서 212대 등 총 5656대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판매 증가세의 '1등 공신' 자리를 지속적으로 지켰습니다.

 

완성차업체 중 유일하게 감소세를 기록한 르노코리아차는 국내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52.7%가 줄은 2116대, 해외 시장에서는 10.3% 감소한 7929대의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해외 판매를 주도해 온 상품인 XM3는 해외 시장에서 6021대 판매량을 올리며 전년 동월 대비 22.3%가 줄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배너

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2025.07.07 09:42: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와 LG전자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에 발맞춰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구매하면 인당 최대 3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 금액의 10%를 환급하는 것이 주 내용으로, 전력 소모가 적은 가전제품의 보급 확대를 위한 정부 지원 정책입니다. 환급 대상 제품은 TV, 에어컨, 제습기,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등입니다. 7월 4일 이후 대상 모델을 구매한 고객은 ▲에너지효율등급 라벨 ▲제조번호(시리얼번호) 명판 ▲거래내역서 ▲구매영수증 등을 준비해 한국 에너지공단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면 환급받습니다. 삼성전자는 전국 삼성스토어 매장과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해당 제품 구매부터 에너지효율 라벨, 제품 명판 촬영 방법, 구매인증서류 발급 후 실제 환급 신청까지 자세한 안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11개 품목 450여 개의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으뜸가전사업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정부의 10% 환급금 외에 삼성전자만의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시 최대 10%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고, 해당 제품 중 특별행사모델은 출고가의 최대 10%를 멤버십 포인트로 적립해 줍니다. 또 2개 이상의 AI 가전을 구매 시 품목당 최대 5만원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를 제공하는 ‘AI 패키지’에도 으뜸효율 가전 혜택을 추가했습니다. LG전자도 고객이 환급 대상 제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당 제품에 ‘으뜸효율 환급’ 표시를 부착, 전국 LG전자 베스트샵과 온라인 브랜드샵 등에서 판매합니다. LG전자는 환급사업에 발맞춰 ‘으뜸효율 가전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LG전자 멤버십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1000명을 추첨해 스타일러·에어로퍼니처·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합니다. 온라인 브랜드샵에서는 최대 50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도 제공합니다. LG전자는 ‘E-순환거버넌스’와 협력해 전국 베스트샵에서 TV·냉장고·세탁기·스타일러·식기세척기 등 약 170개 ‘E-순환우수제품’ 인증 모델을 구독으로 구매한 고객에게 제품당 최대 5만 포인트(네이버페이 또는 카카오페이) 환급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이달 31일까지 진행합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