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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완성차업체, 1월 판매량 57.6만대…전년 동월비 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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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01, 2023, 18:02:44

현대차 ‘디 올 뉴 그랜저’ 효과로 국내판매 증가율 두 자릿수
‘1등 공신’ 토레스 효과 입은 쌍용차, 업체 중 최고 증가율
GM 한국사업장, 수출 효과..르노코리아차는 유일 감소세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국내 완성차업체 5곳의 지난 1월 총 판매량이 지난해 동월보다 8.7% 증가한 57만6032대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005380], 기아[000270], 쌍용자동차, 한국GM, 르노코리아자동차 등 국내 완성차업체의 1월 총 판매량은 57만6032대를 기록했습니다. 전년 동월 총 판매량인 52만9720대와 비교했을 경우 약 8.7% 늘은 수치입니다.

 

해외 시장에서 판매량은 47만5281대, 국내 시장에서는 10만751대(9만3996대)를 판매했습니다. 전년 동월 대비 증가율은 각각 9.1%, 7.2%입니다.

 

업체별로 총 판매량을 구분하면 현대차는 30만6296대, 기아는 23만2437대, GM 한국사업장은 1만6251대, 쌍용차는 1만1003대, 르노코리아자동차는 1만45대를 기록했습니다. 전년 동월 대비 현대차는 8.4%, 기아는 9.0%, GM 한국사업장은 25.9%, 쌍용차는 44.8% 증가했으며 르노코리아차는 24.6% 감소했습니다.

 

현대차는 1월 국내 시장에서 5만1503대, 해외 시장에서 25만4793대를 팔았습니다. 전년 동월 대비 증가율은 각각 11.5%, 7.8%로 조사되며 국내 시장에서 판매량 증가율이 좀 더 높았습니다. 국내에서는 지난해 말 출시한 '디 올 뉴 그랜저'가 승용 모델 가운데 가장 많은 9131대를 판매하며 판매량 증가에 일조했습니다.

 

 

기아는 국내에서 전년 동월 대비 4.8% 늘은 3만8678대, 해외에서는 9.9% 증가한 19만3456대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전체 시장서 가장 많이 팔린 차는 3만2521대를 기록한 스포티지로 조사됐으며, 셀토스가 2만7075대, 쏘렌토가 1만6386대로 뒤를 이었습니다. 국내에서는 6904대의 판매량을 거둔 카니발이 가장 많은 판매를 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GM 한국사업장은 국내와 해외 시장서 엇갈리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국내의 경우 전년 동월 대비 24%가 감소한 1021대의 판매량을 기록했으나, 해외에서는 31.7% 증가한 1만5230대를 판매했습니다. 월 총 판매량이 비중이 대부분 해외시장에 집중돼 전체 판매량 증가율은 25.9%를 기록했으며, 1만5182대의 월 판매량을 기록한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가 총 판매량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쌍용차는 토레스 효과가 지속되며 완성차 업체 중 전년 동월 대비 최고 증가율을 기록했습니다. 국내와 해외로 구분해 총 판매량을 살펴보면 각각 7130대, 3873대를 올렸습니다. 전년 동월 대비 국내 판매량은 47.4%, 해외 판매량은 40.1% 증가했습니다. 토레스는 국내 시장에서 5444대, 해외에서 212대 등 총 5656대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판매 증가세의 '1등 공신' 자리를 지속적으로 지켰습니다.

 

완성차업체 중 유일하게 감소세를 기록한 르노코리아차는 국내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52.7%가 줄은 2116대, 해외 시장에서는 10.3% 감소한 7929대의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해외 판매를 주도해 온 상품인 XM3는 해외 시장에서 6021대 판매량을 올리며 전년 동월 대비 22.3%가 줄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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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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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2025.08.22 09:21:4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22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열리는 故김창열 화백의 회고전 'Kim Tschang-yeul' 후원을 통해 'ART for YOU(이하 '아트포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물방울 화가'로 잘 알려진 김창열은 1971년 어느 날 캔버스에 맺혀 햇빛을 반사하는 물방울을 보고 영감을 얻어 생전 약 50년간 물방울 회화를 그렸습니다. 1976년 잡지 '공간' 기고를 통해 크고 작은 물방울의 무리로 성립되는 조형적 화면, 하나의 점이면서도 어떤 생명력을 지닌 물방울의 질감, 점이 가질 수 있는 최대의 감도를 발견한 순간을 기적 같았다고 표현한 바 있습니다. 이후 평생에 걸쳐 금방이라도 흘러내릴 듯한 물방울, 중력을 거슬러 영롱하게 맺힌 물방울, 글자를 확대하거나 지워내는 물방울 등 끊임없는 물방울의 변주로 독창적 미감을 구축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번 대규모 회고전에서는 1970년대 초기 작업부터 뉴욕 시기를 거쳐 프랑스에서 활동했던 말년까지 작가의 창작 여정을 되짚어 볼 수 있습니다. 전시는 국립현대미술관 6·7·8 전시실에서 오는 12월21일까지 4개월 동안 열릴 예정입니다. 아트포유 캠페인은 기술과 예술의 만남을 통해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LG전자의 새로운 문화예술 프로젝트입니다. 한국 현대미술 거장들의 작품 세계를 널리 알리고 유망한 신진 작가들을 조명함으로써 예술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는 동시에, 고객의 일상에 예술을 통한 영감과 품격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지난 21일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전시 개막 행사를 마련, 김창열 작가 유족을 비롯해 사전 신청한 LG전자 고객, 앰버서더, 문화예술계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을 초청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장과 김영락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이 환영 인사를 전하며 전시 개막을 축하하고 전시 소개, 헌정 공연, 네트워킹 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LG전자는 아트포유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문을 연 'LG전자 플래그십 D5(디파이브)'에서 김창열 작가의 작품과 투명 OLED 기술력으로 완성된 미디어 아트를 공개했습니다. 5층에는 수백개의 OLED 패널로 구성된 초대형 미디어 아트를 배치했으며 건물 외관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서도 행인들이 시간대별로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했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dimension5)는 방문객들이 예술과 기술의 결합을 5개의 차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으로 앞으로 다양한 예술 작품과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상무)은 "이번 전시 후원을 시작으로 브랜드 철학과 예술적 가치, 첨단 기술의 결합을 통해 고객들이 일상에 더욱 깊고 폭넓은 예술적 영감을 선사하는 새로운 방식의 메세나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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