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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제품 꺼낸 BAT로스만스…KT&G·PMI 손잡아도 ‘갈 길 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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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15, 2023, 08:02:52

신제품 '글로 하이퍼 X2' 공개..1년 5개월만
'데미 슬림' 포맷..담뱃잎 함량 30% 늘어나
연구 노하우·소비자 반응 통해 점유율 확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KT&G와 PMI가 전략을 맺은 건 전 세계 유통 대상 전략으로 한국 시장과는 차이가 있다. BAT는 위해성 저감 제품 포트폴리오가 굉장히 다양하고 탄탄하기 때문에 그 능력(경쟁사와의 협력)이 없어도 목표를 이루는데 전혀 걸림돌이 되지 않을 것 같다."

 

BAT로스만스가 1년 5개월 만에 '뉴 글로'를 선보였습니다. 김은지 BAT로스만스 대표는 이번 신제품에 다년간의 위해성 저감 연구 노하우와 소비자 피드백을 적극 반영했다는 점을 앞세워 치열해지는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 속에서도 점유율 확대를 자신했습니다.

 

지난 14일 BAT로스만스는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 신제품 '글로 하이퍼 X2'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행사장에는 김은지 대표와 엘리 크리티쿠 글로벌 THP 카테고리 총괄 등이 참석했습니다.

 

신제품은 '데미 슬림'이라는 궐련형 전자담배 포맷을 사용한 게 특징입니다. 기존 '슈퍼슬림' 네오 스틱 대비 담뱃잎을 30% 더 넣었습니다. 306도 인덕션 히팅 방식도 그대로 적용했습니다. 가열하는 동안 스틱이 온전히 유지돼 기존 연소 방식의 담배와 비교해 냄새가 덜나고 재가 남지 않게 했습니다.

 

글로 시리즈 중 처음으로 '부스트 모드'와 '스탠다드 모드' 버튼을 분리해 사용자가 선호하는 가열 방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스탠다드 모드에서는 약 20초 만에 가열이 완료돼 약 4분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부스트 모드에서는 약 15초 만에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소비자의 편의성도 높였습니다. 먼지와 이물질로부터 기기를 보호할 수 있는 아이리스 셔터를 장착했고 LED 표시등을 통해 충전 및 가열 상태, 부스트 모드 시작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디바이스 외관에는 소비자 니즈를 담았습니다. 궐련형 전자담배 선택 시 개성과 스타일을 중시하는 한국 소비자 수요를 반영해 무광의 매트한 질감과 유광의 메탈릭 포인트를 혼합해 투 톤으로 디자인했습니다. 민트 블루, 메탈 블랙, 메탈 오렌지, 블랙 레드, 화이트 골드 5종 컬러로 출시됩니다.

 

글로 신제품은 앞서 지난해 10월 일본에서 먼저 출시됐습니다. 디자인과 컬러 등 전체적인 스타일에 대한 일본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은 한국 출시로 이어졌습니다.

 

엔마 딘 BAT 북아시아 지역 마케팅 총괄은 "글로 하이퍼 X2의 디자인과 컬러 범위를 다양하게 제공했던 것들이 일본 소비자들에게 좋은 피드백을 받았다"며 "상업적인 수치를 정확히 말하긴 어렵지만 지난해 계획보다 40% 넘는 성장을 했으며 한국 소비자들도 만족스러워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BAT로스만스에 따르면 선출시된 일본에서 글로 하이퍼 X2 가격은 1980엔(약 2만원)으로 한국(4만원)과 2배가량 차이가 납니다. 두 국가의 제품 가격이 다르게 책정된 이유에 대해서는 '시장 차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국가와 시장별로 부가세나 유통, 생산 등이 다를 수 있다는 입장입니다.

 

 

현재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은 KT&G와 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PMI), BAT로스만스 '3강' 체제입니다. 지난해 말부터 최근까지 KT&G와 PMI는 각각 신제품을 출시하며 국내 점유율 1위를 놓고 경쟁하면서도 해외 진출을 목표로 장기 파트너십을 맺는 등 혼전 양상이 짙어지고 있습니다.

 

김은지 대표는 "글로의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 점유율은 지난해 기준 11.7%로 2021년(11.5%)과 비교했을 때 크게 성장하지 않은 것 아니냐고 할 수도 있다"며 "다만 지난해 경쟁사들이 신제품을 출시할 때 BAT는 신제품을 선보이지 않았음에도 시장에서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BAT그룹은 지난해 10월 1년간의 임상 연구를 통해 ‘위해 저감 제품’으로서 글로의 연구 결과를 발표한 바 있습니다. 연초 담배에서 글로로 완전히 전환한 성인 흡연자의 경우 연초를 지속 사용한 흡연자들에 비해 잠재적 위해 지표의 상당수에서 지속적인 개선 효과를 보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입니다.

 

글로 신제품은 오는 17일 한정 점포 출시, 18일 브랜드 팝업을 거쳐 27일 전국 출시됩니다.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전국 편의점을 포함해 네이버 등 이커머스 플랫폼에서도 구매 가능합니다. 전용 스틱은 강한 담배 맛의 '네오 다크 토바코'부터 선호도가 가장 높은 '네오 퍼플 부스트'까지 총 4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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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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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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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04 12: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SPC그룹(파리바게뜨·SPC삼립·배스킨라빈스·던킨)이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베이커리 및 디저트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품격 있고 차별화된 제품을 1만~3만원대 가격으로 마련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는 설명입니다. 파리바게뜨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은 선물세트를 제안합니다. 대표 제품인 ‘명가명품 고단백 서리태 카스테라’는 11g의 단백질을 함유한 파리바게뜨의 건강빵 브랜드 제품으로, 목초란과 쌀 누룩 등 엄선된 원료로 깊은 풍미를 자랑합니다. ‘제주 우도 땅콩빵’은 고소한 제주도 우도 땅콩 크림이 특징입니다. 가을 정취가 묻어나는 밤과 견과류를 활용한 선물 세트도 준비했습니다. 땅콩·캐슈넛·호두·아몬드 4가지 견과류와 새콤달콤한 크랜베리 조합의 ‘믹스 넛츠 파이’, 복을 기원하는 만월빵과 풍요와 결실을 상징하는 밤이 들어간 만주로 구성된 ‘행복세트’ 등입니다. SPC삼립은 프리미엄 디저트 세트 ‘재미스 쁘띠모먼츠 쿠키컬렉션’을 비롯해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만복빵’ 등 베이커리 선물세트 3종을 재출시했습니다. 제품은 편의점·마트와 네이버 공식 몰에서 판매됩니다. 지난 설 명절에 인기를 끌었던 ‘베이커리 선물 세트’ 3종,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행복을 드리는 만복빵’ 등도 재출시해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선물세트는 편의점·마트 등 오프라인 판매처와 삼립 네이버 공식 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배스킨라빈스는 추석 한정 ‘아이스 경단’ 2종과 선물세트를 내놓았습니다. 흑임자·인절미 맛 아이스크림을 떡으로 감싸고 고물을 입혀 식감과 풍미를 더했습니다. 직영점에서는 ‘수정과·식혜 K-Drink’, ‘인절미 모찌’, ‘청사초롱 케이크’ 등 협업 디저트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던킨은 버터크림과 호두, 카라멜 크림을 넣은 ‘던킨 디어 샌드’를 출시했습니다. 인천공항점에서는 ‘피넛&누텔라 샌드’를 한정 판매하며, 각각 5개씩 총 10개로 구성된 선물세트로 마련했습니다. SPC그룹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브랜드별로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전국 매장에서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어 소중한 이와 함께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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