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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아파트값, 9개월 만에 하락폭 줄어…시장회복 기대심리 솔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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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15, 2023, 16:02:58

한국부동산원, 1월 전국주택가격동향 발표
전국 대부분 내림세 둔화..서울 구 모두 하향폭 축소
전세값 변동률은 전월과 비슷..수도권 4%대 하락률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서울 아파트 가격 하락폭이 9개월 만에 줄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5일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2023년 1월 전국주택가격동향조사에 따르면, 서울 아파트 매매가 변동률은 -1.78%로 집계되며 전월 대비 하락폭이 1.18% 축소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아파트 가격 하락폭이 축소된 것은 지난해 4월 이후 9개월 만입니다.

 

전월까지 하락세가 큰 폭으로 확대됐던 경기도와 인천 또한 각각 -3.00%, -2.79%의 내림률로 전월보다 하락폭이 줄었습니다. 경기도와 인천은 전월 -3.82%, -4.64%의 하락률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서울이 1%대 월간 하락률을 나타낸 것은 지난해 10월 이후 3개월 만입니다. 지난해 11월과 12월에는 각각 -2.06%, -2.96%의 변동률을 기록하며 내림세 심화가 이어진 바 있습니다. 한국부동산원 측은 "시중 대출금리 인하 기조와 정부 규제완화 대책 발표에 따른 시장회복 기대심리가 부분적으로 작용하며 전월 대비 하락폭이 줄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전월 4%대 하락률로 서울 자치구 가운데 내림세가 가장 컸던 노원구와 도봉구는 각각 -2.35%, -2.53%의 가격 변동률로 내림폭이 크게 축소됐습니다. 성북구 또한 전월 -4.14%에서 하락폭이 1.95% 줄며 -2.19%의 변동률을 기록하는 등 25개 전 자치구에서 하락폭이 모두 축소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경기도 또한 전월 6%대 하락률을 기록한 광명시(-4.19%), 양주시(-3.04%), 의왕시(-3.52%)의 하락률이 둔화되는 등 주요 지역에서 하락폭이 크게 줄어들며 전체 하락폭 축소를 이끈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매물 적체로 전월까지 하락세 심화가 이어졌던 인천도 8개 자치구 모두 내림폭이 축소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1월 지방 아파트 가격 변동률은 -1.68%로 조사되며 지난해 5월 이후 9개월 째 내림세가 이어졌으나 하락폭은 전월(-2.22%)보다 줄었습니다. 세종시(-4.67%)가 지방권 최대 하락폭과 동시에 20개월 연속 내림세를 이어갔으나 전월(-5.83%)보다는 하락폭이 1% 이상 둔화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대구(-2.51%), 대전(-2.15%) 등 주요 광역시 또한 지난해 12월 대비 하락폭이 줄었습니다.

 

수도권과 지방의 아파트값 하향폭이 대부분 둔화되며 전국 아파트값 변동률 또한 전월 -2.96%에서 -2.12%로 0.84%가량 축소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아파트 전세가격의 경우 전국 -3.32%, 수도권 -4.65%를 기록하며 전월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수도권은 경기(-4.79%), 서울(-4.56%), 인천(-4.29%) 순으로, 지방권은 세종(-4.76%), 대구(-3.34%), 부산(-3.05%) 순으로 하락폭이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파트를 비롯해 빌라, 다세대 등을 합친 1월 전국 주택종합 매매가격지수는 -1.49%의 변동률을 기록했습니다. 8개월 연속 하향세를 기록했으나 전월보다 하락폭은 0.49% 줄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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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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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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