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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중형트럭 ‘2023 마이티’ 출시…상품성 업그레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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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16, 2023, 09:02:30

판매가 5084만원부터..에어브레이크는 5820만~6040만원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자동차[005380]는 중형트럭 마이티의 연식변경 모델인 '2023 마이티'를 출시하고 판매에 들어간다고 16일 밝혔습니다.

 

현대차에 따르면, 2023 마이티는 전 모델에 고객 선호 사양을 기본화해 상품 경쟁력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적재량 4톤 모델인 에어브레이크에는 신규 선택 사양 및 휠베이스 라인업을 추가했습니다.

 

장시간 운전으로 인한 운전자의 피로도를 낮추고자 운전석 시트 코일 서스펜션을 전 모델에 기본화 했습니다. 운전석 시트 서스펜션 스프링 개수를 올리고 노면 진동 흡수력도 높여 운전석 시트의 승차감을 개선했습니다.

 

기존 중간 트림 이상부터 적용했던 상단 착색 전면 유리는 모든 트림에 기본 적용했으며, 작업등 스위치의 위치를 기존 대시보드 중앙에서 운전대 좌측 하단으로 변경해 편의성을 향상했습니다.

 

에어브레이크 모델의 경우 경사로 발진 보조 기능을 탑재한 ZF 8단 자동변속기가 추가돼 조작 편의성과 차량 응답 및 반응 제어 성능을 강화했습니다. 차량 내외부 청소에 필요한 에어건을 연결할 수 있는 에어건 포트 아웃렛도 기본 적용했습니다.

 

라인업은 ▲중축고상(3400mm) ▲장축고상(4050mm) ▲초장축고상(4400mm)으로 구성된 기존 휠베이스에 ▲단축고상(2950mm) ▲극초장축고상(4900mm)을 추가했습니다. 장축고상과 초장축고상 라인업에는 적재함 선택을 가능하게 하고 엔트리 트림인 모던 트림을 신설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모델별 트림 명칭의 경우 기존 ▲디럭스 ▲슈퍼 ▲골드에서 승용 차량의 트림과 같은 ▲모던 ▲프리미엄 ▲프레스티지로 변경했습니다.

 

판매가격은 ▲2.5톤 5084만원~5536만원 ▲3.5톤 5224만원~6004만원 ▲에어브레이크(4톤) 5820만원~6349만원으로 책정됐습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2023 마이티는 기존 모델의 검증된 성능과 우수한 상품성에 고객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사양을 추가해 경쟁력을 높였다"며 "마이티는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최상의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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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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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현장 FP들에게 전한 메시지는?

[C-레벨 터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현장 FP들에게 전한 메시지는?

2025.05.18 21:39:25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최근 "작지만 강력하게 타오르며 주변을 밝히고 어떤 어려움에도 흔들리지 않는 존재, 고객을 위해 진심을 다해 발로 뛰는 FP(재무설계사)가 바로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불꽃"이라고 말했습니다. 18일 한화생명에 따르면 김승연 회장은 지난 한해 우수한 영업실적을 낸 FP와 영업관리자를 위한 '한화생명금융서비스 2025 연도대상' 시상식에서 이같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지난 16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연도대상 시상식에는 가장 높은 업적을 달성한 '연도대상 챔피언' 13명을 포함해 전국 각지에서 17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김승연 회장은 축하 메시지를 통해 "3만명 넘는 인재로 구성된 최고의 영업경쟁력, 시장을 선도하는 인기상품, 아시아에서 안정적 성장을 넘어 세계 최대 금융시장 미국으로 영토확장까지 우리는 금융산업의 '판을 뒤흔드는 혁신'으로 더 큰 가치를 만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그 길을 이끌어갈 주인공"이라며 "불꽃처럼 더욱 뜨겁게 한화만의 열정으로 함께 도약하자"고 당부했습니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2021년 4월 생명보험업 판도를 바꾼 이른바 '제판분리(제조·판매 조직분리)'를 통해 한화생명 판매자회사로 출범했습니다. 이후 2년6개월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독보적인 GA(법인보험대리점) 업계 1위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지난해에는 당기순이익 1525억원을 기록해 전년(689억원) 대비 무려 121% 큰폭 증가하며 2년연속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조직 경쟁력은 압도적이라는 평가를 받습니다.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GA자회사를 모두 합한 설계사 규모는 총 3만4419명으로 제판분리 당시 1만8535명에서 2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이를 토대로 한화생명은 2023년 새회계제도 도입 이후 매년 신계약 CSM(보험계약마진) 2조원 이상을 확보하면서 안정적인 매출과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제판분리로 본업경쟁력을 강화한 한화생명은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국내 보험사 최초로 인도네시아 은행업 진출을 선언한데 이어 베트남법인은 6년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아시아 시장에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에는 미국 현지 증권사를 인수하는 것으로 선진 금융시장에서 글로벌 사업 거점을 확보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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