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국내 완성차업체 5곳의 지난 2월 총 판매량이 전년 동월보다 1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005380], 기아[000270], 쌍용자동차, 한국GM, 르노코리아자동차 등 국내 완성차업체의 2월 총 판매량은 62만5517대를 기록했습니다. 전년 동월 총 판매량인 56만8249대와 비교했을 경우 약 10.1% 늘은 수치입니다.
해외 시장에서는 50만277대, 국내 시장에서는 12만5240대를 판매했습니다. 전년 동월 대비 증가율은 각각 7.5%, 21.3%입니다.
업체별로 총 판매량을 구분하면 현대차는 32만7718대, 기아는 25만4027대, GM 한국사업장은 2만6191대, 쌍용차는 1만431대, 르노코리아자동차는 7150대를 기록했습니다. 전년 동월 대비 현대차는 7.3%, 기아는 14.7%, GM 한국사업장은 14.6%, 쌍용차는 47.3% 증가했으며 르노코리아차는 37.9% 감소했습니다.
현대차는 2월 국내 시장에서 6만5015대, 해외 시장에서 26만2703대를 팔았습니다. 전년 동월 대비 증가율은 각각 22.6%, 4.1%로, 국내 시장에서의 판매량이 호조를 보였습니다. 국내에서는 '디 올 뉴 그랜저'가 승용 모델 가운데 가장 많은 9817대를 판매했으며, 중형 트럭 포터는 1만1099대가 팔리며 전체 판매량 증가에 일조했습니다.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는 9696대가 판매됐습니다.
기아는 국내에서 5만105대, 해외에서 20만3922대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지난해 2월 대비 26.7%, 12.1% 증가했습니다.전체 시장서 가장 많이 팔린 차는 3만7945대를 기록한 스포티지로 조사됐으며, 셀토스가 2만6598대, 쏘렌토가 1만8558대로 뒤를 이었습니다. 국내에서는 8977대가 팔린 중형 트럭 봉고3가 가장 많은 판매량을 올렸습니다.
GM 한국사업장은 지난달에 이어 국내 판매 감소, 해외 판매 증가 흐름이 지속됐습니다. 국내의 경우 전년 동월 대비 54.3%가 감소한 1117대의 판매량을 기록한 반면, 해외에서는 22.9% 증가한 2만5074대를 판매했습니다. 가장 많이 팔린 차는 1만8418대의 판매량을 기록한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로 조사됐습니다. 전체 판매량 대비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의 판매비율은 73.4%입니다.
쌍용차는 '효자' 토레스의 판매비중에 힘입어 전월에 이어 완성차업체 중 전년 동월 대비 최고 증가율을 기록했습니다. 국내 시장에서는 6785대를, 해외 시장에서는 3646대를 판매하며 지난해 2월보다 각각 49.4%, 43.4% 증가율을 기록했습니다. 토레스는 총 4889대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쌍용차의 판매 호조세에 크게 공헌했습니다.
지난 달에 이어 완성차업체 중 판매량이 줄은 르노코리아차는 국내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40.3%가 줄은 2218대, 해외 시장에서는 36.7% 감소한 4932대의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핵심 차량인 XM3는 국내 시장에서 977대, 해외 시장에서 3674대가 팔리며 전년 동월 대비 각각 4.1%, 39.0%가 감소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