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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완성차업체, 2월 62.5만대 판매…전년 동월비 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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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rch 03, 2023, 09:03:59

현대차, 디 올 뉴 그랜저-포터가 판매량 상승 이끌어
쌍용차, 전월 이어 완성차업체 중 최고 증가율 기록
GM 한국사업장,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효과로 판매 증가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국내 완성차업체 5곳의 지난 2월 총 판매량이 전년 동월보다 1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005380], 기아[000270], 쌍용자동차, 한국GM, 르노코리아자동차 등 국내 완성차업체의 2월 총 판매량은 62만5517대를 기록했습니다. 전년 동월 총 판매량인 56만8249대와 비교했을 경우 약 10.1% 늘은 수치입니다. 

 

해외 시장에서는 50만277대, 국내 시장에서는 12만5240대를 판매했습니다. 전년 동월 대비 증가율은 각각 7.5%, 21.3%입니다. 

 

업체별로 총 판매량을 구분하면 현대차는 32만7718대, 기아는 25만4027대, GM 한국사업장은 2만6191대, 쌍용차는 1만431대, 르노코리아자동차는 7150대를 기록했습니다. 전년 동월 대비 현대차는 7.3%, 기아는 14.7%, GM 한국사업장은 14.6%, 쌍용차는 47.3% 증가했으며 르노코리아차는 37.9% 감소했습니다.

 

현대차는 2월 국내 시장에서 6만5015대, 해외 시장에서 26만2703대를 팔았습니다. 전년 동월 대비 증가율은 각각 22.6%, 4.1%로, 국내 시장에서의 판매량이 호조를 보였습니다. 국내에서는 '디 올 뉴 그랜저'가 승용 모델 가운데 가장 많은 9817대를 판매했으며, 중형 트럭 포터는 1만1099대가 팔리며 전체 판매량 증가에 일조했습니다.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는 9696대가 판매됐습니다.

 

기아는 국내에서 5만105대, 해외에서 20만3922대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지난해 2월 대비 26.7%, 12.1% 증가했습니다.전체 시장서 가장 많이 팔린 차는 3만7945대를 기록한 스포티지로 조사됐으며, 셀토스가 2만6598대, 쏘렌토가 1만8558대로 뒤를 이었습니다. 국내에서는 8977대가 팔린 중형 트럭 봉고3가 가장 많은 판매량을 올렸습니다.

 

GM 한국사업장은 지난달에 이어 국내 판매 감소, 해외 판매 증가 흐름이 지속됐습니다. 국내의 경우 전년 동월 대비 54.3%가 감소한 1117대의 판매량을 기록한 반면, 해외에서는 22.9% 증가한 2만5074대를 판매했습니다. 가장 많이 팔린 차는 1만8418대의 판매량을 기록한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로 조사됐습니다. 전체 판매량 대비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의 판매비율은 73.4%입니다.

 

쌍용차는 '효자' 토레스의 판매비중에 힘입어 전월에 이어 완성차업체 중 전년 동월 대비 최고 증가율을 기록했습니다. 국내 시장에서는 6785대를, 해외 시장에서는 3646대를 판매하며 지난해 2월보다 각각 49.4%, 43.4% 증가율을 기록했습니다. 토레스는 총 4889대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쌍용차의 판매 호조세에 크게 공헌했습니다.

 

지난 달에 이어 완성차업체 중 판매량이 줄은 르노코리아차는 국내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40.3%가 줄은 2218대, 해외 시장에서는 36.7% 감소한 4932대의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핵심 차량인 XM3는 국내 시장에서 977대, 해외 시장에서 3674대가 팔리며 전년 동월 대비 각각 4.1%, 39.0%가 감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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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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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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