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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완성차업체, 2월 62.5만대 판매…전년 동월비 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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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rch 03, 2023, 09:03:59

현대차, 디 올 뉴 그랜저-포터가 판매량 상승 이끌어
쌍용차, 전월 이어 완성차업체 중 최고 증가율 기록
GM 한국사업장,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효과로 판매 증가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국내 완성차업체 5곳의 지난 2월 총 판매량이 전년 동월보다 1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005380], 기아[000270], 쌍용자동차, 한국GM, 르노코리아자동차 등 국내 완성차업체의 2월 총 판매량은 62만5517대를 기록했습니다. 전년 동월 총 판매량인 56만8249대와 비교했을 경우 약 10.1% 늘은 수치입니다. 

 

해외 시장에서는 50만277대, 국내 시장에서는 12만5240대를 판매했습니다. 전년 동월 대비 증가율은 각각 7.5%, 21.3%입니다. 

 

업체별로 총 판매량을 구분하면 현대차는 32만7718대, 기아는 25만4027대, GM 한국사업장은 2만6191대, 쌍용차는 1만431대, 르노코리아자동차는 7150대를 기록했습니다. 전년 동월 대비 현대차는 7.3%, 기아는 14.7%, GM 한국사업장은 14.6%, 쌍용차는 47.3% 증가했으며 르노코리아차는 37.9% 감소했습니다.

 

현대차는 2월 국내 시장에서 6만5015대, 해외 시장에서 26만2703대를 팔았습니다. 전년 동월 대비 증가율은 각각 22.6%, 4.1%로, 국내 시장에서의 판매량이 호조를 보였습니다. 국내에서는 '디 올 뉴 그랜저'가 승용 모델 가운데 가장 많은 9817대를 판매했으며, 중형 트럭 포터는 1만1099대가 팔리며 전체 판매량 증가에 일조했습니다.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는 9696대가 판매됐습니다.

 

기아는 국내에서 5만105대, 해외에서 20만3922대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지난해 2월 대비 26.7%, 12.1% 증가했습니다.전체 시장서 가장 많이 팔린 차는 3만7945대를 기록한 스포티지로 조사됐으며, 셀토스가 2만6598대, 쏘렌토가 1만8558대로 뒤를 이었습니다. 국내에서는 8977대가 팔린 중형 트럭 봉고3가 가장 많은 판매량을 올렸습니다.

 

GM 한국사업장은 지난달에 이어 국내 판매 감소, 해외 판매 증가 흐름이 지속됐습니다. 국내의 경우 전년 동월 대비 54.3%가 감소한 1117대의 판매량을 기록한 반면, 해외에서는 22.9% 증가한 2만5074대를 판매했습니다. 가장 많이 팔린 차는 1만8418대의 판매량을 기록한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로 조사됐습니다. 전체 판매량 대비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의 판매비율은 73.4%입니다.

 

쌍용차는 '효자' 토레스의 판매비중에 힘입어 전월에 이어 완성차업체 중 전년 동월 대비 최고 증가율을 기록했습니다. 국내 시장에서는 6785대를, 해외 시장에서는 3646대를 판매하며 지난해 2월보다 각각 49.4%, 43.4% 증가율을 기록했습니다. 토레스는 총 4889대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쌍용차의 판매 호조세에 크게 공헌했습니다.

 

지난 달에 이어 완성차업체 중 판매량이 줄은 르노코리아차는 국내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40.3%가 줄은 2218대, 해외 시장에서는 36.7% 감소한 4932대의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핵심 차량인 XM3는 국내 시장에서 977대, 해외 시장에서 3674대가 팔리며 전년 동월 대비 각각 4.1%, 39.0%가 감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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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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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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