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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완성차업체, 2월 62.5만대 판매…전년 동월비 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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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rch 03, 2023, 09:03:59

현대차, 디 올 뉴 그랜저-포터가 판매량 상승 이끌어
쌍용차, 전월 이어 완성차업체 중 최고 증가율 기록
GM 한국사업장,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효과로 판매 증가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국내 완성차업체 5곳의 지난 2월 총 판매량이 전년 동월보다 1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005380], 기아[000270], 쌍용자동차, 한국GM, 르노코리아자동차 등 국내 완성차업체의 2월 총 판매량은 62만5517대를 기록했습니다. 전년 동월 총 판매량인 56만8249대와 비교했을 경우 약 10.1% 늘은 수치입니다. 

 

해외 시장에서는 50만277대, 국내 시장에서는 12만5240대를 판매했습니다. 전년 동월 대비 증가율은 각각 7.5%, 21.3%입니다. 

 

업체별로 총 판매량을 구분하면 현대차는 32만7718대, 기아는 25만4027대, GM 한국사업장은 2만6191대, 쌍용차는 1만431대, 르노코리아자동차는 7150대를 기록했습니다. 전년 동월 대비 현대차는 7.3%, 기아는 14.7%, GM 한국사업장은 14.6%, 쌍용차는 47.3% 증가했으며 르노코리아차는 37.9% 감소했습니다.

 

현대차는 2월 국내 시장에서 6만5015대, 해외 시장에서 26만2703대를 팔았습니다. 전년 동월 대비 증가율은 각각 22.6%, 4.1%로, 국내 시장에서의 판매량이 호조를 보였습니다. 국내에서는 '디 올 뉴 그랜저'가 승용 모델 가운데 가장 많은 9817대를 판매했으며, 중형 트럭 포터는 1만1099대가 팔리며 전체 판매량 증가에 일조했습니다.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는 9696대가 판매됐습니다.

 

기아는 국내에서 5만105대, 해외에서 20만3922대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지난해 2월 대비 26.7%, 12.1% 증가했습니다.전체 시장서 가장 많이 팔린 차는 3만7945대를 기록한 스포티지로 조사됐으며, 셀토스가 2만6598대, 쏘렌토가 1만8558대로 뒤를 이었습니다. 국내에서는 8977대가 팔린 중형 트럭 봉고3가 가장 많은 판매량을 올렸습니다.

 

GM 한국사업장은 지난달에 이어 국내 판매 감소, 해외 판매 증가 흐름이 지속됐습니다. 국내의 경우 전년 동월 대비 54.3%가 감소한 1117대의 판매량을 기록한 반면, 해외에서는 22.9% 증가한 2만5074대를 판매했습니다. 가장 많이 팔린 차는 1만8418대의 판매량을 기록한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로 조사됐습니다. 전체 판매량 대비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의 판매비율은 73.4%입니다.

 

쌍용차는 '효자' 토레스의 판매비중에 힘입어 전월에 이어 완성차업체 중 전년 동월 대비 최고 증가율을 기록했습니다. 국내 시장에서는 6785대를, 해외 시장에서는 3646대를 판매하며 지난해 2월보다 각각 49.4%, 43.4% 증가율을 기록했습니다. 토레스는 총 4889대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쌍용차의 판매 호조세에 크게 공헌했습니다.

 

지난 달에 이어 완성차업체 중 판매량이 줄은 르노코리아차는 국내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40.3%가 줄은 2218대, 해외 시장에서는 36.7% 감소한 4932대의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핵심 차량인 XM3는 국내 시장에서 977대, 해외 시장에서 3674대가 팔리며 전년 동월 대비 각각 4.1%, 39.0%가 감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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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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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 이미 황제주라는데…목표가 줄상향 이유는?

삼양식품, 이미 황제주라는데…목표가 줄상향 이유는?

2025.05.16 11:46:13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삼양식품이 올해 1분기 해외시장에서 큰폭의 매출 성장세를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를 크게 웃도는 성적표를 공개했습니다. 증권사들은 삼양식품이 이미 황제주에 등극했음에도 잇따라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오는 하반기 본격 가동에 들어가는 밀양공장 생산량과 수출량을 감안하면 밸류에이션 부담이 우려되기 보다는 주가 추가상승 가능성이 크다는 이유에서입니다. 여기에 해외수출 모멘텀이 이제 막 부각되기 시작했다며 향후 높은 성장성이 기대된다는 평가입니다. 삼양식품은 지난 15일 1분기 연결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각각 37%, 67% 증가한 5290억원, 1340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분기 기준 사상최대 실적으로 삼양식품 핵심 지적재산권(IP)인 불닭볶음면 브랜드를 앞세운 해외시장 공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세부적으로 해외매출은 4240억원으로 47% 증가한 가운데 미국과 중국 매출이 각각 81%, 35% 확대된 1353억원, 1259억원을 기록했고 유럽에서도 246억원 매출을 올렸습니다. 이와 관련해 장지혜 DS투자증권 연구원은 "평균판매단가(ASP)가 높은 해외를 중심으로 매출이 성장했고 긍정적인 환율 효과가 더해져 외형성장 및 수익성 개선이 두드러졌다"고 분석했습니다. 2분기에도 실적 성장세는 이어진다는 전망입니다. 한화투자증권은 삼양식품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을 각각 38%, 63% 증가한 5861억원, 1458억원으로 제시하며 사상최대 실적 경신 행진이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한유정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일시적인 선적 지연으로 1분기 반영 예정이었던 미국수출 매출 일부가 2분기에 이연 반영될 것으로 추정된다"며 "뿐만 아니라 생산효율 개선 및 라인별 조정으로 생산량도 증가 추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특히 7월부터 밀양2공장이 본격 가동에 들어가면서 해외 일부지역에서 빚어지고 있는 불닭볶음면 품귀 현상이 완화, 실적성장에 기여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강은지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미국 일부 채널과 유럽은 물량부족으로 1분기 매출 증가가 제한적이었다"며 "올해 상반기 이후 밀양 2공장 가동이 시작된다면 불닭볶음면 수출물량은 더욱 빠르게 증가해 높은 수익성이 유지될 것"이라고 진단했습니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불닭볶음면의 글로벌 인지도가 상승하면서 이탈리아와 프랑스 메인스트림(주류) 채널 진출이 활발해지고 중국시장에서도 삼양식품 제품에 대한 관심이 환기되고 있는 점도 긍정적"이라며 "이번 상반기 주력 경쟁사들이 미국과 한국에서 가격인상을 단행해 중기적으로 매출성장과 수익성 확보 여력도 추가 확대될 여지가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와 같은 긍정적인 전망 속에 증권사들은 삼양식품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가장 높이 책정한 증권사는 한화투자증권으로 기존 120만원에서 170만원으로 42% 올렸고 키움증권이 120만원에서 140만원으로 조정하며 추가 상승 여력이 크다고 봤습니다. 이와함께 한국투자증권이 110만원→130만원, NH투자증권 113만원→130만원, KB증권 105만원→125만원 등으로 주가 눈높이를 높인 가운데 대부분의 증권사들이 상향조정에 나섰습니다. 류은애 KB증권 연구원은 "오는 6월 밀양2공장 준공으로 공급 확대가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3분기부터 미국 등 전략국가 중심으로 공급을 확대하면서 외형성장과 이익률 상승 모두 확인이 가능할 전망"이라며 "수요가 여전히 견조한 상황에서 미국 메인스트림 중심으로 유의미한 판매량 증가가 기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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