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dustry 산업

김포·제주 숨통 트인다…이스타항공 3년만에 운항 재개

URL복사

Tuesday, March 07, 2023, 17:03:32

VIG파트너스 새 주인 맞아..AOC 재발급 성공
737-800 항공기 3대 투입
김포-제주 노선 26일부터 운항 시작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이스타항공이 3년 만에 하늘길 운항을 재개하면서 서울 김포와 제주를 오가는 항공편에 다소나마 숨통이 트일 전망입니다. 

 

7일 이스타항공에 따르면, 지난 2월 28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항공운항증명(AOC)을 재발급받은 후 최근 김포-제주 노선의 노선 허가가 완료됐습니다. 이에 오는 26일부터 김포-제주 노선 운항에 다시 들어갑니다.

 

이스타항공은 지난 2020년 경영난과 코로나19 등으로 전 국내선과 국제선 운항을 중단한 바 있습니다. 지난 2021년 2월 기업회생절차에 돌입한 후 6월 골프장 관리 및 부동산임대업체인 성정에 약 1100억원에 인수됐습니다. 그러나 AOC 갱신에 어려움을 겪으며 올해 1월 사모펀드 운용사인 VIG파트너스에 재매각 됐습니다.

 

재매각 이후 이스타항공은 AOC 발급절차를 다시 진행했으며 지난 2월 재발급에 성공해 하늘길에 다시 나설 수 있게 됐습니다.

 

오는 26일부터 운항에 나서는 김포-제주 노선에는 737-800 항공기 3대가 투입됩니다. 운항은 하루 10~12회씩 왕복으로 이뤄질 예정이며, 첫 노선은 오전 6시 50분에 출발하는 205편입니다.

 

이스타항공은 운항스케줄이 확정됨에 따라 오는 13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하계시즌(3~10월) 스케줄을 오픈하고 항공권 판매에 들어갑니다. 이와 함께, 홈페이지 오픈일인 7일부터 일주일 간 회원을 대상으로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7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이스타항공의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 앱을 통해 신규회원으로 가입하거나 기존 회원이 로그인할 경우 7000원 상당의 운임할인 쿠폰과 3000원 상당의 좌석지정할인 쿠폰 2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쿠폰은 판매 개시 이후 3만원 이상의 항공운임으로 예매 시 사용할 수 있고 발급일로부터 90일간 유효합니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본격적인 판매가 시작되면 이스타항공의 회원을 대상으로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이스타항공의 재운항으로 김포-제주노선에 추가 공급이 이루어 지는 만큼 제주를 찾는 여행객과 제주 도민들의 항공교통 편의를 증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배너

SDV 시대로 풀악셀!…현대차그룹 “SW 개발 생태계 구축”

SDV 시대로 풀악셀!…현대차그룹 “SW 개발 생태계 구축”

2025.08.20 15:27:45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현대자동차그룹이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진화하는 자동차) 시대 가속화를 위해 핵심 협력사들과 최신 기술 표준 및 SW 개발 체계를 공유하며 협력 기반 강화에 나섭니다. 현대차그룹은 경기도 판교 소프트웨어드림센터에서 ‘Pleos SDV 스탠다드 포럼’을 열고 협력사들과 최신 SDV 기술 표준과 소프트웨어 개발 체계를 공유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이번 포럼에는 현대모비스, 현대케피코, 보쉬, 콘티넨탈, HL만도 등 58개사 엔지니어들이 참석했는데요. 행사는 하드웨어 중심 공급망의 한계를 극복하고, 소프트웨어 중심의 유연한 협력 체계로 전환하기 위한 목적에서 마련됐습니다. SDV는 하드웨어가 완성되는 시점에 기능이 고정되는 기존 차량과 달리 차량 출고 후에도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기능 확장이 가능한 플랫폼으로 정의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차량의 양산을 위해서는 표준화된 협력 체계가 필요합니다. 포럼에서는 ▲차량 개발 방식 전환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아키텍처 [CODA] 적용 ▲Pleos Vehicle OS ▲Plug & Play 표준화 구조 ▲통합 개발 도구체계 등 5개 세션이 진행됐습니다. 이는 지난 3월 개발자 컨퍼런스 ‘Pleos 25’에서 발표한 방향성을 구체화한 것입니다. 특히 협력사들이 자사 개발 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표준화된 소프트웨어 개발 체계가 소개됐습니다. 이 체계는 사양 정의부터 기능 검증, 이슈 및 산출물 관리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며, 보안을 유지한 채 데이터 공유가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표준화된 개발 환경이 도입되면 각 협력사의 제어기 개발 역량이 유기적으로 결합돼 소프트웨어 품질과 효율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는 기존 수직적 공급망을 수평적 협력 구조로 바꾸고, 향후 SDV 대규모 양산을 뒷받침하는 핵심 인프라가 될 전망입니다. 송창현 현대차·기아 AVP본부장은 “SDV 구현에는 핵심 파트너 간 긴밀한 협력과 표준화된 개발 체계 확산이 필수”라며 “지속적인 기술 표준 배포를 통해 소프트웨어 중심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지난 3월 개발자 컨퍼런스 ‘Pleos 25’를 통해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브랜드를 공식 발표했는데요. 차량용 앱 생태계 및 글로벌 파트너십 계획을 공개하며 소프트웨어 중심 모빌리티 테크 기업으로의 전환을 본격화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