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영원무역, 이익 규모+보유 현금 고려시 저평가 상태-NH

URL복사

Thursday, March 09, 2023, 08:03:48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NH투자증권은 9일 영원무역에 대해 이익 규모와 보유 현금을 감안할 시 현재 저평가 상태라고 평가했다. 목표주가 6만 4000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영원무역은 지난해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37%, 66% 증가한 1조 303억원, 2052억원을 기록했다. NH투자증권은 시장 기대치를 큰 폭으로 상회하는 실적을 달성했다고 분석했다.

 

정지윤 NH투자증권 연구원은 “OEM은 주요 고객사은 VF Corp ‘North Face’가 브랜드력 재상승으로 매출 호조를 보이고 있다”며 “룰루레몬은 마진 압박에도 글로벌 확장과 포트폴리오 다변화로 비수기임에도 오더가 의미 있게 증가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NH투자증권은 지난해 말 미국 의류/액세서리류 재고 레벨은 2019년 수준까지 하락했다고 전했다. 최근 Mass/Mart 바이어의 재고 슬림화로 전방 상황은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정 연구원은 “이익 규모를 감안했을 때 절대적인 저평가 상태”라며 “안정적인 보유 현금을 기반으로 중장기 주주가치 제고, 투자 확대 등이 동반된다면 리레이팅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배너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