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아모레퍼시픽(대표 서경배·이동순)은 뉴커머스(구 방문판매) 채널의 카운셀러들도 온라인 판매가 가능하도록 커머스몰 서비스를 시범 운영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습니다.
2023년 3월 21일자로 개정된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후원방문판매의 방식에 방문뿐만 아니라 후원방문판매업자 등이 개설, 운영하는 사이버몰을 통한 전자거래의 방법으로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경우를 포함한다’고 명시했습니다.
이에 아모레퍼시픽 뉴커머스 채널은 카운셀러들도 온라인을 통해 판매가 가능하도록 4월 중 커머스몰을 열 계획입니다. 주요 브랜드인 설화수·헤라·아모레퍼시픽·홀리추얼 등을 판매하며 소비자는 비대면 구매가능합니다. 2040세대를 타깃으로 새로운 회원 체계 기반 디지털 사업모델도 추진합니다.
아모레 카운셀러의 영업 방식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기존 오프라인 방식뿐만 아니라 고객 관리 방식에 SNS 디지털 툴을 활용하는 등 영업활동 전반에 걸친 디지털 전환이 이뤄졌습니다. 최근에는 MZ세대 카운셀러의 유입 증가로 2040 카운셀러 육성을 위한 뉴아이콘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홍재욱 아모레퍼시픽 뉴커머스 디비전장 상무는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무는 옴니 카운셀러 육성과 뉴아이콘 프로젝트 확대를 통해 시대의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는 뉴커머스 채널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