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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모빌리티, 중장기 전략 ‘전동화·SDV·자율주행’…로고는 ‘날개’ 통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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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04, 2023, 15:04:10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비전 테크 데이’ 개최
전기차 플랫폼 ‘안전’ 초점..SDV는 편의 극대화
자율주행 ‘레벨3’으로..레벨4+는 2030년까지 개발
로고 쌍용차 시절 ‘윙’ 모양 통일..레터링은 맞춤으로

 

(고양)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미래 모빌리티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전동화와 SDV, 인공지능 기반의 자율주행 기술 고도화를 중장기 핵심 전략으로 구상했다."

 

KG모빌리티(구 쌍용자동차)가 중장기 개발 전략으로 전기차 전용 플랫폼 개발, SDV(소프트웨어 기반의 자동차), 인공지능 기반의 자율주행기술 고도화 등을 제시했습니다. 사명 변경으로 관심을 모은 기업 로고는 '날개' 모양으로 통일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KG모빌리티는 4일 경기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비전 테크 데이'를 개최하고 중장기 개발전략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발표에 나선 정재욱 KG모빌리티 전자통합개발사업부 상무는 "자율주행 기술이 진화하는 등 자동차 기술 고도화에 따라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역할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를 위해 전기차 전용 플랫폼 개발, SDV 개발, 자율주행 기술 고도화 등을 중장기 핵심 개발 전략으로 잡았다"고 밝혔습니다.

 

 

발표에 따르면, KG모빌리티의 전기차 플랫폼은 컨버티드 EV 플랫폼과 전기차 전용 플랫폼 2가지로 제시됐습니다. 컨버티드 EV 플랫폼의 경우 최근 선보인 토레스 EVX와 코란도의 헤리티지를 계승해 내년 출시할 예정인 'KR10'에 적용하고, 전기차 전용 플랫폼은 2025년 내 출시를 예고한 대형 전기픽업트럭 'O100' 등에 적용한다는 구상입니다.

 

특히 전기차 전용 플랫폼의 경우 안전에 최우선을 두고 개발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정 상무는 "국내 최초로 '셀 투 팩' 기술을 적용해 최근 국내외에서 이슈화되고 있는 배터리 화재 가능성을 감소시켰다"며 "추후에는 '셀 투 바디' 기술을 적용해 차량 경량화 및 실내 공간활용도 향상도 도모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최근 미래 모빌리티 코어군으로 꼽히고 있는 SDV(소프트웨어 기반 자동차)의 경우 OTA(무선통신), 차량용 통합 OS, 커넥티비티, 자율주행 기술을 통합한 차량으로 개발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통합 OS의 경우 사용자 필요에 따라 맞춤형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전략'을 따르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처럼 사용자 필요에 따라 쉽게 설치 또는 삭제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입니다.

 

정 상무는 "스마트폰이 일상생활에서의 변화 뿐 아니라 산업 생태계 전반의 변화를 가져온 것 처럼 SDV도 향후 자동차 산업계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SDV 개발을 위해 통합 OS 및 고성능 제어기를 개발하고 자동차 전용 고속 통신을 개발해 적용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자율주행 기술 고도화의 경우 OTA와 다양한 기술을 통해 레벨3(자동차 전용도로 자율주행 기술) 자율주행이 가능토록 추진할 예정입니다. 또 레벨4(완전 자율주행) 수준의 로보택시 시범 서비스를 개발하고 오는 2030년까지 레벨4+ 수준의 전기차를 개발한다는 구상안도 내놓았습니다. 레벨 4+는 자동차가 알아서 주차와 충전을 진행하는 초고도의 자율주행 기술을 의미합니다.

 

 

이 외에도 KG모빌리티는 업계로부터 관심을 모은 회사 로고와 레터링에 대해서도 설명했습니다. 해외 시장에서는 맞춤형 공략을 위해 브랜드 이름에 다변화를 주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곽재선 KG모빌리티 회장은 "페이드 아웃 전략을 쓸 것이다. 엠블럼은 '윙'으로 통일하고 레터링의 경우 차량에 따라 맞춤형으로 적용할 것"이라며 "쌍용차가 KG모빌리티로 안착시키는 개념은 앰블럼을 같이 쓰는 것이 유리하겠다는 생각으로 '날개'로 통일하기로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곽 회장은 "KG모빌리티 브랜드 이름으로만 글로벌 시장으로 가지 않을 것이며, 각 나라에서 잘 팔릴 수 있는 방법을 시도할 것"이라며 "국가마다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사용할 예정에 있으며 유명 브랜드가 아니기 때문에 KG로는 역부족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만의 다른 전략을 사용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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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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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C 자회사 메이드 사이언티픽, 美 프린스턴에 세포치료제 생산 거점 짓는다

GC 자회사 메이드 사이언티픽, 美 프린스턴에 세포치료제 생산 거점 짓는다

2025.08.20 15:52: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GC(녹십자홀딩스)의 미국 자회사 메이드 사이언티픽은 지난 13일(현지시간) 미국 뉴저지주 프린스턴에서 신규 GMP 제조시설과 미국 본사 개소 기념식을 열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이번 시설은 연면적 6만 제곱피트(약 5570㎡)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뉴저지주 노동청장, 주 하원의원, 지방 정부 인사 등 미국 연방·주·지방 정부 관계자와 허일섭 GC 회장, 허용준 GC 대표 등 GC 경영진이 참석했습니다. 미 연방 의원단은 기념 선언문을 전달하며 개소를 축하했습니다. 메이드 사이언티픽은 2022년 GC와 GC셀이 공동 인수한 세포치료제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으로, 글로벌 상업화 지원 역량 강화를 목표로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는 회사인데요. 이 회사는 1200만 달러 규모 1단계 투자를 통해 시설 업그레이드, 첨단 장비 도입, 업무 시스템 디지털화를 진행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임상부터 상업화까지 전 주기 세포치료제 생산 역량을 갖췄으며, 2단계 확장 시 연간 최대 2000배치를 추가로 생산할 수 있습니다. 프린스턴 시설에는 ISO 7 등급 클린룸 5개, 품질관리 실험실, 공정·분석 개발 기능이 포함됐습니다. ERP, QMS, MES, LIMS 등 글로벌 디지털 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개발부터 제조, 품질관리까지 전 과정을 실시간 통합 관리합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FDA 및 유럽 기준을 충족하는 추가 GMP 클린룸 확장 계획도 발표됐습니다. 고속 자동화 기술이 적용된 확장 시설이 완공되면 프린스턴 본사는 세포치료제 임상·상업 생산의 핵심 거점으로 자리잡게 됩니다. 필 머피 뉴저지 주지사는 “이번 시설은 지역 일자리를 창출하고 차세대 세포치료제를 공급하는 동시에 뉴저지 혁신경제 성장을 가속화할 것”이라며 적극 지원 의지를 피력했습니다.. 사이드 T. 후세인 메이드 사이언티픽 대표는 “이 시설은 임상부터 상업화까지 한곳에서 지원할 수 있는 인프라와 세계적 생산 역량을 제공한다”며 “파트너들의 혁신 치료제 상업화를 뒷받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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