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자동차[005380]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가 첫 번째 쿠페형 SUV 콘셉트 모델을 미국서 처음 공개했습니다.
4일 제네시스에 따르면, 지난 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 미트패킹 디스트릭트 '제네시스하우스'에서 'GV80 쿠페 콘셉트'를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GV80 쿠페 콘셉트'는 4인승 SUV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포인트를 맞춰 실용성과 스포티함을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제작된 모델입니다. 제네시스의 기본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을 기반으로 상반된 요소들의 조화를 통해 뛰어난 성능과 감성적 느낌을 콘셉트에 담았다고 제네시스 측은 설명했습니다.
전면부는 두 줄의 쿼드 램프와 더블 지-매트릭스 패턴의 크레스트 그릴을 적용했으며, 측면부는 긴 보닛과 대시 투 액슬, 아치형 라인인 '파라볼릭 라인'을 통해 후륜구동의 특성을 살리는 데 초점을 뒀습니다. 우아한 실루엣과 대비되는 근육질의 펜더를 가미하고 '디자인드 바이 제네시스'라는 문구 명판도 부탁해 독보적 디자인 경쟁력을 어필했습니다.
차량의 무게 중심을 낮추고 중량을 최소화하고자 5스포크 알루미늄 단조 휠과 탄소섬유 소재의 루프도 장착했습니다.
후면부의 경우 제네시스만의 두 줄 시그니처 디자인이 후면 램프로 매끄럽게 표현됐으며, 트렁크 상단의 경우 공기역학을 고려한 리어 스포일러와 스포일러 립이 적용돼 빠른 주행에도 안정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외관 색상은 마그마 컬러를 도입했습니다.
루크 동커볼케 현대차그룹 CCO는 "마그마 색상은 자신감 있고 열정적인 한국을 상징한다"며 "차분하면서도 겸손한 첫인상을 갖고 있지만 적극적인 모습도 겸비한 한국적 성향을 표현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내부 디자인은 여백의 미로 만든 우아함과 스포티함이 조화를 이루도록 설계됐습니다. 3포크 스티어링 휠의 경우 격자무늬 이중 스티칭, 오렌지색 파이핑, 탄소섬유 직물, 검정색 나파 및 스웨이드 가죽 등이 적용돼 스포티함을 강조하는 데 중점을 뒀습니다. 4개의 버킷시트는 승객들의 안전과 편안함에 포인트를 두고 코너링 시 신체 지지력을 높이는 방향으로 제작됐습니다.
이 외에도 차량 특성을 돋보이게 하고자 탄소섬유 재질의 등받이를 장착했으며, 2열 버킷 시트 뒤에는 '지-매트릭스 스트럿 브레이스'를 설치해 차체의 구조적 강성을 강화했습니다.
동커볼케 CCO는 "제네시스 브랜드는 출범 이후 G70, G80, G90 등 럭셔리 세단을 선보이며 거듭 진화했으며 지난 7년 간 GV70, GV80와 같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충족시키는 차량들도 포트폴리오에 추가했다"며 "앞으로도 성능과 역동적인 특성을 살린 감성적인 모델들을 지속 선보이며 한계를 넘어설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