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자동차[005380]가 중국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고성능 브랜드인 'N'을 공략 코어로 삼았습니다.
18일 현대차에 따르면, 중국 상하이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 상하이 국제 모터쇼'에서 '더 뉴 아반떼 N(현지명 더 뉴 엘란트라 N) 디자인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더 뉴 엘란트라 N'은 지난 3월 출시한 아반떼 부분변경 모델인 ‘더 뉴 아반떼’의 고성능 모델입니다.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가미하고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고성능의 역동적인 주행 감성을 반영해 출시됐습니다.
'더 뉴 엘란트라 N'은 오는 하반기 중국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며, 출시 이후에는 다양한 N 모델 론칭을 이어간다는 계획입니다. 오는 7월에는 글로벌 시장에 공개할 예정인 N 브랜드 최초의 전동화 모델 ‘아이오닉 5 N’의 경우 내년 중국 시장에 출시하는 등 고성능 전동화 모델도 지속적으로 선보인다는 구상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중국에서 N 브랜드의 우수한 상품성을 알리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해 중국 시장 내 브랜드 팬덤 구축과 경쟁력 강화에 힘쓸 계획입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글로벌 고성능차 시장에서 뛰어난 상품성을 인정받은 고성능 N 브랜드는 현대차의 앞서가는 기술력의 상징"이라며 "중국 시장에서 현대차 브랜드 가치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틸 바텐베르크 N 브랜드&모터스포츠사업부 상무는 "전세계 N 브랜드의 팬들에게 사랑받는 모델 중 하나인 더 뉴 엘란트라 N이 중국 시장에서도 시장의 판도를 바꿀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라며 중국 고성능 시장 진출에 자신감을 드러냈습니다.
이날 현대차는 더 뉴 엘란트라 N과 함께 현지 전략모델인 컴팩트 SUV '무파사'도 처음 공개했습니다. 무파사는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해 개발된 전략 모델로, 현대차의 디자인 정체성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감성을 더한 스포티함)’를 바탕으로 우아한 차체에 정교한 디자인 요소를 적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혁준 현대차그룹 중국 유한공사(HMGC) 전무는 "현대차는 적극적인 변혁을 통해 새로운 도약을 실현할 것이며,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로의 전환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전동화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보강하는 한편, 중국 우수 기업들과 협업해 중국 상용차 시장의 친환경 전환 및 수소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는 등 중국 탄소 중립 목표 달성에 힘을 보탤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2023 상하이 국제 모터쇼는 오는 27일까지 진행됩니다. 현대차는 2160㎡(약 653평)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신차 존 ▲고성능 N 존 ▲친환경차량 존을 운영해 총 20대의 차량을 전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