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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 3년차 신한라이프 ‘업계 2위’ 도약 드라이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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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26, 2023, 10:04:14

임직원·영업가족 전사차원 타운홀 미팅 개최
독보적 영업모델 구축, 본격 시니어비즈니스
이영종 사장 "TOP2 꿈 실현 위해 앞장설 것"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이영종 신한라이프 대표이사 사장은 최근 "임직원 모두가 함께 TOP2(업계2위)라는 꿈을 실현시켜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내가 가장 먼저 앞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습니다.


26일 신한라이프에 따르면 전날 서울 중구 페럼타워에서 임직원과 영업가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타운홀 미팅'에서 이 사장은 "신한라이프는 지금보다 훨씬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회사"라며 업계2위 도약 의지를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는 'TOP2 프로젝트' 성공을 위해 전사적으로 공감대를 형성하고 실행력을 확보하고자 마련됐습니다. 올해 초부터 추진한 비즈니스 이노베이션(Business Innovation) 전략 성과 발표를 시작으로 임직원 모두 원팀(One Team)으로 나아가고자 노력한 100일간의 여정이 영상으로 공유됐습니다.


이 자리에서 이 사장은 근본적 체질개선과 성장전략을 통해 보험업계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기 위한 TOP2 프로젝트 핵심전략으로 경쟁력 있는 영업모델, 신속하고 효율적인 지원체계, 미래성장동력을 제시했습니다.


세부적으로 신한라이프는 독보적 영업모델을 구축하고 고객과 채널이 요구하는 상품을 적시제공하며 보유계약 가치와 영업 효율 관리를 강화합니다.


중장기적으로 저출생·고령화 등 사회변화에 대응해 초고령화사회 관련 연구개발(R&D) 체계를 구축하고 요양사업 등 시니어 비즈니스 진출을 본격화할 예정입니다.


지난해 영업 개시한 베트남 법인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현지 전속 FC(설계사) 채널을 구축하고 시범운영하던 TM(텔레마케팅) 채널은 조직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또 일류 보험사에 걸맞는 선진적 내부통제와 소비자보호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가치경영을 통해 성장성·수익성·건전성 등 모든 측면에서 고객에 신뢰받는 보험사를 만들어 나간다는 목표입니다.


신한금융그룹 계열인 신한라이프는 2021년 7월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옛 ING생명)를 합병해 출범한 생명보험사입니다. 이어 지난해 5월 사내 전산시스템 통합작업을 마무리하고 연말 대대적인 조직개편을 단행하며 업계 판도 변화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올초 신한라이프 신임 대표에 오른 이 사장은 생보업계 TOP2를 넘어 '일류 신한라이프'를 달성하겠다는 내용의 '팀 라이프(Team LIFE) 2023' 비전을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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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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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주 생명보험협회장 “보험산업 저출생·고령화 문제해결 기여할 것”

김철주 생명보험협회장 “보험산업 저출생·고령화 문제해결 기여할 것”

2025.06.04 15:04:3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김철주 생명보험협회 회장은 4일 "출산과 육아, 가족의 가치가 소중히 여겨지는 사회문화 조성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이날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면서 "인구문제는 우리 사회뿐 아니라 생명보험산업 지속가능성과 직결되는 중대한 과제"라며 이렇게 의지를 밝혔습니다.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주관하는 이 캠페인은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 전반의 관심을 높이고 공공기관과 기업의 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여승주 한화생명 부회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현재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공동위원장으로 생명존중문화 확산과 고령화 극복을 지원하는 등 인구문제에 적극 대응하고 있기도 합니다. 주요사업으로는 태아건강검진 지원, 희귀질환센터 운영, 생명숲 100세 힐링센터 운영, 저소득 노년층 의료사업비 지원이 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생명보험은 국민 삶과 함께 하는 든든한 버팀목이자 사회안전망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 참여를 계기로 저출생·고령화 문제해결에 보험산업이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국민적 공감대 형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캠페인 다음 주자로 보험연구원(원장 안철경), 삼성생명(대표이사 사장 홍원학)을 지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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