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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에너지 효율성 강화한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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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16, 2023, 14:05:30

4도어, 3도어, 1도어, 뚜껑형 제품 등 70종 신제품
곡물, 와인, 등 다양한 식재료 환경에 맞춘 보관 모드 탑재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삼성전자[005930]는 에너지 효율 기능을 강화한 김치냉장고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4도어 제품 27종을 비롯해 3도어 제품 15종, 1도어 제품 11종, 뚜껑형 제품 17종 등 총 70종의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 김치플러스는 2017년 처음 출시된 바 있습니다.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신제품은 에너지 효율성을 강화했습니다. 4도어 신제품 중 총 10개 모델은 에너지 고효율 기술을 적용해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 1등급을 획득했습니다. 3도어와 1도어, 뚜껑형을 포함하면 1등급 제품은 약 40여개에 달합니다.

 

에너지 사용량을 절감하는 기술을 대거 탑재했습니다.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와 냉각 사이클을 운전 조건에 따라 효율적으로 동작할 수 있도록 개선했고, 고성능 진공 단열재를 업그레이드해 단열 성능을 향상했습니다.

 

'스마트싱스 에너지' 서비스의 'AI 절약모드' 기능을 활용하면 김치냉장고의 컴프레서를 최적으로 제어하며 에너지 사용량을 추가로 절감할 수 있습니다.

 

비스포크 김치플러스의 특징인 차별화된 냉장 기술과 맞춤 보관 기능은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육류, 생선뿐 아니라 뿌리채소, 곡물, 와인까지 맞춤 보관이 가능한 총 23개의 모드가 탑재됐습니다. .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4도어는 설정한 온도에서 ±0.3도(℃) 이내의 편차를 유지하는 '초정온 메탈쿨링 시스템'이 특징으로 합니다.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4도어 신제품은 프리스탠딩 타입과 키친핏 타입으로 출시됩니다. 도어 패널은 총 19가지 종류를 기본 제공하며, 360개 색상의 '프리즘 컬러'에서 원하는 색을 선택 주문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출고가는 프리스탠딩 타입이 249만9000원에서 599만9000원, 키친핏타입이 239만9000원에서 519만9000원으로 형성됐고, 3도어 제품은 189만9000원에서 324만9000원, 1도어 제품은 142만9000원에서 566만9000원, 뚜껑형 제품은 67만5000원에서 155만9000원에 선보입니다.

 

이준화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이준화 부사장은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신제품은 강화된 에너지 규격에 맞춰 에너지 효율성까지 강화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김치냉장고에 대한 시장과 소비자의 요구를 제품에 선제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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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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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주 생명보험협회장 “보험산업 저출생·고령화 문제해결 기여할 것”

김철주 생명보험협회장 “보험산업 저출생·고령화 문제해결 기여할 것”

2025.06.04 15:04:3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김철주 생명보험협회 회장은 4일 "출산과 육아, 가족의 가치가 소중히 여겨지는 사회문화 조성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이날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면서 "인구문제는 우리 사회뿐 아니라 생명보험산업 지속가능성과 직결되는 중대한 과제"라며 이렇게 의지를 밝혔습니다.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주관하는 이 캠페인은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 전반의 관심을 높이고 공공기관과 기업의 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여승주 한화생명 부회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현재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공동위원장으로 생명존중문화 확산과 고령화 극복을 지원하는 등 인구문제에 적극 대응하고 있기도 합니다. 주요사업으로는 태아건강검진 지원, 희귀질환센터 운영, 생명숲 100세 힐링센터 운영, 저소득 노년층 의료사업비 지원이 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생명보험은 국민 삶과 함께 하는 든든한 버팀목이자 사회안전망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 참여를 계기로 저출생·고령화 문제해결에 보험산업이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국민적 공감대 형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캠페인 다음 주자로 보험연구원(원장 안철경), 삼성생명(대표이사 사장 홍원학)을 지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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