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은 뷰티 브랜드 비욘드가 실천 가능한 친환경 활동을 체험하는 'Less plastic, Paper is enough' 캠페인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팝업스토어는 성수동에 위치하며 오는 25일부터 6월 18일(월요일 휴무)까지 운영됩니다.
팝업스토어는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 제품 본질에 집중하자는 의미로 리필 제품 사용을 권장합니다. 비욘드에서 운영 중인 바디워시와 샴푸 리필 제품 하나당 페트 용기 사용 대비 플라스틱 사용량 37g 감소효과가 있으며, 이를 통해 비욘드는 플라스틱 저감량 4톤을 달성했다는 설명입니다.
팝업 공간은 대부분 종이를 활용해 표현했습니다. 팝업스토어 오픈 전 리워드 증정 행사를 통해 모은 플라스틱들을 인테리어 연출물로 재활용했습니다. 팝업 운영 기간 일정량의 화장품 쓰레기를 모아오는 고객들에게 바디 리필 제품 및 한정판 보틀을 자판기에서 뽑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내부에서는 화장품 분리배출 상식 관련 모의고사와 실제 분리배출을 체험하며 두 가지 활동을 마친 고객에게는 젤라또 아이스크림을 증정합니다. 이외에도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가 가능한 오가닉 향 파우치 만들기, 분리배출 강연, 가드닝 클래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일상 속 작은 관심과 인식의 전환으로 조금씩 더 나아지는 미래를 만들 수 있다"며 "캐치프레이즈만 내세우는 캠페인이 아니라 직접 몸소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활동들을 준비했으니 많은 고객들이 방문해서 함께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