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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디스플레이, 5배까지 늘어나는 ‘롤러블 플렉스’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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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23, 2023, 15:05:41

세계정보디스플레이학회 디스플레이 위크 2023 참가
롤러블 플렉스, 센서 OLED 디스플레이 등 신기술 공개
‘올레드 파인더’ 홍보 부스도 운영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삼성디스플레이(대표이사 최주선)는 세계정보디스플레이학회(SID) '디스플레이 위크 2023'에 참여해 '롤러블 플렉스'와 '센서 OLED 디스플레이'를 공개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세계정보디스플레이학회(SID)는 글로벌 디스플레이 기업과 연구진이 새로운 기술과 제품을 전시하는 자리입니다. 올해는 현지시간으로 25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립니다.

 

삼성 디스플레이는 두루마리처럼 말 수 있는 '롤러블 플렉'와 지문 및 혈압 센서를 패널에 내장한 '센서 OLED 디스플레이'를 처음으로 공개합니다.

 

 

'롤러블 플렉스'는 세로 길이 기준 49mm에서 254.4mm까지 5배 이상 확장되는 디스플레이입니다. 두루마리 휴지처럼 O자 형태 축에 디스플레이가 말렸다 풀렸다 하는 방식으로 구현했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들고 다니기 힘든 대형 사이즈의 디스플레이를 롤러블로 구현해 휴대성을 끌어올린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밖에도 ▲삼성디스플레이는 안팎으로 모두 접을 수 있는 '플렉스 인앤아웃’ ▲폴더블과 슬라이더블 두 가지 기술을 결합한 '플렉스 하이브리드' ▲13인치 태블릿을 17인치 대화면으로 확장해 사용할 수 있는 '슬라이더블 플렉스 솔로' 등 새로운 폼팩터 제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헬스케어에 활용되는 기술도 공개됐습니다. 화면 전체에 지문을 인식하고 심혈관 건강 상태를 확인 할 수 있는 '센서 OLED 디스플레이'입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OLED 소자를 증착할 때 광센서인 유기광다이오드도 함께 증착하는 방식으로 패널 자체에 내재화해서 패널 전체에서 지문 인식이 가능해졌습니다.

 

OPD 내장 패널은 손가락 터치만으로 사용자의 심박수와 혈압, 스트레스 수준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OLED 빛이 손가락 내부 혈관의 수축·이완 상태에 따라 다르게 반사돼 패널로 돌아오면, 이를 OPD가 인식해 건강 정보로 바꿔 보여주는 방식입니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사람의 혈압을 정확히 측정하려면 양 팔의 혈압을 모두 재야 한다"며 "센서 OLED 디스플레이는 양 손의 손가락을 동시에 센싱할 수 있어 기존 웨어러블 기기보다 정확한 건강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QD-OLED도 선보입니다. 입자 크기에 따라 다른 색을 내는 퀀텀닷(양자점)의 광학 특성을 활용하여 색을 구현한 기술입니다. QD-OLED는 SID가 수여하는 '올해의 디스플레이'를 수상한 바 있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중소형 디스플레이 시장 내 제품 경쟁력을 홍보하기 위해 지난 3월 공개한 검색 사이트 '올레드 파인더'를 알리는 부스도 마련했습니다. 올레드 파인더에서 스마트폰 브랜드와 모델명을 입력하면 '삼성 OLED'가 탑재됐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올레드 파인더는 검색 기능 외에도 삼성 OLED의 특징을 소개하는 콘텐츠와 삼성 OLED가 사용된 최신 스마트폰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향후 노트북, 태블릿 등 다른 제품군으로도 검색 대상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산업 종사자들과 미디어, 소비자들이 한 데 모이는 SID에서 디스플레이 산업의 패러다임이 또 한번 진화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자 했다"며 "삼성디스플레이의 기술력을 통해 미래형 OLED 산업의 비전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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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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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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