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고객 관계 관리(CRM) 전문 기업 세일즈포스는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세일즈포스 라이브코리아 2023'을 진행하고 신규 제품 및 기능을 공개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세일즈포스는 ▲아이슈타인 GPT ▲데이터 클라우드 ▲플로우 등의 신규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아인슈타인 GPT는 생성형 AI 기술로 영업, 서비스, 마케팅, 상거래, 앱 개발 등 업무 영역에서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데이터 클라우드는 고객 데이터를 자동으로 연결하고 하나의 고객 프로파일로 변환하여 고객접점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입니다. '데이터 생태계' 구축을 바탕으로 업무 생산성 향상 지원에 나섭니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LG유플러스 ▲CJ프레시웨이 ▲LX판토스 ▲하입랩 ▲바텍 ▲NI ▲한국컴패션 등 세일즈포스의 고객사가 참여했습니다.
김성욱 LG유플러스의 글로벌영업담당은 "세일즈포스 세일즈 클라우드 기반의 파이프라인 관리 시스템을 도입했다"면서 "지난 3월 시스템 오픈 이후 100%의 사용률을 달성하였고, 보고서 자동화 기능과 분석 대시보드를 바탕으로 사무업무의 양을 감소시킬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손부한 세일즈포스 코리아 대표는 "이번 컨퍼런스를 기반으로 모든 참가자들이 필요한 인사이트를 얻어 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며 "세일즈포스는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총체적 경험 향상을 지원하기 위한 혁신을 지속하고 있으며 고객관계관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어 나갈 것이다"라고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