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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P카디프生, ‘제4회 BNP파리바 아마추어 ’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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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25, 2016, 17:07:41

9월부터 경기 테니스장 4곳서 개최..오는 9월 6일까지 홈페이지서 참가 신청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국내 아마추어 테니스 문화발전과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한 BNP파리바의 약속이 올해도 이어진다.

 

BNP파리바는 오는 9월 3일부터 11일까지 ‘BNP파리바 아마추어 오픈’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안양을 비롯해 부천, 구리, 수원 등 경기지역 4곳의 테니스 경기장에서 열리며, 이날부터 오는 9월 6일까지 (통합오픈부는 9월 1일까지) BNP카디프생명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을 받는다.

 

‘BNP파리바 아마추어 오픈’은 세계적인 종합금융그룹 BNP파리바가  ‘We Are Tennis’라는 슬로건 아래 지난 40년 이상 100여 개국에서 테니스 경기를 후원해 오고 있다. 한국BNP파리바와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주최, (사)한국테니스발전협의회(이하 ‘KATO’) 주관 아래 4년 째 이어져오고 있다.

 

아마추어 테니스 동호인들만을 위한 경기로 입소문을 타면서 매년 1500명 이상의 선수들과 500여 명의 참여자들이 함께 하고 있다. 올해도 1600여 명의 아마추어 테니스 동호인들이 총 7개 부서로 나뉘어 치열한 접전을 벌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밖에도 ‘무료 어린이 테니스 교실’과 차세대 테니스 인재 지원을 위한 ‘테니스 꿈나무 장학금’ 전달식 등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BNP파리바는 올해 ‘BNP파리바 아마추어 오픈’이 ‘2015-2016 한-불 상호교류의 해’를 기념하는 공식 스포츠 행사로 인증 받으며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한 행사에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스포츠 행사로 자리매김하게 됐다고 평가하고 있다. 

 

필립 누와로(Philippe Noirot) BNP파리바 한국 대표는 “BNP파리바 아마추어 오픈이 한-불 130주년 공식 행사 중 하나로 국내 아마추어 테니스 문화발전과 지역사회 건강증진이라는 본래의 취지에서 한발 더 나아가, ‘테니스’를 매개로 양국이 우호적인 관계를 이어나가는 데 기여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2016 BNP파리바 아마추어 오픈’ 관련 세부 내용 및 참가 신청은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홈페이지(www.cardif.co.kr) 또는 KATO 홈페이지(http://kato.or.kr)에서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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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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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면세점, 中여행사협회와 MOU…한·중 MICE 협력 강화

신세계면세점, 中여행사협회와 MOU…한·중 MICE 협력 강화

2025.11.06 08:15:27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면세점이 중국여행사협회 MICE위원회와 한·중 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관광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은 국내 면세업계 최초로 중국 문화여유부 산하 여행협회와의 공식 협력으로 이뤄졌으며, 경주 APEC 정상회의와 한·중 정상회담을 계기로 양국 교류가 회복되는 시점에 맞춰 진행됐습니다. 지난 5일 서울 중구 신세계디에프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미숙 신세계디에프 영업담당과 리주위안 중국여행사협회 MICE위원회장이 참석했습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의 우수한 MICE 자원 홍보 ▲중국 MICE 단체 관광객 대상 공동 마케팅 ▲면세점 이용 편의 개선 ▲한·중 관광·유통·문화 교류 확대 등 다방면의 협력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중국여행사협회는 문화여유부 관리 아래 운영되는 전국 단위의 여행산업 협력기구로, MICE위원회를 포함해 17개 분회와 약 3,000여 개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MICE위원회는 141개 회원사를 중심으로 국제 포럼과 교류 지원을 수행하며, 중국 MICE 산업의 중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국 MICE 네트워크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현지 MICE 행사 참여를 통해 브랜드 홍보 효과를 높일 계획입니다. 또한 명동점을 비롯한 주요 관광 거점에서 한·중 관광 및 유통 교류를 한층 활성화할 방침입니다. 신세계면세점은 단체관광 중심에서 벗어나, 기업 출장·포상관광 등 고부가가치 비즈니스 관광객 중심으로 영업 구조를 전환하고 있습니다. MICE 단체의 평균 객단가는 일반 관광단체 대비 3~4배 이상 높으며, 현재 외국인 단체관광 매출의 약 35%를 차지합니다. 신세계면세점은 올해 말까지 약 6만 명의 MICE 관광객을 확보하고, 총 14만 명의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기업 방문단 등 비즈니스 관광객에게는 명동점 미디어파사드 웰컴보드 노출 등 맞춤형 환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한·중 교류가 다시 활기를 띠는 시점에서 중국 문화여유부 산하 협회와 협력하게 돼 의미가 크다”며 “MICE 유치 경쟁력을 강화하고 명동을 비롯한 주요 관광지에서 한·중 교류의 새로운 활력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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