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은 시각장애인의 고객경험 향상을 위해 섬유유연제 등 생활용품 용기에 점자 표시를 도입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올해 5월부터 LG생활건강 생활용품 가운데 시각장애인용 점자 표시를 하는 제품은 윌 유 메리미, 스모키 머스크, 홀리데이 판타지, 미드나잇 골드(7월 출시 예정) 등 샤프란 아우라 섬유유연제 4종과 새로 출시한 미국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미세스마이어스’ 섬유유연제 등 총 5종입니다.
섬유유연제 용기는 세탁 세제 용기와 형태가 같거나 유사해 사물을 촉각으로 식별하는 시각장애인이 착각할 우려가 크다는 설명입니다. LG생활건강은 제품 용기 앞면 윗부분에 점자로 ‘섬유유연제’라는 표시를 넣어 시각장애인이 섬유유연제와 일반 세제를 오용할 가능성을 줄였습니다.
새로운 점자 표시 용기를 개발하는 과정에는 시각장애인이 직접 참여해 점자의 가독성과 촉감을 점검하고 표시 효과를 높였습니다. LG생활건강은 향후 세탁세제, 샴푸, 치약 등 다양한 생활용품 용기에 점자 표시를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일상생활에 가장 밀접한 세탁용품에 점자를 우선 도입해서 국내 25만 시각장애인 고객들의 편의를 증진하고자 했다"며 "용기 리뉴얼 때마다 최적의 점자 표시를 고안해 시각장애인들의 소비자기본권을 보장하고 고객경험 개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