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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샤프란 아우라 섬유유연제 ‘점자 표시’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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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27, 2023, 09:06:45

샤프란 아우라 등 5종에 5월부터 점자 표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은 시각장애인의 고객경험 향상을 위해 섬유유연제 등 생활용품 용기에 점자 표시를 도입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올해 5월부터 LG생활건강 생활용품 가운데 시각장애인용 점자 표시를 하는 제품은 윌 유 메리미, 스모키 머스크, 홀리데이 판타지, 미드나잇 골드(7월 출시 예정) 등 샤프란 아우라 섬유유연제 4종과 새로 출시한 미국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미세스마이어스’ 섬유유연제 등 총 5종입니다.

 

섬유유연제 용기는 세탁 세제 용기와 형태가 같거나 유사해 사물을 촉각으로 식별하는 시각장애인이 착각할 우려가 크다는 설명입니다. LG생활건강은 제품 용기 앞면 윗부분에 점자로 ‘섬유유연제’라는 표시를 넣어 시각장애인이 섬유유연제와 일반 세제를 오용할 가능성을 줄였습니다.

 

새로운 점자 표시 용기를 개발하는 과정에는 시각장애인이 직접 참여해 점자의 가독성과 촉감을 점검하고 표시 효과를 높였습니다. LG생활건강은 향후 세탁세제, 샴푸, 치약 등 다양한 생활용품 용기에 점자 표시를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일상생활에 가장 밀접한 세탁용품에 점자를 우선 도입해서 국내 25만 시각장애인 고객들의 편의를 증진하고자 했다"며 "용기 리뉴얼 때마다 최적의 점자 표시를 고안해 시각장애인들의 소비자기본권을 보장하고 고객경험 개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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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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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S25, 최단기간 300만대 판매 돌파…전작 대비 2달 이상 단축

갤럭시 S25, 최단기간 300만대 판매 돌파…전작 대비 2달 이상 단축

2025.08.05 14:50:0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올해 2월 출시한 '갤럭시 S25 시리즈'가 지난 1일 국내 판매량 300만대를 기록했습니다. 갤럭시 S25 시리즈는 출시 이후 100만대, 200만대 판매를 전작보다 1~2주 이상 빠르게 달성 한데 이어 300만대 판매는 전작 대비 2달 이상 단축하며 역대 S시리즈 5G 스마트폰 중 최단기간 기록을 썼습니다. '갤럭시 S25 시리즈'는 역대 최고 성능과 개인화된 AI 기능인 '나우 브리프'를 탑재했습니다. 특히, 갤럭시 S 시리즈 사상 역대 최다인 130만대의 사전 판매 실적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출시 후에는 '생성형 편집'과 '슬로우 모션', '오디오 지우개' 등 소비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갤럭시 AI 기능이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갤럭시 S25 시리즈 장기 흥행에 기여했습니다. 또한, 새롭게 선보인 'New 갤럭시 AI 구독클럽'은 가입 1년 후 최대 50% 잔존가 보장 혜택으로 삼성닷컴 구매 고객 10명 중 3명이 가입하는 등 신제품의 흥행을 뒷받침했습니다. 한편, 하반기 플래그십 모델인 '갤럭시 Z 폴드7'과 '갤럭시 Z 플립7'도 지난달 25일 출시 이후 전작 대비 크게 웃도는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갤럭시 폴더블 시리즈 사상 역대 최대 사전 판매 기록인 104만대를 달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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