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ar 자동차

KG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코란도’ 가성비 트림 추가

URL복사

Tuesday, July 04, 2023, 10:07:33

쿨멘 ‘와일드·와일드 플러스’·코란도 ‘C5 플러스’ 운영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KG모빌리티[003620]는 다양한 고객 니즈를 반영하고자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과 코란도의 트림을 확대 운영한다고 4일 밝혔습니다.

 

KG모빌리티에 따르면,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은 지난 5월 출시한 픽업 상품으로 소상공인과 아웃도어를 즐기는 고객에게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트림 확대의 경우 쿨멘 모델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구성했다고 KG모빌리티 측은 설명했습니다.

 

당초 렉스턴 스포츠 쿨멘과 렉스턴 스포츠 칸 쿨멘은 각각 프레스티지(3478만원·3709만원)와 노블레스(3831만원·4046만원) 등 2개의 프리미엄 트림을 운영했습니다. 이번 트림 확대를 통해 엔트리 트림의 '와일드(2879만원·3140만원)'와 '와일드 플러스(3328만원·3579만원)'를 각각 추가 운영합니다.

 

와일드 트림은 ▲Full LED 프로젝션 헤드램프 등을 기본 적용해 엔트리 트림에 걸맞는 가격 경쟁력과 쿨멘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사양을 기본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와일드 플러스 트림은 수입 초고가 프리미엄 픽업에서 주로 적용하고 있는 ▲LED 리어 콤비램프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 ▲12.3인치 인포콘 내비게이션 패키지 등을 기본 제공해 상품성을 높였습니다.

 

이 외에도 출시 당시 미적용됐던 ▲3D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을 렉스턴 뉴 아레나와 함께 추가 적용해 안전성 및 상품성도 강화했습니다.

 

코란도의 경우 고객 선호 사양을 기본화해 상품성을 높인 'C5 플러스(2630만원)' 트림을 추가했습니다. C5 플러스 트림은 엔트리 트림인 C5(2445만원)에 고객이 원하는 주요 사양을 추가하고 합리적인 가격을 반영한 것이 특징입니다.

 

C5 플러스는 ▲스마트키 시스템(오토 클로징 포함) ▲1열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오토라이트 컨트롤 ▲우적감지 와이퍼 ▲하이패스 시스템(ETCS)&ECM 룸미러 ▲가죽 커버&열선 스티어링휠 ▲1열&2열 히팅시트 ▲1열 통풍시트 ▲유틸리티 루프랙 ▲2단 러기지보드&네트 ▲2열 암레스트&컵홀더 등 고객 선호 사양을 기본화해 상품성을 향상했습니다.

 

이와 함께, 코란도를 구입하는 고객들의 인기 선택 사양을 모아놓은 ▲9인치 인포콘 내비게이션 패키지 ▲스타일링 패키지도 추가해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