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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업계, ‘아기부터 노인까지’ 초복 복달임 제품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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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10, 2023, 13:07:37

베이비본죽 이유식, 아기 열 낮추는 데 중점
갈비탕·추어탕·도가니탕 등 보양식 HMR도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여름철 중 가장 더운 삼복에는 영양·보양식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복날 많이 즐겨 찾는 삼계탕을 포함해 추어탕, 장어, 민어, 낙지 같은 수산물을 활용한 보양식 등 종류도 가지각색입니다. 특히 삼복 중 오는 11일 초복을 앞두고 보양식 수요가 크게 늘고 있습니다.

 

10일 티몬에 따르면 최근 1주일(6월 28일~7월 4일)간 복날 주요 식재료 중 생닭 매출이 전년 대비 16배 올랐습니다. 장어는 194% 늘었고 오리고기 173%, 전복 113% 매출이 늘었습니다. 과거 원기를 회복하는 보양 음식으로만 복달임을 해왔다면 최근에는 간편하면서 맛과 영양을 담은 제품이 다양합니다.

 

베이비본죽은 아기들의 기초 체온이 성인보다 높고 체온 조절 능력은 낮아 더위에 취약한 점을 고려해 이유식 7종을 내놨습니다. 중기(한우오이녹두죽·한우숙주참깨죽), 후기(한우오이배죽·팽이버섯녹두닭죽), 완료기(한우가지두부진밥·닭살뿌리채소진밥·사과표고돼지고기진밥) 등으로 세분화했습니다. 

 

아기들이 삼키기에 무리 없게 월령 단계별로 입자와 물성을 조절했습니다. 이어 오는 21일 중복에는 도토리묵, 흑임자콩국수, 오리엔탈파스타 등 여름 한정 유아식 3종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간편한그릇’ 영양밥 신메뉴 6종도 있습니다.

 

순수본의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느리게만든’은 본 뼈없는 갈비탕, 본 남도식 추어탕, 본 도가니탕 등 보양 국탕류 3종을 선보였습니다. 공통적으로 수요가 높지만 직접 만들기에는 번거롭고 제대로 맛을 내기 어려운 점을 반영했습니다.

 

본 뼈없는 갈비탕은 갈비 부위만을 사용해 식감을 살렸고 본 남도식 추어탕은 대표 보양 식재료인 국내산 미꾸라지와 무청을 남도식으로 끓여냈습니다. 본 도가니탕은 도가니 사골 육수에 스지를 담았습니다. 급속동결 기술로 신선함을 높였다는 설명입니다.

 

 

간편식 퍼블리싱 기업 프레시지는 한식 브랜드 경복궁과 협업해 ‘경복궁 삼계탕’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제품은 국내산 닭에 녹두, 찹쌀, 수삼, 대추, 은행, 마늘까지 총 6가지의 식재료를 채워 넣었으며 4년근 이상의 수삼을 사용했습니다.

 

지난 9일 롯데홈쇼핑을 통해 첫 출시된 신제품은 이후 홈쇼핑을 비롯한 여러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 가능할 예정입니다. 프레시지는 앞서 지난 6월에는 경복궁과 ‘경복궁 언양식 한우불고기’를 출시한 바 있습니다. 해당 제품은 롯데홈쇼핑에서 단독으로 판매합니다.

 

빠른 고령화로 ‘케어푸드’가 주목받으면서 노령층을 대상으로 한 보양식도 있습니다. 루솔은 지난 5월 ‘루솔 소프트’를 론칭하고 영유아 식품을 제공하는 ‘루솔 베이비’로 세분화해 소비자 접점을 넓혔습니다. 

 

루솔 소프트는 론칭과 동시에 크림장어죽, 미역전복죽, 한우사골죽, 황기 누룽지삼계죽, 매생이 전복죽 총 5종의 영양죽을 출시했습니다. 영양죽 5종은 유기농 쌀, 국산 야채, 인산가 죽염으로 간을 더했으며 데우기만 하면 바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순수본 관계자는 "외식 및 식자재 물가 상승으로 부담이 큰 요즘 연령대나 취향 등에 따라 다양한 간편 보양 제품으로 건강 관리 하시기를 제안한다"며 "순수본의 영유아식(베이비본죽)과 HMR(느리게만든) 제품을 즐겨보시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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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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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2025.10.04 12: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SPC그룹(파리바게뜨·SPC삼립·배스킨라빈스·던킨)이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베이커리 및 디저트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품격 있고 차별화된 제품을 1만~3만원대 가격으로 마련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는 설명입니다. 파리바게뜨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은 선물세트를 제안합니다. 대표 제품인 ‘명가명품 고단백 서리태 카스테라’는 11g의 단백질을 함유한 파리바게뜨의 건강빵 브랜드 제품으로, 목초란과 쌀 누룩 등 엄선된 원료로 깊은 풍미를 자랑합니다. ‘제주 우도 땅콩빵’은 고소한 제주도 우도 땅콩 크림이 특징입니다. 가을 정취가 묻어나는 밤과 견과류를 활용한 선물 세트도 준비했습니다. 땅콩·캐슈넛·호두·아몬드 4가지 견과류와 새콤달콤한 크랜베리 조합의 ‘믹스 넛츠 파이’, 복을 기원하는 만월빵과 풍요와 결실을 상징하는 밤이 들어간 만주로 구성된 ‘행복세트’ 등입니다. SPC삼립은 프리미엄 디저트 세트 ‘재미스 쁘띠모먼츠 쿠키컬렉션’을 비롯해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만복빵’ 등 베이커리 선물세트 3종을 재출시했습니다. 제품은 편의점·마트와 네이버 공식 몰에서 판매됩니다. 지난 설 명절에 인기를 끌었던 ‘베이커리 선물 세트’ 3종,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행복을 드리는 만복빵’ 등도 재출시해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선물세트는 편의점·마트 등 오프라인 판매처와 삼립 네이버 공식 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배스킨라빈스는 추석 한정 ‘아이스 경단’ 2종과 선물세트를 내놓았습니다. 흑임자·인절미 맛 아이스크림을 떡으로 감싸고 고물을 입혀 식감과 풍미를 더했습니다. 직영점에서는 ‘수정과·식혜 K-Drink’, ‘인절미 모찌’, ‘청사초롱 케이크’ 등 협업 디저트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던킨은 버터크림과 호두, 카라멜 크림을 넣은 ‘던킨 디어 샌드’를 출시했습니다. 인천공항점에서는 ‘피넛&누텔라 샌드’를 한정 판매하며, 각각 5개씩 총 10개로 구성된 선물세트로 마련했습니다. SPC그룹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브랜드별로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전국 매장에서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어 소중한 이와 함께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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