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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게임노트] “메이플스토리부터 쿵야까지”…고전 게임에 찾아온 N차 전성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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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uly 16, 2023, 09:07:30

메이플스토리 6차 전직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쿵야 굿즈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
넥슨 신규 게임 ‘데이브 더 다이브’ 누적 판매량 100만장 돌파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메이플 스토리, 쿵야 등 과거 출시돼 게이머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게임들이 최근 다시 주목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넥슨은 최근 메이플스토리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뉴 에이지(NEW AGE)’를 진행했습니다. 뉴 에이지에는 전직업 6차 전직을 주요 내용으로 합니다. 6차 전직은 260레벨부터 가능하며, 신규 시스템 ‘HEXA 매트릭스’를 도입했습니다. 신규 지역 ‘전함, 아르테리아’도 추가됩니다.

 

‘HEXA 매트릭스’는 ▲캐릭터에 추가적인 스탯을 부여할 수 있는 ‘HEXA 스탯’ ▲6차 스킬과 더불어 기존 5차 스킬 코어를 최대 30레벨까지 강화할 수 있는 ‘HEXA 스킬’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HEXA 매트릭스’ 강화를 위해선 메인 재료 솔 에르다와 서브 재료 솔 에르다 조각이 필요합니다. 해당 재료들은 몬스터 사냥을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넥슨은 2차 여름 이벤트 ‘이덴티스크’를 오는 8월 9일까지 진행합니다. EXP 포인트 지급을 비롯한 추가 경험치를 제공합니다. 100레벨 이하 캐릭터 성장을 지원하는 ‘뉴 에이지 제로백’ 이벤트도 오는 8월 30일까지 진행합니다.

 

넥슨은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 더해 인게임 개선사항도 적용했습니다. 인벤토리 및 창고 기본 슬롯이 최대 48칸, 헤어룸과 성형룸 슬롯이 최대 42칸으로 확장됩니다. 게임 내 옵션 설정이 다른 PC에 접속해도 유지되는 편의성 개선도 이뤄졌습니다.

 

야채부락리 캐릭터 쿵야 활용한 ‘쿵야 레스토랑즈’ 인기 끌어

 

넷마블[251270]은 ‘야채부락리’ 게임에서 나온 쿵야라는 캐릭터를 활용한 IP 사업에 나서고 있습니다. 넷마블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대표 배민호)는 쿵야의 IP를 활용한 ‘쿵야 레스토랑즈’를 공개했습니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2022년을 사는 쿵야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은 현재 팔로워 14만명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굿즈는 지난 10일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했습니다. 양파쿵야·주먹밥쿵야 프린트쿠션(2종), 마스킹테이프(3종), 스마트톡(3종), 마우스패드(4종) 등 총 12개의 제품이 포함됐습니다.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굿즈는 지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에서 매진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지난 11일에는 맥도날드와 협업해 팝업스토어를 열기도 했습니다. 엠엔비는 앞으로 필로우 봉제인형 등 라인업을 추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마비노기 영웅전 23번째 신규 영웅 업데이트

 

넥슨은 지난 2010년 출시됐던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마비노기 영웅전’에 23번째 영웅 ‘아켈’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아켈은 창술과 전용 방패를 활용하는 캐릭터입니다.

 

주요스킬로는 적을 연속해서 찌르고 베는 ‘피어싱 크러쉬’와 빠르게 돌진한 뒤 도약하여 적을 강하게 내리치는 ‘다운폴’ 등이 있습니다. 창과 방패를 모두 활용해 적을 공격할 수도 있습니다.

 

넥슨은 신규 영웅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월 14일까지 ‘PLUS 골든타임’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매일 전투 완수 경험치와 AP, 전문기술 숙련도와 제작속도에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주말 및 공휴일에 전투 보스 처치 시 ‘이블코어’를 추가로 지급합니다.

 

배틀그라운드와 드래곤볼의 만남

 

크래프톤[259960]은 ‘드래곤볼 슈퍼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드래곤볼 슈퍼’ 모드를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게이머들은 게임 내에서 드래곤볼 슈퍼 모드를 즐길 수 있으며 드래곤볼 테마의 아이템, 차량, 지역 등도 추가됐습니다.

 

배틀로얄 게임 방식과 결합된 ‘드래곤볼 슈퍼 테마 모드’는 일곱 개의 드래곤볼을 먼저 수집한 이용자에게 강력한 버프를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오는 9월 4일까지 적용됩니다.

 

 

‘드래곤볼 슈퍼’에 등장하는 장소와 건축물을 재현한 네 개의 새로운 지역도 추가됐습니다. 이용자들은 아이템을 획득하거나, 호이포이 캡슐을 던져 3인승 에어카에 탑승할 수도 있습니다.

 

기를 모아 이동 능력을 높이고, 에너지파를 쏠 수 있는 ‘기’ 요소도 추가됐습니다. 곳곳에 흩어진 선두를 섭취해 기와 체력, 에너지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게임 속 전장을 드래곤볼 애니메이션 세계로 바꿔주는 ‘배틀로얄:드래곤볼 슈퍼 모드’도 선보입니다. 이용자들은 손오공, 베지터, 프리저, 피콜로, 손오반 등 드래곤볼 대표 캐릭터 중 하나로 변신해 고유 기술로 전투를 펼칠 수 있습니다.

 

게임 업계에 불어오는 새로운 바람

 

게임 업계에서는 게이머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과거 게임을 업데이트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신규 게임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넥슨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은 지난 6월 28일 출시한 ‘데이브 더 다이버(이하 데이브)’가 출시 후 1일 만에 스팀 내 유가게임 기준 글로벌 판매 1위에 올랐다고 밝혔습니다. 8일 기준으로 누적 판매량은 100만장을 돌파했습니다. 넥슨은 “이와 같은 성과는 넥슨 패키지 게임 역사상 최초”라고 밝혔습니다.

 

 

‘데이브’는 낮에는 바닷속에서 물고기를 사냥하고, 밤에는 초밥집을 운영해 돈을 버는 스토리를 가진 게임입니다. 2D 도트로 표현된 아기자기한 캐릭터를 특징으로 합니다. 4개 챕터 분량의 콘텐츠를 중심으로 서사가 진행됩니다. 메인 퀘스트를 따라가지만 플레이 방식에서는 자유도를 보장합니다.

 

데이브 정식 버전에는 새로운 스토리와 채집 시스템, 타이쿤 요소가 추가됩니다. 데이브만의 상징적인 컷신과 새로운 미니게임도 등장합니다. 넥슨은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게임의 세부적인 부분이 개선했다고 밝혔습니다.

 

넥슨은 데이브 성공 요인에 대해 “게임 진입 장벽이 낮다는 점이 큰 몫을 차지했다”면서 “데이브만의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라는 새로운 길을 개척했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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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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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 이미 황제주라는데…목표가 줄상향 이유는?

삼양식품, 이미 황제주라는데…목표가 줄상향 이유는?

2025.05.16 11:46:13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삼양식품이 올해 1분기 해외시장에서 큰폭의 매출 성장세를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를 크게 웃도는 성적표를 공개했습니다. 증권사들은 삼양식품이 이미 황제주에 등극했음에도 잇따라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오는 하반기 본격 가동에 들어가는 밀양공장 생산량과 수출량을 감안하면 밸류에이션 부담이 우려되기 보다는 주가 추가상승 가능성이 크다는 이유에서입니다. 여기에 해외수출 모멘텀이 이제 막 부각되기 시작했다며 향후 높은 성장성이 기대된다는 평가입니다. 삼양식품은 지난 15일 1분기 연결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각각 37%, 67% 증가한 5290억원, 1340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분기 기준 사상최대 실적으로 삼양식품 핵심 지적재산권(IP)인 불닭볶음면 브랜드를 앞세운 해외시장 공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세부적으로 해외매출은 4240억원으로 47% 증가한 가운데 미국과 중국 매출이 각각 81%, 35% 확대된 1353억원, 1259억원을 기록했고 유럽에서도 246억원 매출을 올렸습니다. 이와 관련해 장지혜 DS투자증권 연구원은 "평균판매단가(ASP)가 높은 해외를 중심으로 매출이 성장했고 긍정적인 환율 효과가 더해져 외형성장 및 수익성 개선이 두드러졌다"고 분석했습니다. 2분기에도 실적 성장세는 이어진다는 전망입니다. 한화투자증권은 삼양식품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을 각각 38%, 63% 증가한 5861억원, 1458억원으로 제시하며 사상최대 실적 경신 행진이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한유정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일시적인 선적 지연으로 1분기 반영 예정이었던 미국수출 매출 일부가 2분기에 이연 반영될 것으로 추정된다"며 "뿐만 아니라 생산효율 개선 및 라인별 조정으로 생산량도 증가 추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특히 7월부터 밀양2공장이 본격 가동에 들어가면서 해외 일부지역에서 빚어지고 있는 불닭볶음면 품귀 현상이 완화, 실적성장에 기여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강은지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미국 일부 채널과 유럽은 물량부족으로 1분기 매출 증가가 제한적이었다"며 "올해 상반기 이후 밀양 2공장 가동이 시작된다면 불닭볶음면 수출물량은 더욱 빠르게 증가해 높은 수익성이 유지될 것"이라고 진단했습니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불닭볶음면의 글로벌 인지도가 상승하면서 이탈리아와 프랑스 메인스트림(주류) 채널 진출이 활발해지고 중국시장에서도 삼양식품 제품에 대한 관심이 환기되고 있는 점도 긍정적"이라며 "이번 상반기 주력 경쟁사들이 미국과 한국에서 가격인상을 단행해 중기적으로 매출성장과 수익성 확보 여력도 추가 확대될 여지가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와 같은 긍정적인 전망 속에 증권사들은 삼양식품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가장 높이 책정한 증권사는 한화투자증권으로 기존 120만원에서 170만원으로 42% 올렸고 키움증권이 120만원에서 140만원으로 조정하며 추가 상승 여력이 크다고 봤습니다. 이와함께 한국투자증권이 110만원→130만원, NH투자증권 113만원→130만원, KB증권 105만원→125만원 등으로 주가 눈높이를 높인 가운데 대부분의 증권사들이 상향조정에 나섰습니다. 류은애 KB증권 연구원은 "오는 6월 밀양2공장 준공으로 공급 확대가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3분기부터 미국 등 전략국가 중심으로 공급을 확대하면서 외형성장과 이익률 상승 모두 확인이 가능할 전망"이라며 "수요가 여전히 견조한 상황에서 미국 메인스트림 중심으로 유의미한 판매량 증가가 기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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