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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포뮬러 E’ 로마 대회서 지속가능 이미지 전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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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18, 2023, 13:07:08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리무브’ 성과물 ‘업사이클 롱보드’ 전시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161390]는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로 활동하는 국제자동차연맹의 전기차 레이싱 대회인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이하 포뮬러 E)'의 '2023 한국 로마 E-PRIX' 대회가 지난 15일과 16일 이탈리아 로마에서 열렸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이번 경기는 한국타이어가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 두 번째 대회로, 13∙14 라운드 더블헤더 형태로 'EUR 시민 서킷'에서 진행됐습니다.

 

한국타이어는 대회 기간 중 포뮬러E의 팬 페스티벌 프로그램인 '알리안츠 팬 빌리지'를 운영하고 브랜드 홍보 및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리무브'의 성과물인 '업사이클 롱보드' 전시를 통해 지속가능 경영 의지를 알렸습니다.

 

업사이클 롱보드는 타이어를 재활용해 선보인 제품으로 국내 수제 롱보드 제작업체 '2B Craft'와 공동 제작했습니다. 바디에는 타이어 재활용 고무 시트를, 바퀴에는 캘리포니아 소재 생명과학 회사 '체커스팟'과 공동 개발한 친환경 해조 오일 기반 바이오 폴리우레탄을 적용했습니다.

 

또한, 타이어 트레드(지면과 맞닿는 타이어 표면) 패턴과 블록을 연상시키는 그립테이프 디자인과 '포뮬러 E', '아이온', '한국' 등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나타내는 그래픽, 컬러 디자인을 통해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지속가능하고 혁신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전파했습니다.

 

아울러, 이번 대회에는 한국타이어의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이 공급됐습니다. '아이온'응 우수한 접지력과 핸들링으로 안정적 퍼포먼스를 대회에서 발휘하며 최상의 경기력을 뒷받침했다고 한국타이어 측은 설명했습니다.

 

'2023 한국 로마 E-PRIX' 13라운드 우승자인 재규어 TCS레이싱 소속 미치 에반스는 "한국타이어의 아이온은 레이스에서 매우 일관성 있는 성능을 발휘했다"고 호평했습니다. 14라운드 우승자인 아발란체 안드레티 포물러E 소속 제이크 데니스도 "매우 뜨겁고 균일하지 않은 서킷 노면에서도 아이온은 뛰어난 퍼포먼스를 발휘했다"고 말했습니다.

 

한국타이어는 시즌 최종전인 '2023 한국 런던 E-PRIX'에서도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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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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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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