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삼성전자[005930]와 LG전자[066570]가 집중 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충청 지역 복구를 지원한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공주, 괴산, 오송 일대에 서비스팀을 파견해 ‘수해 복구 특별서비스’를 실시합니다.
수해 복구 특별서비스팀은 청주 오송(오송읍 행정복지센터), 충북 괴산(불정면 주민센터), 충남 공주(옥룡동 경로당)에 이동식 서비스센터를 설치합니다. 침수 가전제품 세척 및 무상 점검 등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휴대폰 점검 장비가 탑재된 버스도 현장에 파견한다는 방침입니다. 침수 휴대폰 세척 및 건조, 고장 점검 등을 지원합니다. 침수 피해가 집중된 일부 지역에서는 서비스 엔지니어들이 피해 가구를 직접 순회하며 가전제품 점검 및 수해 복구를 지원 중입니다.
집중 호우 피해 고객이 삼성전자서비스 컨택센터에 접수할 경우 엔지니어가 방문해 동일한 수해 복구 특별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입니다.
LG전자도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과 괴산군 불정면 행정복지센터서 수해 서비스 거점을 마련했습니다. 충남 공주시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에서도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LG전자는 제품과 제조사 관계없이 침수된 전자제품의 상태를 확인하고, 세척·수리·부품 교체 등을 실시한다는 방침입니다.
LG전자는 충청 지역을 시작으로 향후 피해 지역 확산에 따라 서비스 지역을 확대 운영할 계획입니다. 서비스 매니저가 피해 가정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서비스’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침수된 가전을 사용할 때 2차 피해를 보지 않도록 유의해야 할 안전사고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안내를 진행한다는 방침입니다.
정연채 LG전자 고객가치혁신부문장(부사장)은 “기업 시민의 일원으로서 수해 입은 이웃에게 힘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면서 “수해 상황을 계속 지켜보며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