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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염에 식음료 경쟁 치열…과일·탄산으로 청량감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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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August 06, 2023, 07:08:00

연일 장마·폭염에 음료 및 주류 수요 증가
스쿨푸드·오비맥주·투썸 등 신제품 출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6월 습한 장마 기간을 지나 7~8월 뜨거운 폭염이 찾아오면서 상큼한 맛으로 입맛을 돋우고 기분 전환을 돕는 제품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이에 식음료업계는 과일이나 탄산을 활용해 청량함을 극대화한 메뉴들로 소비자 입맛 공략에 나서고 있습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는 더운 날씨와 늘어나는 냉요리 수요에 발맞춰 지난 5월 제주청귤을 활용한 차가운 면 요리 '제주청귤 냉우동'을 선보였습니다. 제주청귤 냉우동은 냉소바 육수에 제주청귤이 들어갔습니다. 곁들일 수 있도록 새우튀김도 준비했습니다.

 

오비맥주는 지난달 여름을 맞아 ‘카스 레몬 스퀴즈’를 시즌 한정 제품으로 출시했습니다. 신제품은 카스에 이탈리아산 레몬 과즙을 더했습니다. 신제품은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를 중심으로 MZ세대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출시 2주 만에 100만캔을 판매했습니다.

 

벨기에 밀맥주 호가든도 지난달 라즈베리를 활용한 신제품을 선보였습니다. 라즈베리 맛의 논알코올 음료 ‘호가든 0.0로제’는 밀맥주 호가든 로제와 같은 원료를 사용해 동일한 발효 및 숙성 과정을 거쳐 마지막 여과 단계에서 알코올만 추출해 알코올 도수는 0.5% 미만입니다.

 

투썸플레이스는 논알콜 칵테일 음료 ‘토스트 선라이즈’를 출시했습니다. 이탈리아 베니스에서 즐겨 마시는 대표 레몬 칵테일 ‘스그로피노’에서 영감을 얻은 제품으로 음료 위에 레몬 셔벗을 동그란 스쿱으로 올려 해가 떠오르는 듯한 비주얼을 연출했으며 레몬 맛과 항으로 청량감을 더했습니다. 

 

커피 프랜차이즈 블루샥은 와인에 다양한 과일을 넣어 만든 칵테일 ‘샹그리아’를 모티브로 한 여름 신메뉴 3종을 출시했습니다. 신메뉴는 알코올이 함유되지 않은 칵테일, 즉 ‘목테일’ 메뉴입니다. 이 중 샹그리아 에이드는 화이트 모스카토 풍미에 레몬 아로마와 탄산을 더한 스파클링 에이드입니다. 

 

퀴즈노스는 과일을 활용한 여름 시즌 신메뉴 3종을 이달 말까지 한정 판매합니다. '하와이안 클래식 샌드위치'는 파인애플과 페퍼로니, 허니큐어드햄을 담았습니다. '오렌지&망고 에이드'와 '오렌지&망고 스무디'는 여름 대세 과일인 망고와 입맛을 돋을 수 있는 오렌지를 활용했습니다.

 

스파클링 티 플랫폼을 론칭한 브랜드도 있습니다. 공차코리아는 스파클링 티 5종을 출시했습니다. 신메뉴는 트로피칼 스파클링 티, 청귤 스파클링 티, 오리지널 스파클링 티 등입니다. 이번 신메뉴는 차에 직접 탄산을 주입하는 방식으로 차의 향은 유지하면서 탄산의 청량함은 높였다는 설명입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폭염에 떨어진 입맛을 자극하는 상큼한 맛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며 "8월에도 계속해서 무더위가 예고된 만큼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에 대한 소비자 관심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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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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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현장 FP들에게 전한 메시지는?

[C-레벨 터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현장 FP들에게 전한 메시지는?

2025.05.18 21:39:25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최근 "작지만 강력하게 타오르며 주변을 밝히고 어떤 어려움에도 흔들리지 않는 존재, 고객을 위해 진심을 다해 발로 뛰는 FP(재무설계사)가 바로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불꽃"이라고 말했습니다. 18일 한화생명에 따르면 김승연 회장은 지난 한해 우수한 영업실적을 낸 FP와 영업관리자를 위한 '한화생명금융서비스 2025 연도대상' 시상식에서 이같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지난 16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연도대상 시상식에는 가장 높은 업적을 달성한 '연도대상 챔피언' 13명을 포함해 전국 각지에서 17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김승연 회장은 축하 메시지를 통해 "3만명 넘는 인재로 구성된 최고의 영업경쟁력, 시장을 선도하는 인기상품, 아시아에서 안정적 성장을 넘어 세계 최대 금융시장 미국으로 영토확장까지 우리는 금융산업의 '판을 뒤흔드는 혁신'으로 더 큰 가치를 만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그 길을 이끌어갈 주인공"이라며 "불꽃처럼 더욱 뜨겁게 한화만의 열정으로 함께 도약하자"고 당부했습니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2021년 4월 생명보험업 판도를 바꾼 이른바 '제판분리(제조·판매 조직분리)'를 통해 한화생명 판매자회사로 출범했습니다. 이후 2년6개월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독보적인 GA(법인보험대리점) 업계 1위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지난해에는 당기순이익 1525억원을 기록해 전년(689억원) 대비 무려 121% 큰폭 증가하며 2년연속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조직 경쟁력은 압도적이라는 평가를 받습니다.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GA자회사를 모두 합한 설계사 규모는 총 3만4419명으로 제판분리 당시 1만8535명에서 2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이를 토대로 한화생명은 2023년 새회계제도 도입 이후 매년 신계약 CSM(보험계약마진) 2조원 이상을 확보하면서 안정적인 매출과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제판분리로 본업경쟁력을 강화한 한화생명은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국내 보험사 최초로 인도네시아 은행업 진출을 선언한데 이어 베트남법인은 6년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아시아 시장에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에는 미국 현지 증권사를 인수하는 것으로 선진 금융시장에서 글로벌 사업 거점을 확보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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