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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보다 나은 아우?'…bhc치킨, 마법클 출시 2주만에 판매비중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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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10, 2023, 19:08:13

대표 메뉴 뿌링클 아성에 도전
출시 전 소비자 관능 평가서 재구매 지표인 만족도 90% 이상 기록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치킨 프랜차이즈 bhc가 최근 내놓은 신메뉴 '마법클'이 초반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기존 대표브랜드인 '뿌링클'을 뛰어넘는 '형보다 나은 브랜드'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습니다. 

 

bhc치킨은 지난 25일 시그니처 메뉴 '뿌링클' 아성에 도전하는 신메뉴 '마법클'을 선보였습니다. 기존 브랜드와 연속성을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맛으로 소비층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에  따라 내놓은 신제품입니다. 

 

'마법클은 MZ세대가 주목하는 마늘빵을 치킨에 담은 새로운 개념의 치킨입니다. 바삭하게 갓 튀겨낸 치킨 위에 마늘과 버터 그리고 전통방식으로 제조한 조청으로 만든 마법클 소스를 바른 후, 마늘빵의 바삭한 겉면을 구현하기 위해 직화솥에서 볶아낸 마법클 후레이크를 뿌려 전에없던 새로운 맛을 추구했습니다.

 

bhc치킨은 "마법클이 본격 출시 전 관능테스트에서 만족도가 90%를 넘을 정도로 좋은 평가를 받았던 만큼 뿌링클에 이은 대표적인 메가 스테디셀러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고 전했습니다. 실제 마법클은 출시 이후 현재까지 판매비중이 15%를 차지할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bhc치킨은 향후 공격적이고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해 마법클을 bhc치킨을 이끌어갈 2세대 라인업의 대표메뉴로 육성해 뿌링클에 이어 또 다른 성공신화를 쓰겠다는 각오입니다.  

 

bhc치킨 관계자는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이 마법클은 뿌링클을 잇는 주력상품으로 선보인 메뉴로 현재 소비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앞으로가 기대되는 제품”이라며 “지속적인 히트메뉴의 탄생은 기업의 연속성을 알 수 있는 지표인 만큼 기존 브랜드와 함께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신제품 개발에 더욱 노력해 가맹점과의 동반성장을 이루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마법클에 대해 '전에 없던 새로운 맛', '다른 브랜드에서 경험할 수 없는 새로운 종류의 달콤함' 등 다양한 반응이 나오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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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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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2025.07.07 09:42: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와 LG전자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에 발맞춰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구매하면 인당 최대 3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 금액의 10%를 환급하는 것이 주 내용으로, 전력 소모가 적은 가전제품의 보급 확대를 위한 정부 지원 정책입니다. 환급 대상 제품은 TV, 에어컨, 제습기,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등입니다. 7월 4일 이후 대상 모델을 구매한 고객은 ▲에너지효율등급 라벨 ▲제조번호(시리얼번호) 명판 ▲거래내역서 ▲구매영수증 등을 준비해 한국 에너지공단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면 환급받습니다. 삼성전자는 전국 삼성스토어 매장과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해당 제품 구매부터 에너지효율 라벨, 제품 명판 촬영 방법, 구매인증서류 발급 후 실제 환급 신청까지 자세한 안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11개 품목 450여 개의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으뜸가전사업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정부의 10% 환급금 외에 삼성전자만의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시 최대 10%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고, 해당 제품 중 특별행사모델은 출고가의 최대 10%를 멤버십 포인트로 적립해 줍니다. 또 2개 이상의 AI 가전을 구매 시 품목당 최대 5만원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를 제공하는 ‘AI 패키지’에도 으뜸효율 가전 혜택을 추가했습니다. LG전자도 고객이 환급 대상 제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당 제품에 ‘으뜸효율 환급’ 표시를 부착, 전국 LG전자 베스트샵과 온라인 브랜드샵 등에서 판매합니다. LG전자는 환급사업에 발맞춰 ‘으뜸효율 가전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LG전자 멤버십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1000명을 추첨해 스타일러·에어로퍼니처·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합니다. 온라인 브랜드샵에서는 최대 50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도 제공합니다. LG전자는 ‘E-순환거버넌스’와 협력해 전국 베스트샵에서 TV·냉장고·세탁기·스타일러·식기세척기 등 약 170개 ‘E-순환우수제품’ 인증 모델을 구독으로 구매한 고객에게 제품당 최대 5만 포인트(네이버페이 또는 카카오페이) 환급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이달 31일까지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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