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NH농협은행(은행장 이석용)은 '고객 중심 초혁신 디지털뱅크' 구현을 위해 디지털금융 플랫폼 전환 구축사업에 착수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농협은행은 은행·상호 디지털금융 모든 시스템을 2025년 2월까지 신기술 기반의 클라우드 인프라 시스템으로 전환하고 고객 서비스를 전면 재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핵심은 고객 중심의 사용자환경(UI)·사용자경험(UX) 개편으로 쉽고 편리한 생활금융플랫폼을 구현하는 것입니다. 개인 맞춤형 상품검색과 직관적인 상품가입으로 고객의 여정 흐름에 맞는 적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 간편뱅크 기반의 모바일 플랫폼 'NH올원뱅크'를 카드·보험·증권 등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고객 중심 슈퍼앱'으로 재탄생시킨다는 계획을 내세웁니다.
박수기 농협은행 IT부문 부행장은 "이번 사업은 농협은행과 상호금융이 미래금융을 선도하기 위한 중요한 프로젝트"라며 "더 쉽고, 더 편하고, 더 친절한 디지털금융 플랫폼을 구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성공적인 디지털 플랫폼 구축을 통해 고객중심 초혁신 디지털뱅크로 도약하는 농협은행이 되겠다"고 부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