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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DB생명, 숨은보험금 고객안내 강화…‘소비자중심경영’ 일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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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22, 2023, 15:08:26

전담조직 세팅 및 서비스 체계 업그레이드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DB생명(대표이사 임승태)은 고객의 '숨은 보험금' 찾아주기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전담조직과 서비스 체계를 개선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숨은보험금은 보험금 지급사유가 발생해 지급금액이 확정됐음에도 청구·지급되지 않은 보험금을 말합니다. 중도(분할)보험금, 만기보험금, 휴면보험금, 기타 사망보험금 등이 해당됩니다.


KDB생명은 중도(분할)보험금과 만기보험금 청구·지급 대상고객에 알림톡과 우편, 콜센터를 통한 안내를 적기 시행합니다. 고객 불이익 최소화를 위한 것입니다.

 

보험계약해지 또는 만기일로부터 3년이 지나 소멸시효가 완성된 이후에도 찾아가지 않는 해약환급금과 만기보험금 같은 휴면보험금에 대해선 연 1회에서 분기 1회로 안내를 확대합니다.

 

휴면보험금 발생 예방을 위해 보험계약시 지정계좌를 등록해 자동송금될 수 있도록 관련 서비스 체계도 개편하기로 했습니다.


고객의 숨은 금융재산 발생리스트는 KDB생명 영업지원 플랫폼, 스마트온에 공지해 보험설계사가 영업현장에서 고객안내를 강화하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KDB생명 관계자는 "숨은 보험금 찾아주기 서비스 강화는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은 KDB생명이 선포한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의 일환"이라며 "KDB생명 보험상품과 서비스를 경험하는 모든 고객이 잊고 있던 소중한 금융재산을 찾아가는 기회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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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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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 합류…SDV 파트너십 확대

LG전자,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 합류…SDV 파트너십 확대

2025.10.23 10:09:4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SDV(소프트웨어 중심 차량) 파트너십 확대를 위해 글로벌 차량용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SDVerse)'에 합류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에스디버스는 GM, 마그나, 위프로 등이 주도해 설립한 업계 최초의 차량용 소프트웨어 오픈마켓 플랫폼입니다. 완성차 업체(OEM)와 부품사, 소프트웨어 개발사들이 모두 참여하고 있어 자동차 업계 전반에서 소프트웨어 혁신을 가속화하는 허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구매자는 에스디버스에서 품질기준 적용 여부 등을 확인하고 맞는 소프트웨어만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솔루션의 판매 담당자와 손쉽게 연락도 가능합니다. 판매자의 경우 글로벌 탑티어 완성차 업체와 부품사들을 잠재적인 고객으로 둘 수 있고 실제로 구매 의사가 있는 고객들만 집중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 효율적입니다. LG전자는 이번 에스디버스 합류를 통해 글로벌 차량용 소프트웨어 생태계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하며 전장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LG전자의 전장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VS사업본부는 에스디버스에 SDV를 위한 소프트웨어 솔루션 'LG 알파웨어' 등 모빌리티 솔루션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또 LG전자는 에스디버스에 참여하고 있는 글로벌 완성차 고객 및 협력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더욱 다양화되고 복잡해지는 차량용 소프트웨어의 통합·호환성 문제를 해결할 뿐 아니라 안정성 및 보안 향상, 운전자 경험 혁신 등 업계의 핵심 과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SDV 분야에서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ACP) 등 인포테인먼트 영역뿐 아니라 운전자의 안전을 지키는 인캐빈 센싱,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한 텔레매틱스 등 SDV 토탈 솔루션을 갖추는 중입니다. LG전자는 올해 4월 GM으로부터 '혁신적인 전장부품 솔루션 공급을 통해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와 연결성을 새롭게 정의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 크리에이티비티 팀'으로 선정됐습니다. 또 글로벌 자동차 미디어 '모터트렌드'가 SDV 분야의 혁신을 이끌어 온 기업에 수여하는 '2025 SDV 이노베이터 어워즈'도 수상했습니다. 지난 9월 독일 뮌헨에서 열린 국제 모터쇼 'IAA 모빌리티 2025'에서는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의 영상, 게임, 화상회의 등 콘텐츠 생태계 전략을 소개하며 차량을 단순한 이동 수단이 아닌 사용자 경험 중심의 '바퀴 달린 생활 공간'으로 만들겠다는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제시하기도 했습니다. 은석현 LG전자 VS사업본부장은 "LG전자는 다가오는 SDV 시대에 맞춰 검증된 차량용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사와 파트너사의 혁신 속도를 높이고 업계 전반의 경쟁력 강화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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