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DB생명(대표이사 임승태)은 고객의 '숨은 보험금' 찾아주기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전담조직과 서비스 체계를 개선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숨은보험금은 보험금 지급사유가 발생해 지급금액이 확정됐음에도 청구·지급되지 않은 보험금을 말합니다. 중도(분할)보험금, 만기보험금, 휴면보험금, 기타 사망보험금 등이 해당됩니다.
KDB생명은 중도(분할)보험금과 만기보험금 청구·지급 대상고객에 알림톡과 우편, 콜센터를 통한 안내를 적기 시행합니다. 고객 불이익 최소화를 위한 것입니다.
보험계약해지 또는 만기일로부터 3년이 지나 소멸시효가 완성된 이후에도 찾아가지 않는 해약환급금과 만기보험금 같은 휴면보험금에 대해선 연 1회에서 분기 1회로 안내를 확대합니다.
휴면보험금 발생 예방을 위해 보험계약시 지정계좌를 등록해 자동송금될 수 있도록 관련 서비스 체계도 개편하기로 했습니다.
고객의 숨은 금융재산 발생리스트는 KDB생명 영업지원 플랫폼, 스마트온에 공지해 보험설계사가 영업현장에서 고객안내를 강화하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KDB생명 관계자는 "숨은 보험금 찾아주기 서비스 강화는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은 KDB생명이 선포한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의 일환"이라며 "KDB생명 보험상품과 서비스를 경험하는 모든 고객이 잊고 있던 소중한 금융재산을 찾아가는 기회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