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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 최대 17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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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04, 2023, 10:09:26

수산물 안전 등 이슈 대비..상품 수 확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홈플러스(사장 이제훈)는 올해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이 최대 172% 증가했다고 4일 밝혔습니다. 올해 폭염과 장마로 인한 신선 먹거리 가격 상승과 오염수 방류 관련 수산물 안전에 대한 높은 고객 관심에 대비해 대규모 물량을 사전에 확보했습니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달 10일부터 전개한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중간 분석 결과 8월(10~31일) 과일과 수산 매출이 전년 추석 사전예약 동기 대비 각각 48%, 49% 증가했습니다. 품목별 매출로는 배가 126%, 김은 58% 뛰었습니다.

 

카테고리별로 살펴보면 축산세트는 ‘LA식꽃갈비 냉동세트(미국산)’, ‘전통양념소불고기 냉동세트’ 등이 판매수가 높았습니다. 과일의 경우 스테디셀러인 ‘사과’, ‘배’가 강세를 보였으며 수산은 ‘홈플러스시그니처 ASC 인증 기장미역 다시마세트’ 등이 베스트 제품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특히 안전한 수산물을 선보이기 위해 오염수 방류 전부터 국제 표준(MSC∙ASC 공급망 인증)을 취득했으며 내년 설 세트 물량 대부분도 올해 상반기에 비축을 완료했다는 설명입니다.

 

온라인을 통한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도 크게 늘었습니다. 실제로 홈플러스 온라인 판매량 기준 전체 추석 선물세트 매출은 50% 이상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올해 론칭한 이지픽업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판로를 확대한 주류의 경우 매출이 172% 증가했습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고물가로 점차 높아지는 사전예약 수요를 맞추기 위해 상품 수를 확대하고 다양한 신선 먹거리 이슈에 대비해 믿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인 것이 주효했다"며 "오는 18일까지 진행되는 사전예약을 놓치지 마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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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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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업계 최초로 TV·모니터에 AI 검색엔진 ‘퍼플렉시티’ 탑재

삼성전자, 업계 최초로 TV·모니터에 AI 검색엔진 ‘퍼플렉시티’ 탑재

2025.10.22 09:48:1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2025년형 TV와 모니터에 업계 최초로 생성형 AI '퍼플렉시티(Perplexity)'를 탑재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적용 모델은 2025년형 마이크로 RGB, Neo QLED, QLED, OLED, 더 프레임 프로, 더 프레임 TV와 2025년형 M7, M8, M9 모니터입니다. 퍼플렉시티는 AI 기반의 검색 엔진으로 신뢰할 수 있는 출처에서 자료를 수집·분석해 심도 있는 답변과 추가 질문을 제안합니다. 예를 들어 영화 추천, 여행 계획 수립, 스포츠 경기 결과, 기업 실적 결과 분석 등 주제의 사용자 질문에 맞춰 최적의 답변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TV와 모니터 화면의 앱스(Apps) 탭 또는 리모컨의 AI 버튼을 눌러 '비전 AI 컴패니언'을 실행한 뒤 퍼플렉시티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퍼플렉시티가 탑재된 삼성 TV와 모니터 사용자들은 '퍼플렉시티 프로' 12개월 무료 구독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연내 OS 업데이트를 통해 2023년형, 2024년형 TV와 모니터에도 퍼플렉시티를 탑재할 예정입니다. 안희영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업계 최초로 삼성 TV와 모니터에 퍼플렉시티를 탑재해 더욱 특별하고 개인화된 맞춤형 AI 스크린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퍼플렉시티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자들이 대형 스크린을 더욱 새롭고 의미 있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라이언 푸티(Ryan Foutty) 퍼플렉시티 사업개발 상무는 "우리의 사명은 기존 검색 방식에 혁신적인 AI 기반 인터페이스를 결합해 사용자의 호기심을 해결하는 것"이라며 "세계 1위 TV 브랜드인 삼성과의 협업을 통해 전 세계 삼성 기기 사용자들에게 퍼플렉시티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1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에서 개인 맞춤형 AI인 '비전 AI 컴패니언(Vision AI Companion)'을 처음 공개한 이후, 글로벌 AI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자 맞춤형 스크린 경험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지난 8월 마이크로소프트의 '코파일럿'을 2025년형 TV와 모니터에 탑재했으며 최근 퍼플렉시티까지 도입하게 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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