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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업계, 국내산 식재료 활용한 가을 먹거리 출시 봇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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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September 10, 2023, 01:09:27

할리스·뚜레쥬르·탐앤탐스 등 신메뉴 선봬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최근 식품업계에 국내산 식재료를 활용한 먹거리 출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레트로 열풍이 이어지며 전통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가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고, 믿을 수 있는 먹거리가 중시되며 국내산에 높은 가치를 부여하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가을을 맞아 계절감을 담아낸 국내산 메뉴가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할리스는 보늬밤, 문경 오미자와 같은 국내산 식재료를 사용한 가을 신메뉴 3종을 선보였습니다. 국내산 밤을 속껍질 째 졸인 보늬밤으로 식감과 단맛을 살린 ‘보늬밤 크림 라떼’와 ‘보늬밤 치즈 케이크’가 있습니다.

 

‘보늬밤 크림 라떼’는 스페셜티 원두를 블렌딩한 블랙아리아에 연유와 보늬밤 크림을 얹었습니다. ‘보늬밤 치즈 케이크’는 마스카포네 생크림, 밀크 가나슈를 올렸으며 비주얼이 밤크림으로 알프스 최고봉인 몽블랑 산을 연상시킵니다. ‘문경 오미자 사과 스무디’는 국내산 사과와 문경 오미자를 담았습니다.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도 가을 신제품 5종을 내놨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가을의 대표 원료인 사과와 밤을 담아낸 베이커리 4종 및 음료 1종 구성입니다. 이 중 과일 티 음료 ‘애플 블랙티’는 국내산 사과 다이스가 더해진 사과 베이스에 홍차 향의 잉글리시 블랙퍼스트를 가미했습니다. 

 

서울신라호텔은 가을을 맞아 우유얼음 위에 지리산 벌집 꿀을 통으로 올린 ‘허니콤 아포카토 빙수’를 출시했습니다. 아포카토처럼 에스프레소를 뿌려 먹는 제품으로 여기에 빙수와 곁들일 수 있는 말차·바닐라 아이스크림, 단팥, 블루베리, 카카오닙스 비스킷을 함께 제공해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은 지역의 제철 특산물을 이용해 가을 디저트를 선보였습니다. 먹골 황실 배에 바닐라 무스를 더한 ‘먹골 황실 배 디저트’, 우도의 땅콩을 은 ‘우도 땅콩 케이크’를 비롯해 총 4종으로 구성됐습니다. 전통 음식을 보존하는 프로젝트인 ‘맛의 방주’에 등재된 식자재를 주재료로 채택했습니다.

 

탐앤탐스는 최근 청도 홍시를 주제로 한 ‘청도 홍시 레볼루션’ 음료 3종을 출시했습니다. 가을 한정으로 판매되는 경상북도 청도군의 특산물인 홍시를 활용했습니다. 홍시 본연의 맛을 살린 ‘청도 홍시 주스’를 포함해 ‘청도 홍시 라떼’, ‘청도 홍시 루이보스 티’ 등으로 마련됐습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전통 먹거리에 대한 인기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식품에 대한 고객 관심이 높아지면서 국내산 원재료를 활용하는 프리미엄 먹거리 출시도 확대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정성과 시간이 들어간 한국의 디저트와 식재료를 활용한 가을 메뉴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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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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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현장 FP들에게 전한 메시지는?

[C-레벨 터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현장 FP들에게 전한 메시지는?

2025.05.18 21:39:25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최근 "작지만 강력하게 타오르며 주변을 밝히고 어떤 어려움에도 흔들리지 않는 존재, 고객을 위해 진심을 다해 발로 뛰는 FP(재무설계사)가 바로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불꽃"이라고 말했습니다. 18일 한화생명에 따르면 김승연 회장은 지난 한해 우수한 영업실적을 낸 FP와 영업관리자를 위한 '한화생명금융서비스 2025 연도대상' 시상식에서 이같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지난 16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연도대상 시상식에는 가장 높은 업적을 달성한 '연도대상 챔피언' 13명을 포함해 전국 각지에서 17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김승연 회장은 축하 메시지를 통해 "3만명 넘는 인재로 구성된 최고의 영업경쟁력, 시장을 선도하는 인기상품, 아시아에서 안정적 성장을 넘어 세계 최대 금융시장 미국으로 영토확장까지 우리는 금융산업의 '판을 뒤흔드는 혁신'으로 더 큰 가치를 만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그 길을 이끌어갈 주인공"이라며 "불꽃처럼 더욱 뜨겁게 한화만의 열정으로 함께 도약하자"고 당부했습니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2021년 4월 생명보험업 판도를 바꾼 이른바 '제판분리(제조·판매 조직분리)'를 통해 한화생명 판매자회사로 출범했습니다. 이후 2년6개월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독보적인 GA(법인보험대리점) 업계 1위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지난해에는 당기순이익 1525억원을 기록해 전년(689억원) 대비 무려 121% 큰폭 증가하며 2년연속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조직 경쟁력은 압도적이라는 평가를 받습니다.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GA자회사를 모두 합한 설계사 규모는 총 3만4419명으로 제판분리 당시 1만8535명에서 2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이를 토대로 한화생명은 2023년 새회계제도 도입 이후 매년 신계약 CSM(보험계약마진) 2조원 이상을 확보하면서 안정적인 매출과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제판분리로 본업경쟁력을 강화한 한화생명은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국내 보험사 최초로 인도네시아 은행업 진출을 선언한데 이어 베트남법인은 6년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아시아 시장에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에는 미국 현지 증권사를 인수하는 것으로 선진 금융시장에서 글로벌 사업 거점을 확보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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