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휴센텍 전 대표 “횡령 사건 투명한 해결이 회사 정상화의 우선과제”

URL복사

Friday, September 15, 2023, 16:09:09

이주석 휴센텍 전 대표 인터뷰
"현 상황 책임 통감..불법행위 관련자들 적극 고소해야"

 

인더뉴스 김대웅 기자ㅣ경영권 분쟁 중인 코스닥 상장사 휴센텍의 이주석 전 대표이사가 일련의 사건과 관련해 입을 열었다. 이 전 대표는 "휴센텍의 전 이사 및 대표이사로서 현재의 상황에 깊은 책임을 통감한다"고 말문을 연 뒤 "의견거절 사유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불법행위 관련자에 대한 투명하고 적극적인 고소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전 대표는 지난 2021년 7월 주총에서 사내이사로 선임되면서 휴센텍에 합류했다. 이듬해 1월 각자 대표에 올랐고 두달 뒤 단독 대표가 됐다. 이후 작년 11월 대표이사에서 사임했고 올 1월 사내이사직도 내려놓았다.

 

그는 "많은 주주분들이 원모 씨가 횡령배임 건으로 고소를 진행하는 바람에 의견 거절을 받았다고 생각하고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 의견 거절은 다수의 외부투자 및 대여가 이루어진 순간에 이미 불거진 일"이라고 강조했다. 불투명하고 무분별한 외부 투자, 그로 인해 발생한 자금 부족에 따른 계속기업의 불확실성, 우발부채 이슈 등이 감사의견 거절의 핵심 사유였다는 것이다.

 

그러면서 휴센텍이 의견거절 사유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불법행위 관련자에 대한 투명하고 적극적인 고소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 전 대표는 "누락되는 부분없이 고소가 이뤄지고 고소 이후에도 빨리 수사 결과가 나오도록 회사가 적극적으로 대응을 해야 고소의 진정성을 인정받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대주주의 선명성과 경영진의 경영 투명성 확보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그는 "외부감사인이 볼 때 문제를 일으킨 박모 회장을 현재의 경영진이 비호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현재의 경영진이 박모 회장과 이해관계를 함께 해온 포트해밀턴투자조합에서 추천하고 선임했기 때문"이라고 언급했다.

 

-휴센텍의 현재 지배구조와 경영진은 어떤 상태인가

 

"현재 휴센텍의 대주주는 포트해밀턴투자조합과 제우스투자조합 각 2개의 그룹을 형성하고 있다. 이 중 포트해밀턴투자조합의 실질적 주인은 전모 회장이고, 휴센텍의 실질적 운영자였던 박모 회장을 지지하며 여러 이해관계를 함께하고 있다.

 

제우스투자조합은 원용태 전 조합장이 주식회사 큰솔로부터 자금을 조달해 설립 운영하며 휴센텍의 투자자로서 대주주가 된 것으로 알고 있다. 그러다가 제우스투자조합의 최다출자자가 원용태에서 큰솔로 바뀌었는데 아마도 회사에 문제가 생긴 이후 큰솔이 직접 나서기 위함이 아니었나 판단된다. 휴센텍의 경영진은 현재까지 포트해밀턴조합에서 추천하고 지지하는 이들이 다수로 구성돼 있다."

 

-외부감사인으로부터 의견 거절을 받게 된 이유는

 

"2021년도 감사의견 거절의 핵심 사유는 불투명하고 무분별한 외부 투자와 그로 인해 발생한 유동성 부족에 따른 계속기업의 불확실성, 그리고 우발부채 이슈였다. 당시 감사인은 휴센텍의 외부투자나 자금대여 등과 관련해 자금 흐름의 투명성을 확보할 수 없으므로 이에 대해 신뢰할 수 있는 소명자료와 디지털 포렌식 조사를 요청했다. 회사는 제대로 된 자료를 제공받지 못했고 포렌식 조사 과정에서 일부 대상자들이 성실히 응하지 않은 부분이 감사인에게 조사 제한사항에 해당한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현재 휴센텍의 사업 현황 및 경영상태는

 

"휴센텍은 일반적으로 거래정지된 회사와는 다르게 재무상태가 양호하고 매출도 꾸준해 흑자전환할 수 있는 곳이다. 다만 거래정지 중인 것과 횡령배임 발생, 지배구조 약화, 감사의견 거절 등의 영향으로 시장 상황상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고 있는 실정이다. 현재 거래정지 해소를 위해 각종 지급수수료 등이 증가할 수밖에 없어 일시적 비용 증가는 불가피해 보인다."

 

-의견거절 사유를 해소하기 위해 필요한 일은

 

"불법행위 관련자에 대한 투명하고 적극적인 고소가 필요하다. 2022년 12월에 회사에서 배임, 횡령으로 고소를 진행했지만 재감사에서 감사인들은 고소에서 누락된 건들이 있다고 문제 제기했다. 박모 회장이 피고소인에서 빠져있는 것에 대해 의문을 제기한 것이다. 이에 회사는 추가 고소를 진행하기로 했으나 아직까지 추가 고소가 진행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다. 

 

누락되는 부분없이 고소가 이뤄지고 고소 이후에도 빨리 수사 결과가 나오도록 회사가 적극 대응해야 고소의 진정성을 인정받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주주들에게 하고픈 말은

 

"휴센텍의 전 대표이사로서 작금의 상황에 깊은 책임을 통감한다. 감사의견 문제를 해소하고 하루빨리 거래재개 되기를 바랄 뿐이다. 그러기 위해선 불법행위 관련자들을 적극 고소하고, 박모 회장 및 그의 우호세력과 관련이 없는 쪽에서 경영진을 구성한 뒤 감사인이 신뢰할 수 있는 조치들을 취해야 할 것이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대웅 기자 stock@inthenews.co.kr

배너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배너